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9 15

[롤드컵] DRX의 ‘소년 만화’, 서막 알린 '주한'

‘주한’ 이주한이 없었다면 DRX의 의지도 시작될 수 없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축제인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DRX가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교체 멤버였던 이주한은 무대 뒤편에서 동료들을 응원했다. DRX가 경이로운 반전 드라마를 만들었다. 지역 최약체로 분류되는 4번 시드로 시작해 롤드컵 결승전에 진출한 것은 DRX가 최초다. DRX는 결승 무대에서 4회 우승에 도전하는 T1을 상대로 다시 한번 이변을 만들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4번 시드로 시작해 8강전에서 디펜딩 챔피언인 EDG, 4강전에서 LCK 서머 시즌 우승팀인 젠지, 결승전에서 올해 본인들이 단 한 차례도 이겨보지 못한 T1을 상대한 DRX는 연이은 이변을 만드는..

라이엇 게임즈,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방과 후 동와리’ 개최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방과 후 동와리’를 개최한다. ‘방과 후 동와리’는 라이엇 게임즈가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게임 대회 참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다. 예선과 본선은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4강 플레이오프부터는 오프라인 개최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다. 결승전은 국내 고등학교 최초로 e스포츠과를 설립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12월 4일(일) 열린다. 이번 대회는 프로 경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와일드 리프트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 함..

와일드 리프트 2022.11.0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 2022 PMGC 개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2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2022 PMGC)’이 개막을 알렸다. 2022 PMGC는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 가운데 지난 1년간 치열한 국가별 대회와 권역별 대회를 거쳐 진출한 총 48개 팀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다. 상금 규모는 총 400만 달러이며,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11월 10일부터 12월 4일까지 열리는 ‘2022 PMGC 리그’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2 PMGC 그랜드 파이널’로 진행된다. PMGC 리그는 먼저 16개 팀씩 RED, GREEN, YELLOW 3개 그룹..

11.9 경기 일정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 승자 브래킷 출전 팀 ■ 한국 : Danawa e-sports, Kwangdong Freecs ■ 중국 : 17 Gaming, NewHappy, TyLoo, TakeMeAway Gaming ■ 북미 : eUnited, YAHO, Wildcard Gaming ■ 유럽 : OverPeekers ■ 태국 : Daytrade Gaming ■ 독립국가연합 : Natus Vincere, Twisted Minds, Question Mark ■ 터키 : BBL Esports ■ 베트남 : CERBERUS Esports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8강 ■ CP VS 아마대 2022 카트라이더 수퍼컵 조별 리그 ■ Glorious H VS Blanc ■ Finale e-Sports VS On-Of..

[롤드컵] ‘강렬하거나 의미있거나’, DRX에게 스킨 선택 받은 챔피언들

DRX 선수단이 자신을 상징할 우승 스킨을 선택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축제인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DRX가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챔피언의 스킨을 만들 수 있는 영예를 얻게 됐다. 탑 라이너인 ‘킹겐’ 황성훈은 자신이 롤드컵 대회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한 챔피언인 아트록스를 선택했다. 아트록스는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밴픽률 100%를 기록했으며, 황성훈이 가장 많은 경기에 함께 등장한 챔피언이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2번, 그룹 스테이지 이후 일정부터는 7번 선택했으며, 9번 사용해 7번의 승리를 가져갔다. 황성훈의 아트록스는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특히 T1과의 결승전 ..

[PGC] ‘3치킨 폭식’ NAVI, 승자조 첫날 1위...광동-다나와 하위권 머물러(종합)

3경기부터 화력을 마음껏 뽐내며 3연속 치킨을 폭식한 나투스 빈체레(이하 NAVI)가 합계 71포인트를 챙기며 승자조 1일차를 가장 높은 곳에서 마쳤다. 반면 대한민국의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과 다나와 e스포츠(이하 다나와)는 다섯 경기 동안 두 팀 중 한 팀이 반드시 최초 탈락하는 사고를 겪으며 13위와 14위에 머물렀다. 한국 시간으로 8일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전시센터에서는 세계 배틀그라운드 최고 팀을 결정짓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UBG Global Championship 2022, 이하 PGC 2022) 승자조 1일차 경기가 개최됐다. 에란겔 맵에서 진행된 1경기, 최초 자기장이 북쪽에 놓인 상황서 테이크 미 어웨이 게이밍(이하 TMA)와 같은 건물에 들어선 광동이 한 명을 기절시키..

배틀그라운드 2022.11.09

[오피셜] 프레딧 브리온 2군, ‘소보로-로디’와 계약 종료

프레딧 브리온 챌린저스 리그 팀이 탑 라이너 ‘소보로’ 임성민과 정글러 ‘로디’ 김상우와 계약을 종료했다. 9일 프레딧 브리온은 공식 SNS를 통해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다. “양 선수와 상소 협의하에 계약을 종료하기로 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2004년생인 탑 라이너 임성민은 젠지 아카데미와 셰도우 베틀리카,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를 거쳐 올해 프레딧 브리온 챌린저스에서 활동했다. 2022 시즌에는 LCK CL 12호 펜타킬 달성에 성공했다. 2022년생 정글러 김상우는 T1 루키즈를 거쳐 프레딧 브리온 챌린저스에서 올해 서머 시즌 활동했다. 프레딧 브리온은 선수들과의 계약을 종료하며 “그동안 보여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날을 응원하겠다”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 출처 : 포모스

[오피셜] NAVI 발로란트 팀, 전 FPX-씨네드 조합 완성

루머가 그대로 현실이 되며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에 또 하나의 유럽 드림 팀이 탄생했다. VCT 최상위 국제 리그의 EMEA 지역 소속 팀으로 선정된 나투스 빈체레(Natus Vincere, 이하 NAVI)가 한국 시간으로 9일 홈페이지 및 소셜 네트워크 등을 통해 2023 시즌을 위한 로스터를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엔젤’ 키릴로 카라소프, ‘샤오’ 안드레이 키프르스키, ‘스이게츠’ 드미트리 일류신, ‘자이펀’ 폰투스 이에크 등 지난 시즌 펀플러스 피닉스(이하 FPX) 소속으로 활동했던 대부분의 선수들이 그대로 NAVI에 합류했다. 또한 첫 번째 챔피언스 대회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어센드 출신의 ‘씨네드’ 메흐메트 야기즈 이페크도 함께하게 됐다. 또한 코칭스태프로 FPX서..

발로란트 2022.11.09

[롤드컵] ‘역천괴’ 다시 꺾은 ‘롤도사’

롤드컵 무대에서 ‘베릴’ 조건희가 ‘케리아’ 류민석을 상대로 다시 한 번 승리를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축제인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DRX가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두 선수는 2020년도 DK와 DRX의 8강전, 2021년도 DK와 T1의 4강전에 이어 올해 결승전에서 만나 다음 라운드 진출과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맞대결을 펼쳤다. 승부는 모두 조건희가 승리했다. 첫 대결은 2020년도 DK와 DRX의 8강전 대결이다. ‘데프트’ 김혁규의 파트너로 첫 롤드컵 무대에 진출한 류민석은 그룹 스테이지에서도 좋은 플레이를 선보이며 조 2위로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그러나 당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DK와 8강전에서 만나 ..

IEF 2022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12월 전주 개최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은 ‘IEF 2022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을 오는 12월 전라북도 전주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IEF 2022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작년과 달리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며, 한국, 중국, 일본 등 10개국의 선수들이 모여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전북대학교 진수당의 특설 경기장에서 열리며 피파온라인4,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하스스톤 등 3종목에서 대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이터널 리턴이 시범종목으로 선정되어, 이터널 리턴 인플루언서 대회도 함께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IEF 2022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대회에 앞서 국가대표 선발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피파온라인4..

FC 2022.11.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