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15

4연패 수렁 빠진 광주, 전북 원정서 분위기 반전 도전

프로축구 광주 FC가 전북 원정에서 승점 3점을 위해 달린다. 광주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팀의 대결은 말 그대로, 벼랑 끝 승부다. 쾌조의 2연승 후 충격의 4연패를 당한 광주는 최하위 전북을 잡고 반등을 노린다. 개막 후 6경기째 무승에 그치며 '감독교체'라는 초강수를 둔 전북은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객관적 전력으론 광주의 열세다. 전북 원정에서 2015년 이후 단 한 번도 이긴 적이 없을뿐더러 센터 라인을 이루는 주전 GK 김경민, 주전 센터백 안영규, 포포비치가 모두 결장한다. 하지만, 이정효 감독은 한 골 먹히면 두 골 넣는다는 각오로 경기에 임한다. 지난 김천과의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몇 연패를 ..

축구 2024.04.11

"페디보다 좋은 거 같다" 역대급 네일, 무적방패 ‘스위퍼’ [IS 피플]

'제2의 에릭 페디'라 불러도 손색없다. 외국인 투수 제임스 네일(31·KIA 타이거즈)이 그 주인공이다. 네일은 시즌 첫 3번의 등판에서 모두 승리를 따냈다. 평균자책점이 0.47, 이닝당 출루허용(WHIP)도 0.89로 수준급이다. 3경기 모두 기복 없는 모습으로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해냈다. 지난 9일 광주 LG 트윈스전에선 7이닝 무실점 쾌투로 팀의 연패를 끊어내기도 했다. 최근 2경기 13이닝 비자책 행진 중이다. 네일의 주 무기는 횡 슬라이더의 일종인 스위퍼(Sweeper)이다. 야구통계전문업체 스포츠투아이에 따르면, 네일은 투심 패스트볼(투심)과 슬라이더 비율이 전체 구종 대비 각각 33.8%와 30.1%로 높다. KIA 구단은 네일의 슬라이더를 스위퍼로 분류하는..

야구 2024.04.11

블리자드, 'WOW 대격변 클래식' 5월 21일 정식 출시

'WOW 대격변 클래식'이 5월 게임 팬들과 만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World of Warcraft Classic)의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 클래식'을 5월 21일(한국 시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확장팩은 파괴자 데스윙이 아제로스로 돌아와 대륙 전역에 고통스러운 상흔을 남기고, 아제로스 세계의 지형을 영원히 바꿔버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격변 클래식'은 개선된 레벨링 경험,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5월 2일부터는 확장팩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의 일부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데스윙이 심원의 영지를 벗어나면서 아제로스 지형에 영구적인 변화가 찾아오며, 새로운 종족인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추가된다. 늑대인간은 야성을..

4.11 경기 일정

2024 GSL 시즌1 준결승~결승 출전 선수 ■ 김준호 (herO) ■ 김대엽 (Stats) ■ 김도욱 (Cure) ■ 조성주 (Maru) 2024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승자전 ■ Bilibili Gaming VS Top Esports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최종 결승 진출전 ■ kt Rolster Challengers VS Nongshim Esports Academy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정규 시즌 ■ LG 트윈스 VS KIA 타이거즈 ■ kt Wiz VS NC 다이노스 ■ 키움 히어로즈 VS SSG 랜더스 ■ 한화 이글스 VS 두산 베어스 ■ 삼성 라이온즈 VS 롯데 자이언츠

[LCK] 워크샵-휴가-코인 노래방... 스프링 우승 후 선수들이 원하는 것은

이번 봄 LCK 결승 주간에 나서는 팀은 모두 우승을 노리고 있다. 선수 모두 우승이라는 목표에 집중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우승 후 주어질 보상에 관해서도 관심이 모인다. 9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4 LCK 스프링 결승 미디어데이에 참가한 젠지 e스포츠와 한화생명e스포츠, 그리고 T1은 각각 우승 후 준비된 팀 차원의 보상이 있는지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가장 먼저 이에 답한 것은 한화생명 최인규 감독. 한화생명은 창단 후 첫 결승 주간 경기에 나섰을 만큼 이번에 선수단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에 관해 최인규 감독은 "한화생명이 팀 차원에서 자랑으로 내세우는 것이 팀 복지다. 우리가 우승하면 아마 다른 팀에서도 부러워 할 무언가를 해주었으면 한다"고 전한 후 "감독인 내가 개인적으로 선수들에게..

'GSL 8회 우승 도전' 조성주, 관건은 프로토스 전

팀 바이탈리티 '마루' 조성주가 GSL 코드S 8회 우승에 도전한다. 조성주는 11일 오후 강남구 테헤란로 아프리카 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벌어질 예정인 GSL 코드S 시즌1 4강전서 팀 리퀴드 김도욱을 상대한다. 4강전서 승리한다면 조성주는 최다인 11회 결승 진출과 함께 8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만약에 조성주가 정상에 오른다면 지난해 시즌2 이후 2시즌 만이 된다. 조성주는 지난 2월 폴란드 카토비체서 열린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4강전서 김도욱을 만나 3대0으로 승리했다. 팀 리퀴드넷에 따르면 김도욱과의 역대 전적은 20대 9로 조성주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팀 리퀴드는 "4강전서 조성주가 김도욱에게 승리할 가능성은 95%"라며 조성주의 승리 가능성을 예상했다. 조성주는 ..

배틀그라운드, ‘전지적 배그 시점’ 라이브 방송으로 이용자와 소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전지적 배그 시점: 디렉터 라이브 토크(이하 전지적 배그 시점)’의 세 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했다. ‘전지적 배그 시점’은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또는 운영진이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및 아프리카 TV 채널에서 진행된 세 번째 에피소드에는 김태현 PD가 참여해 지난 방송에서 언급한 총기 밸런스 현황 및 2024년 개발 로드맵 관련 상세 내용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지적 배그 시점 세 번째 에피소드는 총 3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산탄총 밸런스 조정에 따른 총기별..

배틀그라운드 2024.04.11

VCT 퍼시픽 스테이지1, 젠지-DRX, 각 조 선두 질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 참가하고 있는 젠지와 DRX가 각 조 1위에 등극했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젠지와 DRX가 지난 6일(토)부터 9일(화)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1주 차에서 승리만을 기록하면서 각각 알파와 오메가 조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그룹 스테이지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된다. 총 11개 팀이 참가하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팀은 알파, 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의 조로 나뉜다. 알파 조에는 한국 팀 젠지와 T1을 포함해 블리드 이스포츠, 팀 시크릿, 글로벌 이스포츠 등이 있으며, 오메가 조..

발로란트 2024.04.11

SOOP, 4월 11일(목) ‘2024 GSL 시즌1’ 4강 및 결승전 진행

2024년 GSL의 첫 번째 우승자가 결정된다. SOOP은 4월 11일(목)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24 GSL 시즌1' 4강 및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열하게 진행된 ‘GSL 시즌1 코드S 8강’을 통해 김준호(herO), 김대엽(Stats), 김도욱(Cure), 조성주(Maru)’가 승리하며 4강전에 진출했다. ‘2024 GSL 시즌1’ 4강 경기가 종료된 직후 대망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먼저 4강 1경기에는 김준호와 김대엽의 프로토스 동족전이 펼쳐진다. 8강에서 변현우와 조성주를 꺾으며 2022년 시즌3 이후 2년 만에 GSL 4강에 진출한 김준호와 2020년 이후 4년 만에 4강에 진출한 김대엽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4강 2경기도 동종족 매치가 성..

4연속 우승 팀, 선수, 그리고 11회 우승... 각자 목표 말한 LCK 미디어데이

2024 LCK 스프링 결승 진출전에 나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T1, 결승전에 직행한 젠지의 감독과 선수들이 스프링 우승에 대한 열망과 준비 과정을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13일(토)과 14일(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안에 위치한 KSPO돔(전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우리은행 2024 LCK 스프링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에 나서는 젠지와 한화생명 e스포츠, T1의 사령탑과 대표 선수들을 9일(화)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 모아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듣는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결승전에 직행한 젠지는 물론, 하루 전날 결승 진출전을 치르는 한화생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