발로란트

[발로란트 마스터스] 첫 국제 대회 결승행 젠지, 아쉬운 준우승 마무리(종합)

Talon 2024. 3. 25. 12:10

초반 분위기가 좋았지만 뒤로 가면서 상대의 흐름에 말린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센티널즈에 역전패하며 2024 시즌 첫 마스터스 대회를 준우승으로 마쳤다.
 

25일(한국 시간 기준) 스페인 마드리드의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리그(VCT)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의 그랜드 파이널에서 젠지가 센티널즈에 세트 스코어 2-3으로 패했다.

 

브리즈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젠지가 소바의 트리플 킬에 힘입어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한 뒤 후속 라운드도 잡았지만 재활용 라운드에 첫 실점을 기록했다. 4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뒤 5라운드에 절약왕을 허용한 젠지는 6라운드에 불리하던 상황을 아스트라가 트리플 킬로 뒤집으며 한숨을 돌렸다. 10라운드에 흐름이 끊겼던 젠지는 11라운드에 다시 아스트라의 트리플 킬로 위기를 넘겼으며 12라운드를 실점하며 전반전을 7:5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수비 피스톨 라운드를 내준 젠지는 15라운드에 역전을 허용치 않았으나 16라운드에 클러치로 패했다. 17라운드서 기선을 잡은 젠지는 18라운드서 적절한 타이밍에 바이퍼가 상대 노림수를 끊었으며 19라운드에는 보다 강력한 압박까지 선보였다. 이어 20라운드에는 바이퍼가 에이스를 기록하며 매치포인트에 들어간 젠지는 상대의 마지막 저항을 아스트라의 트리플 킬로 제압하며 13:8로 첫 세트 포인트를 가져갔다.

 

바인드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선공의 젠지가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패한 뒤 3라운드에 첫 포인트를 챙겼으며 5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를 성공시킨 뒤 6라운드에 바이퍼의 트리플 킬에 힘입어 동점을 만들었지만 역전에는 실패했다. 9라운드에 네 명을 자르며 스파이크를 폭파시켰으며 11번째 라운드에 처음으로 리드를 잡았지만 12라운드에 2:2 상황서 교전서 패하며 6:6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수비 진영으로 이동한 젠지는 피스톨 라운드를 스카이의 쿼드 킬에 힘입어 승리한 뒤 후속 라운드와 재활용 라운드까지 잡아냈다. 16라운드를 절약왕으로 패했지만 다음 라운드에 상대의 흐름을 끊은 젠지는 연속 실점으로 리드를 내줬으며 22라운드의 패배로 매치 포인트 상태를 허용했다. 그러나 남은 두 라운드를 모두 잡아낸 젠지는 승부를 연장전으로 이어갔다.

1차 연장 전반 상대 수비망에 막혀 어드밴티지를 내준 젠지는 공격 진영서 먼저 2킬을 기록했지만 우세를 지키지 못하며 12:14로 2세트를 센티널즈에 내줬다.

어센트 맵을 무대로 진행된 3세트, 선공의 젠지가 피스톨 라운드를 패한 뒤 후속 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실점했으나 3라운드와 4라운드의 포인트 획득으로 동점에 성공했다. 첫 역전 시도를 실패한 뒤 8라운드에 가서야 세 번째 포인트를 챙긴 젠지는 세 라운드를 연속으로 잡으며 두 번째 동점 상황을 만들었으나 11번째 라운드를 클러치로 내줬으며 12번째 라운드를 난전 끝 승리하며 전반전을 6:6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으로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젠지는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한 뒤 후속 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잡았으며 재활용 라운드까지 교전서 압도했다. 17 라운드와 18라운드를 실점한 젠지는 19번째 라운드에서 한 차례 흐름을 끊은 뒤 20라운드에 상대 뒤를 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그리고 21번째 라운드에 스파이크 설치 기회를 주지 않으며 오딘을 든 소바를 잡고 13번째 포인트를 획득, 13:8로 3세트를 가져갔다.

 

센티널즈가 선택한 스플릿 맵에서의 4세트, 선공의 젠지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먼저 내준 뒤 3라운드를 승리했으나 두 번째 포인트는 6라운드, 세 번째 라운드는 8라운드에 각각 획득했다.  10라운드에 먼저 킬을 기록하고도 쿼드 킬로 흐름이 끊긴 젠지는 4점 이상의 점수 득점에 실패하며 전반전을 4:8로 마치며 공수를 전환했다.

 

수비 진영으로 향한 젠지는 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승리한 뒤 재활용 라운드를 내줬으며 그 다음 라운드도 실점해 점수 차이가 다시 4점으로 벌어졌다. 17라운드에 트리플 킬을 기록한 뒤 18라운드에는 쿼드 킬로 포인트 차이를 줄인 젠지는 19라운드와 20라운드를 주고받았으며 21라운드에 클러치까지 만들어냈다. 그러나 22라운드에 절약왕으로 매치 포인트 상태를 허용한 젠지는 23라운드에 13번째 포인트를 내주며 10:13으로 두 번째 세트 포인트를 내주며 최종 세트서 승부를 가리게 됐다.

 

우승 팀이 결정될 아이스박스 맵에서의 5세트, 선공의 젠지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내줬지만 3라운드와 4라운드를 승리한 뒤 5라운드에 무결점 플레이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바로 재역전을 허용한 젠지는 불안한 가운데도 꾸준히 추격을 이어갔으나 11라운드와 12라운드를 내주며 전반전을 5:7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젠지는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모두 허용한 뒤 15번째 라운드를 승리했지만 오퍼레이터를 떨어뜨렸다. 16번째 라운드서 스파이크 해체 시도를 실패한 젠지는 18라운드에 상대의 공세에 휘말려 매치 포인트를 허용했으며, 19번째 라운드에 선 킬을 내준 뒤 차례대로 상대에 잡혀 6:13으로 경기를 마쳤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