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15

[LCK] 패배 아픔 딛고 다시 승리 잡을 팀은…광동-LSB 전 선발 명단 공개

3주차 마지막 경기 패배의 아쉬움을 딛고 다시 순위 경쟁서 높은 곳을 노릴 팀은 어디일까? 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4주 1일차 1경기에서 광동과 LSB가 맞붙는다. DK에 패하며 첫 연승 도전에 실패한 광동은 ‘두두’ 이동주-‘영재’ 고영재-‘불독’ 이태영-‘태윤’ 김태윤-‘준’ 윤세준이 지난 패배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시 한번 승리 도전에 나선다. 역시 젠지에 발목이 잡히며 연승이 끊긴 LSB는 '버돌' 노태윤-'윌러' 김정현-'클로저' 이주현-'엔비' 이명준-'카엘' 김진홍이 분위기를 다잡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동부와 서부에서 팬들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두 팀의 대결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아..

MSI 2023, 5월 2일부터 2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

2023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 5월 2일부터 21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3주 동안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2023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개최 관련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MSI 2023은 오는 5월 2일(이하 현지 시간 기준) 개막하며 21일 결승전을 치른다. 장소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이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로 정해졌다. MSI가 런던에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번 대회를 맞아 참가 팀과 진행 방식도 대폭 변경됐다. 2023 MSI에 참가하는 팀은 기존 11개에서 13개 팀으로 확대된다. ..

[LCK] 개운치 못한 3주차 보낸 T1, 4주차서 다시 비상할까

다소 험난했던 3주차를 보냈던 T1이 브리온을 상대로 흐름을 바꿀 수 있을까. 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4주 1일차 2경기가 T1과 브리온의 대결로 펼쳐진다. 한화생명 e스포츠에게 패배하고 농심 레드포스 상대로 한 세트를 내주며 개운치 못한 한 주를 보낸 T1이 브리온을 제물 삼아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을지에 이목이 집중된다. 전승 가도를 달리던 T1이 1패를 허용하면서 젠지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승수와 세트 득실에서 밀리지만 디플러스 기아(DK)와 리브 샌드박스의 추격도 매섭다. 정규 시즌도 어느덧 중반에 접어드는 만큼, 다전제를 대비하기 위한 시도 외에 승수와 득실 하나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정규 시..

라이엇 게임즈, 런던서 열릴 ‘2023 MSI’ 개최 정보 공개

오는 5월 영국의 런던서 개최될 예정인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2023 MSI)’의 각종 개최 관련 정보들이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2023 MSI의 개최 일정과 장소, 티켓 발매 등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전 세계 13개 팀이 출전하는 2023 MSI는 현지 시간 기준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21일까지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내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대결을 펼친다. 개최 방식의 변경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현지 시간 기준 5월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역시 같은 방식으로 치러지는 브래킷 스테이지는 9일부터 14일까지 1주차, 16일부터 20일까지 2주차..

[LCK] 13.1B 패치 첫 경기서 만난 KDF-LSB...바텀 싸움 관건 될까

점차 경기력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두 팀이 새로운 패치로 시작하는 4주차 첫 경기에서 격돌한다. 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4주 1일차 1경기가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로 진행된다. 양팀 모두 개막 전 기대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경기를 향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동 프릭스는 1승 5패로 9위에 머무르고 있지만 점차 발전하고 있다.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엎고 kt 롤스터를 상대로 매치 승리를 따냈고, 디플러스 기아(DK)와의 경기에서 탑 격차를 벌리며 한 세트를 따내는 등 경기력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점은 확실하다. 리브 샌드박스는 젠지와의 풀세트 접전을 펼쳤지만 결국 패배하며 3주차를 4위로 마..

DRX-예스24,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응원’ 이벤트 진행

디알엑스(DRX)와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DRX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3 스프링 시즌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응원’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DRX의 유행어인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를 재치 있게 활용한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첫 번째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코너에서는 응원하는 DRX 선수를 선택하고 편지를 작성한 뒤, 제출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DRX 23' 스프링 점퍼(2명) △DRX 23' 스프링 유니폼(친필 사인본)(2명) △YES24 X DRX 한정판 점착 메모지(5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이어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목표' 코너가 준비됐다. 예스 24와 함께 ..

매직: 더 개더링, 최강 악당의 침공 ‘피렉시아: 모두 하나가 되리라’ 출시

해즈브로(Hasbro)의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이하 위저즈)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이하 매직)’의 신규 세트 ‘피렉시아: 모두 하나가 되리라(Phyrexia: All Will Be One)’를 MTG 아레나에 선 공개했다. 테이블탑은 10일 정식 출시된다. 매직의 스토리 아크 제3막 ‘피렉시아: 모두 하나가 되리라’는 매직 역사상 가장 오래된 악당과 그들의 차원을 다루는 ‘피렉시아(Phyrexia)’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 세트 ‘형제 전쟁’에 이어 피렉시아 군단의 침공으로 최대 위기를 맞은 멀티버스를 구하기 위한 플레인즈워커 영웅들의 갈등이 그려진다. 이번 ..

가수 이정현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테크노 여전사 이정현 님입니다~! 이정현은 1980년 2월 7일 5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부터 서태지와 아이들의 음악을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재학 와중에 선생님의 소개로 오디션을 보게 되고 3000:1의 경쟁을 뚫고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다룬 장선우 감독의 영화 《꽃잎》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으며, 이 영화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등 각종 영화상의 신인상을 휩쓸며 영화계의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1999년, 음반 제작자 신철의 제안으로 출연한 댄스그룹 구피의 뮤직비디오가 크게 화제가 되며 가수 데뷔에 급물살을 타게 되었습니다. 1999년 8월 24일 발표된 조PD의 2집 《In Stardom Version 2.0》의 타이..

소개 2023.02.08

[Y이슈] 러블리즈 진→레인보우 조현영, 걸그룹 멤버들의 '이제는 말할 수 있다'

2023.02.07. 유튜브가 연 1인 미디어 시대는 많은 것을 바꿔 놓았다. 그동안 알려진 공식 루트가 아닌 유튜브 콘텐츠만으로 유명 인사가 되는 길이 열리기도 하고 희극인들이 본인의 재능을 살려 유튜브 스타로 거듭나 다시 TV로 역수입되는 일도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 이 가운데 '아이돌'이라는 제약이 풀린 전직 걸그룹 멤버들이 밝히는 연예계 뒷이야기들도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상파나 케이블 채널에서도 함부로 말할 수 없지만 대중은 궁금해하는 진짜 이야기들이 전직 걸그룹 멤버들의 입을 통해 전파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러블리즈의 멤버 진 씨는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구독자의 Q&A에 답변을 해주는 영상을 올렸다. 이 과정에서 진 씨는 구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아이돌의 연애에 대해 답변했다..

러블리즈 2023.02.08

아이돌이면 덮어놓고 '발연기' 비난, 특정 장면에 꽂혀 조롱하는 색안경 [TEN스타필드]

2023.02.07. 가수와 아이돌은 노래와 춤, 끼로 배우는 연기력으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한다. 스타성을 가졌더라도 위치에 맞는 실력을 보여주고 끊임없이 '심사'를 받아야 하는 자리다. 대중은 심사위원의 역할을 한다. 연예인이 대중 앞에 서는 직업이기 때문에 비연예인은 자연스럽게 심사하게 됐다. 대중과 연예인은 가까우면서도 대척점에 선 관계다. 심사는 완벽할 수 없다. 대중의 취향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다수의 의견이 채택될 뿐 정답은 없다. 그래서 경계해야 할 것이 색안경을 낀 의견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는 말은 대중문화에도 적용이 된다. 선입견이 박힌 의견이지만 답으로 생각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편집본이 전부로 여기고 판단하는 근시안적 행동은 주의해야 한다. 일단 비난하고 보..

걸그룹 종합 2023.0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