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0 11

[오피셜] 엑셀 e스포츠, ‘미키엑스’ 미하엘 메흘레와 계약 종료

2022 시즌을 LEC의 엑셀 e스포츠(이하 엑셀)에서 활동했던 서포터 ‘미키엑스’ 미하엘 메흘레가 팀과의 동행을 마쳤다. 엑셀은 최근 “‘미키엑스’와 함께 많은 것을 이뤘으며 팀을 위해 해준 모든 일에 감사한다. 앞으로도 좋은 일이 있기를 기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공개, 계약이 종료됐음을 알렸다. ‘미키엑스’는 프나틱과 스플라이스, 미스피츠, G2 e스포츠 등에서 활동했으며, 2022 시즌을 앞두고 엑셀 e스포츠에 합류, 스프링 스플릿 때 팀의 첫 플레이오프 진출에 힘을 보탰다. 이어 서머 스플릿에도 플레이오프 진출에는 성공했으나 1라운드에 프나틱에 풀세트 접전 끝 패배, 롤드컵 무대를 밟지 못했다. 한편 ‘미키엑스’도 본인의 SNS에 “이번 시즌 엑셀이 준 기회에..

바이낸스 FTX 인수 철회, LCS-TSM-퓨리아 영향 받나?

최근 유동성 부족을 겪고 있는 마진거래 암호화폐 거래소 FTX에 대해 바이낸스가 인수 의향을 철회하며 FTX와 연관이 있는 e스포츠 리그 및 팀들에도 불안한 시선이 모이고 있다. 최근 바이낸스는 FTX에 대한 기업 실사를 실시했으며 고객의 자금을 잘못 처리한 점과 미국 기관으로부터의 조사 의혹과 관련된 최신 보도 등을 바탕으로 FTX에 대한 잠재적인 인수를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처음 인수를 제안했을 때는 FTX 고객들에게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길 희망했으나 FTX가 처한 문제가 우리의 통제나 도움의 능력을 벗어났다.”라고 지적했으며, “업계의 주요 업체가 실패할 때마다 소비자들은 고통을 겪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암호화 생태계가 더욱 탄력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보고 있으며, ..

아프리카TV, 10일부터 ‘LoL 연습생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광동 프릭스와 서울특별시가 올해 세번째 LoL 연습생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광동 프릭스는 서울특별시와 공동 주최하는 아프리카 TV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Kwangdong Freecs)’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팀의 연습생을 선발할 ‘제3회 LoL팀 연습생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오는 10일(목) 오후 3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2003년 1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 이내 출생자다. 연습생 선발대회인 만큼 참가자는 LCK(LoL Champions Korea, 한국), LPL(LoL Pro League, 중국), LEC(LoL European Championship, 유럽), LCS(LoL Championship Series, 북미) 등 전 세..

배틀그라운드, 20.2 업데이트로 일반전 탈 것 스폰 조정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크고 작은 개선사항이 반영됐다. 먼저 일반전 일부 맵 내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탈 것 비율이 조정됐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하며, ‘보트’, ‘아쿠아 레일’, ‘버기’와 같은 탈 것 비율이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와 ‘픽업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방어형 아이템 ‘접이식 방패’도 개선됐다. 기존 대비 무게와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수류탄 및 총기 피해에 대..

배틀그라운드 2022.11.10

11.10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 패자 브래킷 출전 팀 ■ 한국 - Gen.G Esports / Baegopa ■ 중국 - Petrichor Road / Tianba ■ 북미 - Luminosity Gaming / Soniqs ■ 베트남 - The Expendables ■ 동남아 - Global Esports Xsset / Buriram United Esports / Theerathon Five / ShuaiGeDui ■ 브라질 - 22 Esports ■ 유럽 - Entropiq / FaZe Clan / PolishPower ■ 일본 - Donuts USG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8강 ■ 캄성여대 VS MSG 2022 KRPL 시즌 2 정규 시즌 ■ NUTMITE..

[PGC] 다나와 7위로 그랜드 파이널 직행...광동 아쉬운 12위(종합)

1일차를 14위로 마치며 위기에 몰렸던 다나와 e스포츠(이하 다나와)가 2일차에 51포인트를 쓸어 담으며 7위로 올라서며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했다. 마지막 경기에서 찬스를 노렸던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는 27포인트를 추가하며 12위로 승자조를 마무리, 패자조에서 다시 찬스를 노리게 됐다. 한국 시간으로 9일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전시센터에서는 세계 배틀그라운드 최고 팀을 결정짓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UBG Global Championship 2022, 이하 PGC 2022) 승자조 2일차 경기가 개최됐다. 미라마 맵에서 진행된 6경기, 최초 자기장이 엘 아사아르를 중심으로 한 북동쪽에 놓인 가운데 BBL e스포츠(이하 BBL)가 4인 돌격으로 케르베로스를 잡아내며 최초 탈락팀이 탄생했으며,..

배틀그라운드 2022.11.10

라이엇 게임즈, 가레나와의 관계 종료하고 동남아 직접 서비스

라이엇 게임즈가 10년 이상 지속해온 가레나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종료하고 동남아시아 지역에 모든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기로 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를 2023년부터 직접 서비스할 것이라 발표했다. 그동안 ‘LoL’ 및 ‘TFT’의 동남아시아 지역 서비스는 싱가포르 기업 가레나를 통해 진행돼 왔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이관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는 모든 자사 게임의 서비스를 직접 실시하게 됐으며, 이를 위해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주요 국가에 새로운 현지 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해당 지역 유저들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계정 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이관을..

철권 게이머 채동훈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구라 채동훈 선수입니다~! https://youtu.be/F3uVYpJriv0 2000년대에는 KOF 시리즈의 초고수로, 2001년 온게임넷 한일전과 투극 등에 출전했습니다. 연습도 그리 많이 안 하는데 강력한 천재형 플레이어였다고 합니다. 온게임넷 KOF 2001 대회도 전날 버추어 파이터만 하다가 가서 우승했다고. 구라라는 별명은 하도 게임상에서 안되는걸 된다고 말해서 구라라 불렸던 것이 닉네임이 된 것. 오죽하면 철권 입문할 때 '형, 저 잡기 들어오는 게 보여요'라고 말했을 정도. 개인 방송에서 KOF 99~00 타쿠마로 점프 D 역가드 노려 가드 불능 콤보를 잘 만들어 '게임도 구라 같이 플레이한다'라고 한게 닉네임이 된 계기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채동훈 ..

소개 2022.11.10

러블리즈 류수정, 12일 새 싱글 '고백' 발매 확정…데뷔 8주년 기념

2022.11.09. 가수 류수정이 데뷔 8주년 기념일에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하우스 오브 드림스는 지난 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류수정의 새 싱글 '고백'의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하고 컴백 소식을 알렸다. 이번 새 싱글 '고백'의 발매일인 오는 12일은 그룹 러블리즈(Lovelyz)로 데뷔한 류수정의 데뷔일이다. 특별한 날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신곡이라는 뜻깊은 선물을 준비한 류수정의 빛나는 팬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신곡 '고백' 발매 일주일 후인 19일은 류수정의 생일이기도 하다. 이에 이날 역시 특별한 뭔가가 공개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문구가 함께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컴백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핑크 톤의 귀여운 일러스트다. 노트북과 스피커, 마..

러블리즈 2022.11.10

다시 움직이는 가요계…월드컵 피해 30팀 줄컴백[SS연예프리즘]

2022.11.09. 겨울이 성큼 다가온 11월, 가요계는 대형 가수들의 컴백으로 뜨겁게 달아오른다. 이태원 참사의 충격으로 멈춰있던 가요계도 다시 움직일 채비를 하고 있다. 걸그룹 대전에 보이그룹과 솔로 가수들이 합세하며 연말을 앞두고 컴백 가수들이 쏟아진다. 국가 애도 기간에 슬픔을 나누며 컴백을 미뤘던 가수들도 신곡을 들고 돌아온다. 카라, 하이라이트, 레드벨벳 등부터 이석훈, 정은지 등, 예고된 이들만 서른 팀이 넘는다. 때문에 어느 때보다 음원차트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올여름부터 이어져온 ‘걸그룹 천하’는 11월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카라가 7년만에 완전체 귀환을 알렸다. 오는 29일 15주년 기념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IAN)을 발표한다. 팀에 남아있..

에이핑크 2022.11.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