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FiNN 오세진 선수입니다~!
핀은 공격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서브힐러 선수로 꼽힐 정도로 공격성이 매우 강한 만큼 잘 사는 플레이도 선보였습니다. 또한 궁극기를 아껴야 할 타이밍을 잘 보는 편이라 상대와의 심리전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모이라 또한 꽤나 준수하게 잘 다루어 2022년 당시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공격성이 지나치게 강하다는 비판 또한 받았습니다.
2023 월드컵에서 딜러를 꺼냈을 당시 뛰어난 에임을 선보여 에임에서도 강점을 보이는 선수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2023 오버워치리그에서는 팀의 부진의 원인으로 꼽히기도 하며 이러한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옵챔스에서는 ZETA DIVISION에서 아나, 키리코, 주노로 활약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트위터 소개글로 보아 3개국어를 할 줄 아는 것 같습니다. 또한 트위터 디코 등 프로필 사진을 애니 캐릭터의 프사로 해놓은 것을 보아 애니를 매우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ta1yo와 듀오 플레이를 하면서 밝혀진 내용인데 사실 FiNN은 한일혼혈로, 일본에서 약 6년간 일본의 시골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미나미치타조라는 아이치현에 위치한 마을이라 밝혔는데, 초등학교 중학교도 지냈다고 합니다. 친구한테 살았던 곳에 대해 말했더니 너의 이름은에서 봤던 곳 같은 데서 살았다고 했다는 게 압권.
아나 줌감도는 32를 사용합니다. 감도는 같은 팀 딜러 Proper와 같은 DPI 800에 인게임 7.02였으나... 2022년 11월 기준으로 인게임 5.8로 감도을 소폭 낮추었습니다. 원래 감도였던 7.02는 EDPI 5616으로 리그 내 감도가 알려진 서브힐러들 중에서는 가장 고감도였습니다.
MBTI는 ENTP입니다. 닉네임 FiNN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에서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제일 좋아하는 영화로 꼽은 적이 있습니다.
리그에 입성하면 등번호로 99번을 달 것이라 밝혔는데 자신의 생일이 9월 19일, 어머니의 생신이 9월 9일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는데 그 말대로 리그로 가며 소원을 이뤘습니다.
성격이 상당히 밝고 쾌활해보입니다. 경기 중 페이스캠을 보면 항상 웃거나 무슨 말을 쉴새 없이 하는 모습이 잡힙니다. 심지어 경기에서 진 상황에서도 씁쓸한 웃음을 짓는 것으로 보아 정말 상황 자체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였죠. 옆에 페어 힐러인 바이올렛의 표정과 비교하면 확실히 웃는 모습이 더 많습니다. 2023년 12월부터 일본어로 방송 및 유튜브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세진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