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1 12

라이엇 존 니덤 e스포츠 사장 “롤드컵 형식 변경, 토너먼트는 대상 아냐”

라이엇 게임즈의 존 니덤 사장이 롤드컵의 형식을 바꾸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이야기하면서도 많은 팬들의 요구와는 다른 목소리를 냈다. 니덤 사장은 인터뷰어 트래비스 가포드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롤드컵의 형식에서는 낭비되는 경기들이 많다.”라고 밝히며 경기 방식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니덤 사장이 문제시하는 부분은 바로 조별 리그의 첫 주차를 치르는 동안 운명이 이미 결정되는 경우가 있다는 부분으로 “일부 팀의 경우 2주차 첫 경기에서 토너먼트 스테이지 진출이 확정되며 그룹의 다른 경기들을 무의미하게 만든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현재의 형식이 최적의 상황이 아닌 만큼 머지않은 미래에 다른 국제 리그 e스포츠 이벤트와 함께 변화가 이뤄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다른 게임들의 사례를 ..

11.11 경기 일정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 패자 브래킷 출전 팀 ■ 한국 - Gen.G Esports / Baegopa ■ 중국 - Petrichor Road / Tianba ■ 북미 - Luminosity Gaming / Soniqs ■ 베트남 - The Expendables ■ 동남아 - Global Esports Xsset / Buriram United Esports / Theerathon Five / ShuaiGeDui ■ 브라질 - 22 Esports ■ 유럽 - Entropiq / FaZe Clan / PolishPower ■ 일본 - Donuts USG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준결승 ■ 바스포드 VS 츠나대 WTL 2022 Winter 정규 시즌 ■ Alpha X VS SSLT ■ PSISTORM Gami..

[오피셜] OWL 상하이 드래곤즈, 유현상-김대민 코치 계약 종료

이번 시즌 문병철 감독과 함께 상하이 드래곤즈를 이끌었던 유현상 코치와 김대민 코치가 팀을 떠난다. 오버워치 리그 소속 상하이 드래곤즈는 유현상 코치와 김대민 코치와의 계약을 종료한다고 11일 발표했다. 김대민 코치는 2021년 7월부터, 유현상 코치는 2021년 10월부터 팀에 합류해 선수들을 관리 및 지도했다. 팀 측은 2022 시즌 새로운 상황은 코치진에 전무했던 도전이었지만, 묵묵히 팀을 위해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았으며, 서머 쇼다운 컵 우승에 기여했다고 이들의 노력을 치하했다. 이어 두 코치에 감사의 뜻을 다시 전하며 순조로운 앞날을 기원하는 인사를 전했다. - 출처 : 포모스

오버워치 2022.11.11

[PGC] 가장 높은 곳 도전하는 한국 선수들 “그랜드 파이널 꼭 나간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최강 팀을 가리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UBG Global Championship 2022, 이하 PGC 2022)에 출전한 한국 팀 선수들이 그랜드 파이널에 반드시 진출하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 번 다졌다. 지난 1일부터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전시센터에서 진행 중인 PGC 2022가 그룹 스테이지 일정을 모두 마치고 두 번째 스테이지 그랜드 파이널 진출 팀을 결정지을 경기를 진행 중이다. 이 경기에서 그룹 스테이지 일정을 통해 다나와 e스포츠와 상위조 경기서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이며 다른 팀들은 하위 조를 통해 기회를 노리는 중이다. 이에 각 팀의 선수들로부터 그룹 스테이지를 마친 소감과 앞으로의 목표를 들어보았다. 먼저 그룹 스테이지를 마친 소감에 대..

배틀그라운드 2022.11.11

팀 짊어지고 온 ‘룰러’ 박재혁, 지금까지의 활약은

젠지 e스포츠의 역사를 함께 했던 ‘룰러’ 박재혁이 상호합의 하에 계약을 종료했다. 팀에서는 작별 인사와 함께 그의 등 번호 ‘1번’을 영구 결번으로 지정하는 등 팀의 주축 선수의 지금까지의 활약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총 7시즌에 걸쳐 한 팀에서 활동해 온 박재혁은 수많은 팀원들이 오가는 가운데 꾸준히 자신의 자리를 지켰다. ‘룰러 엔딩’이라는 말이 만들어질 만큼 팀의 승리를 책임지는 승부사로 활약해 온 가운데 젠지라는 팀은 LCK의 강호로 국내외 무대서 꾸준히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 박재혁이 프로 무대에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 것은 2016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이었다. 박재혁이 속한 스타더스트는 7승 3무 4패의 성적으로 3위에 올라 포스트시즌에 진출했으나 준플레이오프에서 에버8 위너즈에 세..

스틸시리즈,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 공식 게이밍기어 파트너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

세계 최초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싱가폴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토너먼트인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The International Dota2 Championships)’의 공식 게이밍기어 파트너 브랜드로 선정됐다. 2022년 10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의 공식 게이밍 기어 파트너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된 스틸시리즈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및 액세서리를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대회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22년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 토너먼트에 출전하는 팀 중 역대 2회 수상의 영광을 거머쥔 세계적인 팀인 레드 불 OG(Red BULL OG)의 자랑스러운 파트너로도 활약했다. 스틸시리즈는 팬들..

도타 2022.11.11

국가대항전 ‘2022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16일 부산서 개막

한-중-일 각국 정부가 주도하는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인 ‘2022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2, 이하 2022 한중일 대회)’가 오는 16일(수) 개막한다. ‘2022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 3국 정부가 주도하는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이스포츠 국가대표 시스템을 구축해 풀뿌리부터 프로를 잇는 이스포츠 생태계를 형성하고, 한중일간 우호를 증진하며 더 나아가 이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하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첫 대회는 2021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오프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대회는 중국문화 여유부의 관리감독 하에 중국문화오락협회가 주최하고, 한국 e스포츠협회, 중국문화오락..

前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농구 GOAT 마이클 조던 선수입니다~! 1963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난 마이클 조던 선수는 형 래리 조던의 반만큼만 농구를 잘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등번호를 래리 조던의 등번호 45번의 절반인 23번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조던 선수는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힐 문화지리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이유는 앞으로의 프로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원정하는 도시에 대해 알고 싶다는 것. 조던 선수는 1학년 때 NCAA 결승전에서 조지타운 호야스와 맞붙었습니다. 당시 노스캐롤라이나에는 조던 선수 외에 제임스 워디, 샘 퍼킨스 등이 뛰고 있었고, 상대팀 조지타운에는 그 유명한 패트릭 유잉이 버티고 있었습니다. 승부를 가른 것은 조던 선수의 첫 번째 '더 샷'. 조던 선수는 이후 ..

소개 2022.11.11

[단독]'데뷔 8주년' 러블리즈 한자리에…윤상 '너에게 음악'으로 뭉친다

2022.11.10. 그룹 러블리즈가 데뷔 8주년을 맞아 한자리에 뭉친다. 10일 스포티비 뉴스 취재에 따르면 러블리즈는 오는 17일 네이버 나우 '너에게 음악'에 출연해 팬들을 만난다. 러블리즈는 오는 12일 데뷔 8주년을 맞는다. 데뷔 8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아 러블리즈 멤버들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 글로벌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윤상은 '아츄', '캔디 젤리 러브' 등 아련한 소녀 감성 등 데뷔 초창기에게 러블리즈에게 색을 입혀준 프로듀서다. 러블리즈 멤버들은 특별한 인연을 자랑하는 윤상이 진행하는 '너에게 음악'에서 8주년을 자축하게 돼 이들의 끈끈한 우정이 더욱 눈길을 끈다. '너에게 음악'에는 이수정, 유지애, 이미주, 진, 류수정, 정..

러블리즈 2022.11.11

정은지 "에이핑크 멤버들, 때론 남같아" [인터뷰②]

2022.11.11. 가수 정은지가 에이핑크 멤버들을 언급했다.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IST엔터테인먼트 대회의실에서 정은지와 그의 첫 리메이크 앨범 'log(로그)' 발매 소감과 더불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정은지는 "앨범 준비하면서 에이핑크 멤버들 누구에게도 안 들려줬다. 멤버들도 스트리밍 해서 들어야 한다"며 "앨범이 발매되면 나중에 애들이 듣고 반응은 해줄 것 같다. 피드백을 해주는 편은 아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멤버들이 걱정은 많이 해준다. 제가 너무 정신없이 지내는 걸 아니까 보미가 얼마 전에 매니저를 통해서 비타민을 보내줬다"며 "가족처럼, 때론 남처럼"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정은지는 리메이크 앨범 'log(로그)'로 2년 3개월 만에 솔로 컴백한..

걸그룹 종합 2022.11.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