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9

[오피셜] LCS와 LEC 게임단 합류한 한국인 선수들

한국인 선수들의 해외 리그 합류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LCS의 골든 가디언스는 한국인 세 명을 엽입하며 전력을 보강했고, ‘체이시’ 김동현은 매드 라이온스에 합류해 탑라인을 책임지게 됐다. 24일 LCS의 골든 가디언즈는 자신들의 SNS를 통해 ‘고리’ 김태우의 영입 사실을 알렸다. 김태우의 합류로 골든 가디언즈는 탑 라이너 ‘리코리스’ 에릭 리치, 정글러 ‘리버’ 김동우, 미드 라이너 ‘고리’ 김태우, 원거리 딜러 ‘스틱세이’ 트레버 헤이스, 서포터 ‘후히 ’최재현으로 이어지는 로스터를 구성하게 됐다. 주전 선수 다섯 명 중 세 명이 한국인 선수다. 다음 날인 25일에는 유럽 LEC의 매드 라이온스도 한국인 선수 ‘체이시’ 김동현의 영입 소식을 알렸다. 김동현은 DK와 DK 챌린저스에서 탑 라이너로 ..

[오피셜] 한화생명, ‘킹겐’ 황성훈과 ‘제카’ 김건우 영입 성공

한화생명이 ‘킹겜’ 황성훈과 ‘제카’ 김건우와의 계약을 체결했다. 25일 한화생명은 공식 SNS를 통해 황성훈과 김건우를 영입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한화생명은 “2022년도 월드 챔피언십 우승 커리어의 두 선수와 함께 하게 됐다. 강한 교전 능력을 갖춘 킹겐과 다재다능한 슈퍼 플레이어 제카의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두 선수의 입단을 환영했다.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 ‘바이퍼’ 박도현 영입을 통해 전력을 보강한 한화생명은, 탑과 미드 라인에 다시 한 번 최정상급의 선수들과의 계약을 성공시켰다. - 출처 : 포모스

오버워치 2, 2시즌 앞두고 푸짐한 혜택 제공

오버워치 2(Overwatch® 2)가 12월 7일(수) 시작하는 2시즌을 약 10여일 앞두고 ‘경험치 부스트’, ‘로그인 보상’ 등 다양한 플레이어 혜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27일(일)에는 2시즌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규 영웅 라마트라(Ramattra)의 소개 영상도 공개한다. 지난 10월 초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오버워치 2는 출시 한달여 만에 전세계적으로 3,500만 명이 즐기는 등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같은 플레이어들의 호응에 힘입어 2시즌 시작을 앞두고 다양한 플레이어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늘부터 29일(화) 새벽 4시까지 오버워치 2를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기 경험치 2배’ 혜택이 제공된다. 기간 중 블리자드 프리미엄 PC방에서 제공되..

오버워치 2022.11.25

아프리카TV, 풀 3D 가상 인플루언서 ‘WAI(와이)’ 영상 25일 첫 공개

아프리카TV가 풀 3D로 구현한 가상 인플루언서의 영상을 처음 공개한다. 아프리카 TV는 25일(금) 아프리카 TV의 음악 BJ를 소개하는 콘텐츠 ‘아뮤소(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를 통해 가상 인플루언서 ‘WAI(와이)’의 첫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WAI’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메타 휴먼 리그 시스템을 사용하는 가상의(Virtual) BJ다. ‘WAI’의 경우 딥페이크(특정 인물의 얼굴 등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합성한 편집물) 기반이 아닌 완전한 풀(full) 3D 모델로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그동안 공개된 가상 인플루언서 모델들에 비해 제작 비용 등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시각적 디테일을 살린 고품질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WAI’의 숏 버전 뮤직..

FC 2022.11.25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10주년 기념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자사 대표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 ‘샤코’는 한국 플레이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L 챔피언으로, 북미 등 타지역에서는 ‘한국의 비밀 병기’로 불린다. 이에 착안해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한국 문화를 반영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출시한 후, 해당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 수익을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오피셜] 젠지, ‘무성’ 김무성 코치와 재계약

젠지가 ‘무성’ 김무성 코치와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25일 젠지는 공식 SNS를 통해 김무성 코치와의 재계약 사실을 알렸다. 젠지는 “든든한 조력자 김무성 코치와 이어질 동행”이라는 게시물을 게재하며 김무성 코치와의 동행을 이어갈 것임을 밝혔다. 김무성 코치는 2019년부터 2021년 11월까지 DRX와 DRX 아카데미에서 코치로 활동했다. 이후 젠지에 합류해 두 시즌 간 활약하며 젠지의 LCK 스프링 시즌 준우승과 서머 시즌 우승, 롤드컵 4강 진출에 일조했다. - 출처 : 포모스

폭풍전야 3일차 스토브리그... 침묵한 게임단

스토브리그가 3일차를 맞이한 가운데, 선수들의 별다른 이적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다. 25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적 시장에서의 주요 행보를 정리했다. 선수들과 관련해 많은 소식이 전해졌던 1일차, 2일차와는 달리 3일차에는 침묵이 유지됐다. 젠지와 DK, 농심을 제외한 나머지 팀들은 다음 시즌을 치를 로스터를 모두 공개하지 않았다. 이를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궁금증도 높아졌다. 아직 많은 선수들이 활동할 팀을 구하지 못했다. 이는 2022 롤드컵을 우승으로 장식한 DRX도 예외가 아니다. 빠르게 DK 이적을 확정한 원거리 딜러 ‘데프트’ 김혁규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아직까지 FA 상태를 유지하며 팬들에게 자신들의 거취를 알리지 않았다. T1이 ‘페이커’ 이상혁과의 재계약에 성공할..

[오피셜] 라이엇게임즈, PCS-LCO 통합 발표

PCS(태평양 챔피언십 시리즈), LCO 흡수-통합 LCO 시드권 축소, 선수 지역(로컬)룰 변경 등 예고 PSG 탈론-비욘드 게이밍 등이 위치한 태평양 챔피언십 시리즈(PCS)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서킷 오세아니아(LCO)와 통합된다. 지난 19일,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발표를 통해 PCS와 LCO의 통합 소식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각 지역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와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LCO에서 우승하더라도 MSI-롤드컵에 직접 참가할 수는 없으며, LCO 상위 두 팀은 PCS 플레이오프에 합류, 지역 대표로 나설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선수들의 거주지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이전까지 오세아니아 지역 선수들은 LCO-LCS 두 지역의 선수로써 활약할 수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