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4

'탁구 발롱도르'서수연,"운동 이제 그만해라" 소리 듣고도 도전 멈추지않은 이유

운동을 그만해야 통증이 완치된다고 했다. 하지만 휠체어탁구 서수연(38·광주시청)은 라켓을 손에 붕대로 칭칭 감으면서까지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하는 데까지 해보지 못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녀는 그 불굴의 의지를 바탕으로 결국 해냈다. 세계랭킹 1위, 아시안게임 3관왕에 이어 지난 2월말 부산세계탁구선수권 현장에서 탁구계의 발롱도르인 '국제탁구연맹(ITTF) 올해의 선수 2023'까지 거머쥐었다. 발롱도르는 세계 프로축구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그 시즌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한다. 이제 패럴림픽 금메달, 마지막 목표만 남았다. 서수연의 오른손은 2024년 8월 파리를 정조준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만난 서수연은 즐거운 표정으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예전에(..

탁구 2024.04.17

블록버스터급 반전…서건창 부활의 비밀

이순철 해설위원 “두려움 딛고 히팅포인트 앞으로… 좋은 결과” 스프링캠프 기간 감독이 바뀌었다. 개막을 앞두고는 핵심 주포가 부상으로 장기 결장을 예고했다. 이를 감안하면 반전이다. 프로야구 KIA는 기대 이상의 레이스로 초반 18경기를 14승 4패, 선두로 달리고 있다. 반전 중 최고 반전은 서건창(35)의 반전일 수 있다. 서건창은 개막 이후 15경기에서 타율 0.385(39타수 15안타) 1홈런 8타점에 OPS 1.074를 기록하고 있다. LG에서 뛴 지난 2년간 타율 0.216 OPS 0.584로 급내림세를 탔던 것을 고려하면 드라마 같은 반등이다. 이순철 SBS스포츠 해설위원은 서건창의 변화를 히팅 포인트에서 찾았다. 서건창은 2014년 히어로즈에서 뛰며 KBO리그 최초로 시즌 200안타 고지를..

야구 2024.04.17

‘오버워치2’, 대대적 업데이트…10시즌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2’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10 시즌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10 시즌: 모험의 세계로’는 새로운 공격 영웅, 신규 게임 모드와 이벤트, 포르쉐 콜라보레이션 등 즐길 거리와 조정된 오버워치 코인 및 신화 스킨 획득 방법 등이 적용됐다. 신규 공격 영웅인 ‘벤처’는 땅으로 숨어들어 파내고, 뚫어내며,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며 전장에 새로운 역동성을 불어넣는다. 특히, 새로운 게임플레이 방식에 따라 경쟁전을 포함한 모든 모드에서 아무런 제약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신규 게임 모드 격돌도 오는 30일까지 아케이드에서 선보인다. 격돌은 선형적인 경로를 따라 거점을 점령하는 궁극의 줄다리기로, 양 팀은 대칭으로 이루어진 전장에 배치된 거점 다섯 개를 두고 기민하게..

오버워치 2024.04.17

'하스스톤',전장 시즌 7 시작 및 태그 전장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모드 전장(Battlegrounds)에서 동화 나라 테마 카드와 보상이 등장하는 시즌 7을 시작하고,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팀을 이뤄 전장을 플레이하는 태그 전장(Battlegrounds Duos)을 적용했다. 태그 전장에서는 친구를 초대해 팀을 이루고 함께 플레이하거나, 또는 혼자 대기열에 등록해서 무작위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전장 메인 메뉴에서 태그 전장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트너와 함께 대기열에 등록해 각 2인으로 구성된 다른 3개 팀과 맞서 싸우게 된다. 각 팀의 플레이어는 서로 생명력을 공유하고 1 골드를 지불하면 차원문을 통해 상대방에게 카드를 전달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여 전투해 팀으로서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

하스스톤 2024.04.17

서머너즈 워, 러블리즈 케이 참여한 10주년 시네마틱 영상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0주년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해온 전 세계 소환사들과 함께 게임의 10주년을 기념하고 기쁨을 나누기 위해,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각 지역 유튜브 채널에 일제히 업로드됐다. 영상에 삽입된 10주년 기념 OST 앨범도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동시 발매됐다. 타이틀곡 '메모리즈 위드 서머너즈'는 아이린과 천공의 섬 몬스터들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앨범에는 한국어와 영어 버전, 인트로까지 총 3개 음원이 담겼다. 가창에는 러블리즈 케이가 참여했다. 케이와의 협업을 기념한 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한 뒤, 감상평이나 응원 등 자유로운 의견을..

서머너즈 워 2024.04.17

김민철, 장윤철 꺾고 두 시즌 연속 ASL 결승 行…2연패 정조준

디펜딩 챔피언 김민철이 최후의 프로토스 장윤철을 꺾고 ASL 시즌 17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김민철은 두 시즌 연속 결승에 오르며 대회 2연패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김민철이 16일 서울 송파구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ASL 시즌 17 4강에서 장윤철을 4 대 2로 제압했다. 먼저 1, 2세트를 패하며 수세에 몰렸던 김민철은 3세트부터 날카로운 경기력을 회복하면서 4 대 2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김민철은 '네오 다크 오리진', '레트로'에서 열린 1, 2세트서 연달아 패하며 0 대 2로 끌려갔다. 흐름을 내준 상황에서 '블리츠 Y'에서의 세 번째 세트서 반등의 기회를 잡았다. 9 오버로드 스포닝 풀 빌드를 선택한 김민철은 뮤탈리스크로 시간을 번 후 다수의 히드라리스크를 뽑았다. 이를 통해..

쵸비의 길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무대에서 페이커를 넘는다는 일은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이다. 하지만 쵸비가 페이커를 넘은 모습을 보였다. 바로 4회 연속 우승, 그것도 한 팀에서 네 번 연속 우승을 차지한 일이다. 14일 서울 KSPO 돔에서 열린 2024 LCK 스프링 결승에서 젠지 e스포츠가 T1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3대 2로 승리하고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만이천여 명의 관중 앞에서 벌어진 이번 결승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 동시 시청자가 260만 명이 넘을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이렇게 많은 관심이 모인 이유는 두 팀의 기록이 걸렸기 때문이다. 젠지와 '쵸비' 정지훈은 LCK 최초로 4회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었고, T1과 '페이커' 이상혁은 통산 11번째 우승에 도전했기 때..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DRX 3전 전승으로 조 1위

DRX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서 펼쳐진 첫 한국 내전을 승리하면서 3전 전승 행진을 이어갔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DRX가 지난 13일(토)부터 16일(화)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2주 차에서 T1을 꺾고 오메가 조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T1 상대로 무패 이어간 DRX…그 중심에 선 '버즈' DRX가 유독 T1에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지난해부터 이어진 연승 기록을 이어갔다. DRX는 13일 T1과 치른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서의 첫 한국 내전을 승리하면서 3전 전승, 세트 득실 +5를 기록했다. DRX는 1주 차에 이어 2주..

발로란트 2024.0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