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11

올림픽 꿈꾸는 광주 포포비치 "변준수X엄지성 굿럭! 한국과 격돌? 호주 승리 위해 열심히 하겠다"

"호주가 승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광주 FC의 '복덩이' 포포비치(22·호주)가 파리올림픽을 향한 간절한 바람을 드러냈다. 2002년생 수비수 포포비치는 올 시즌을 앞두고 애들레이드(호주)를 떠나 광주의 유니폼을 입었다. 커리어 첫 해외 도전이었다. 포포비치는 단박에 광주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그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 빌드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 개막 5경기에 모두 출격했다. 포포비치는 6일 김천 상무와의 원정 경기를 끝으로 잠시 팀을 떠난다. 호주 23세 이하(U-23) 대표팀에 합류, 파리올림픽을 향한 도전에 나서기 때문이다. 포포비치는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겸 파리올림픽 아시아 최종 예선에 출격한다..

축구 2024.04.05

KIA에는 타격왕이 세 명이나 있어요… 기관총 클래스 살아있다, 거를 타선이 없다

KIA 나성범은 시범경기 도중 주루 플레이를 하다 햄스트링을 다쳐 개막전 출전이 좌절됐다. 지난해 종아리 부상으로 6월에나 1군 시즌 첫 경기를 할 수 있었던 나성범은 2년 연속 개막 엔트리에서 빠지는 허탈한 결과를 맞이했다. 개인적으로도 큰 좌절이지만, 팀으로도 비상이었다. 당장 나성범이 보여줬던 장타력을 그대로 들고 갈 수 있는 선수가 없다. 매 경기 나성범의 공백이 드러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없으면 항상 아쉬운 공백이다. 하지만 KIA는 그런 나성범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첫 9경기에서 7승(2패)을 거두며 순조로운 시즌 출발을 알리고 있다. 근래 들어 가장 좋은 시즌 출발이다. 마운드의 호투도 비결이지만, 상대적으로 부족한 홈런 파워를 기관총으로 만회하고 있는 것도 크다. 기관총의 위력이 제법이다...

야구 2024.04.05

[LCK] "솔로 랭크로 선수단 피해"라는 김정균 감독, 관계자들 "결국 영향 줄 수 밖에 없어" 동의

대회 우승 시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이 주어지면 더욱 중요도가 높아진 MSI 출전권이 걸린 플레이오프지만, 여전히 진행 중인 디도스 공격이 더 주목받고 있다. 해당 팀 감독도 이러한 상황의 고충을 털어놓고, 팀 역시 어떻게든 해결해보려 했지만 쉽지 않은 모양새다. 4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 2경기에서 한화생명 e스포츠가 T1에 3대 0으로 승리했다. 정규 경기 일정 막판 경기력을 끌어올리며 승승장구하던 한화생명이 상대였다고 하더라도, T1의 영패는 예상 밖의 일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패배의 뒤에는 여전히 진행 중인 디도스 공격의 여파가 있었다. 경기 후 패배팀 인터뷰에 응한 T1 김정균 감독은 여전히 연습 환경이 개선되지 않았냐는 질문에 "기본적인 연습인..

[LPL] '천적' 만난 징동, 최대 위기 봉착

징동 게이밍(JDG)이 너무나도 험난한 상대를 만났다. 결승에서 만날 상대보다도 더욱 어려울 수 있는 '천적'이다. 5일 오후 7시, 중국 베이징 징동 인텔 스포츠 센터에서 예정된 2024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3R 경기에서는 '룰러-카나비'의 징동 게이밍(JDG)과 '양대인 감독'의 웨이보 게이밍(WBG)이 마주한다. 비록 홈구장이라는 이점은 있지만, JDG는 지난 2023년 더블(스프링-서머 패배)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WBG에 패배했다. 천적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셈이다. 지난 3월 22일 정규시즌 경기에서는 야가오가 뜻밖의 부진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궁극기 보유' 아리로 자신을 향해 걸어오던 노틸러스(크리스프)의 닻줄 견인에 적중당하는 등, 기량 하략이 우려되는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L..

4.5 경기 일정

2024 OWCS KOREA 플레이오프 DAY1 ■ YETI VS Sin Prisa Gaming ■ From The Gamer VS Poker Face 2024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3라운드 ■ JD Gaming VS Weibo Gaming 2024 큐센 JPL 정규 시즌 ■ 보신대 VS 흑카데미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3 Group Stage 주요 출전 팀 ■ ASD ■ Chaser ■ Asher ■ Nunchi ■ OwO ■ JinJo ■ MIRAEN SEJONG ■ OTG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정규 시즌 ■ 삼성 라이온즈 VS KIA 타이거즈 ■ 한화 이글스 VS 키움 히어로즈 ■ SSG 랜더스 VS NC 다이노스 ■ kt Wiz VS LG 트윈스 ■ 두산 베어스 VS 롯데..

하스스톤, 동화 나라 테마 태그 전장 시즌 7 17일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 속 인기 모드인 전장(Battlegrounds)에 오는 17일 동화 나라 테마의 카드와 보상이 등장하는 시즌 7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장에서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팀을 이뤄 전장을 플레이할 수 있어 친구를 초대해 팀을 이루고 함께 플레이하거나, 또는 혼자 대기열에 등록해서 무작위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할 수도 있다. 전장 메인 메뉴에서 1인 전장과 태그 전장 중 태그 전장을 선택해 입장하면, 파트너와 함께 대기열에 등록해 각 2인으로 구성된 다른 3개 팀과 맞서 싸우게 된다. 각 팀의 플레이어는 서로 생명력을 공유하고 1 골드를 지불하면 차원문을 통해 상대방에게 카드를 전달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여 전투해 팀으로서 승리를 차지할..

하스스톤 2024.04.05

독기 품은 ‘페이커’ 이상혁, “안 좋은 환경이지만, 최선의 준비를 하겠다” [오!쎈 현장]

8대 3으로 앞서던 상대 전적도, LCK 22연승 질주의 코르키도 안 좋은 환경을 극복하기에는 말 그대로 역부족이었다. 리그 주최인 LCK의 도움으로 간신히 솔로 랭크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전에 비해 턱없이 표본 값이 부족한 탓에 MMR 차이가 발생해 연습의 질도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 ‘페이커’ 이상혁은 경기력과 결과를 아쉬워 하면서도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T1은 4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벌어진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 한화생명과 경기에서 0-3 패배를 당했다. 서커스로 불릴 정도로 환상의 어그로 핑퐁이 종종 나왔지만, 경기가 길어질수록 바뀐 패치를 근거로 세밀하게 압박해 들어오는 상대..

'GSL 4강' 김대엽, "전역 이후 발전한 모습 보여준 거 같아 뿌듯"

4년 만에 GSL 코드S 4강에 오른 김대엽이 군 전역 이후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 거 같아서 기쁘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김대엽은 4일 오후 강남구 테헤란로 아프리카 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GSL 코드S 시즌1 8강 B조 최종전서 신희범을 2대 0으로 꺾고 조 2위로 4강에 올랐다. 김대엽이 GSL 코드S 4강에 오른 건 지난 2020년 시즌3 이후 4년 만이다. 김대엽은 4강서 DKZ 게이밍 김준호를 상대한다. 김대엽은 4년 만에 GSL 코드S 4강에 오른 소감을 묻자 "뭔가 얼떨떨하다"면서 "전역하고 난 뒤 이렇게 성적을 낸 적이 없었다. 항상 16강에 올라갔지만 금방 떨어졌기 때문이다. 또 (신)희범이나 (김)도욱이나 다른 대회나 온라인 대회서 만나면 많이 진 상대인데 이번에는 희범이를 두 번..

보이그룹 H.O.T.

이분들을 소개 안했었나 싶어서 몇번을 검색해 보고 없는 걸 확인하고 올립니다. 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H.O.T.입니다~! H.O.T.는 High-five Of Teenagers, 즉, 십대들의 승리를 의미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최초로 런칭한 아이돌 그룹으로, 1990년대 후반 10~2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1996년 9월 1집 《전사의 후예》로 데뷔하여 후속곡 《캔디》로 첫 음악프로그램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이 후 1997년부터 2000년까지 《행복>, 《We Are The Future》, 《열맞춰》, 《빛》, 《아이야》, 《Outside Castle》 등 수많은 곡들을 히트시켰고 1집부터 4집까지 4개의 앨범에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였으며, 활동기간 동안 가요시상식에..

소개 2024.04.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