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14

광주, 작년 3월 기억 되살려야...2연패 다음은 인천전 대승이었다 [K리그1 프리뷰]

광주 FC가 연패를 탈출하려면 지난해 3월 인천 유나이티드전의 기억을 되살려야 한다. 당시 승격팀 광주는 개막전 원정 경기에서 수원 삼성을 잡은 뒤 2연패를 당해 꺾였던 분위기를 홈에서 열린 인천전 5-0 대승으로 반전시켰다. 이번에도 그렇다. 마침 2연패로 흔들리고 있는 광주가 지난해 초반과 마찬가지로 인천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 FC는 3일 오후 7시 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와 '2024 하나은행 K리그1' 5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광주는 승점 6으로 리그 4위, 인천은 승점 5로 리그 6위에 위치해 있다. 개막전에서 김기동 감독의 FC서울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둔 광주는 2라운드 강원FC전에서 연승에 성공, 2024 시즌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정효 ..

축구 2024.04.03

9회초에만 5득점, 상대 마무리 투수까지 끌어낸 KIA 방망이가 이렇게 무섭다 [수원 현장]

KIA 타이거즈가 2연승 도전에 실패했지만, 경기 후반 다득점으로 위안을 삼았다. 이범호 감독이 이끄는 KIA는 2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6-10으로 패배했다. NC 다이노스에 2위 자리를 내준 KIA는 3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시즌 성적은 5승 2패(0.714). KT 고영표와 선발 맞대결을 펼친 '에이스' 양현종이 5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3사사구 2탈삼진 4실점으로 고군분투했으나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했다. 7이닝 동안 침묵한 KIA는 8회초 한준수의 1타점 적시타로 겨우 0의 행진을 멈췄다. 사실 승부의 추가 KT 쪽으로 기울어진 상황이었다. 6회말 3점, 7회말 2점을 뽑은 KT가 8회말 4점을 더 보..

야구 2024.04.03

[LCK] "젠지는 더 강하다. 그래서 상대하기 쉽지 않다" PO 2R 나서는 DK 이재민 감독

정규 경기 막바지 4연패를 약으로 바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한 DK 이재민 감독이 젠지전에 관한 각오도 전했다. 상대가 강한 팀이지만, 파고들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 승리하겠다는 이야기다. 지난 3월 31일 서울 롤파크에서 끝난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승리한 디플러스 기아 이재민 감독은 경기 후 승리 소감에 관한 질문에 "세트 스코어 3대 2로 풀세트 경기를 가서 승리해 정말 기분이 좋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재민 감독은 앞으로 최소 다전제 경기를 두 번 더 해야 하는데, 오늘의 풀세트 경험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라고 추가로 말했다. 승부를 가른 5세트 경기 밴픽에 관해 "정말 밴픽이 정말 잘 진행됐다. 하지만 우리가 유리한 경기를 하고도 후반에 승..

'디아블로 IV', 3일 첫 공개 테스트 서버 시작…유저 피드백 4시즌 적용

'디아블로 IV'의 첫 공개 테스트 서버가 시작됐다. 3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늘부터 4월 10일까지 PC Battle.net에서 '디아블로 IV'의 첫 공개 테스트 서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아블로 IV'의 첫 공개 테스트 서버는 4월 10일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테스트는 5월 15일로 예정된 '디아블로 IV' 4시즌의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은 100레벨 부스트, 금화 1억 개, 두 배의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개발팀은 이 기간 접수된 피드백을 적극 수용, 4시즌에 반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블리자드는 최신 모닥불 대화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다음 시즌에 적용될 여러 변경 사항을 공개했다. 주..

디아블로 2024.04.03

[LCK] "죽이러 간다 하고 항상 내가 죽었다, 이번에는 살아서 돌아오겠다"

"건부야, 죽이러 간다"며 2라운드 상대로 DK를 선택한 젠지에 선전포고했던 쇼메이커가 "그랬지만 항상 내가 죽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살아나 오겠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3월 31일 서울 롤파크에서 끝난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를 상대로 승리한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팀의 모두가 승리를 위해 간절히 준비했다. 지면 탈락이라 더이상 기회가 없다는 점에서 간절했고, 오늘 극적으로 이기게 되어 기쁘다. 기회가 주어졌다는 점에서 감사하며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쇼메이커가 주목 받은 챔피언은 5세트에 플레이 한 사일러스였다. 쇼메이커는 이에 관해 "감독님에게 강력하게 사일러스를 하고 싶다고 주장했고, 마지막 픽이라 루시드와..

[PWS] 2주차서 손 풀린 강팀 젠지·다나와e스포츠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1에서 기존 강팀들이 순위를 끌어올리 데 성공했다. PWS 우승과 준우승 1회 등 화려한 경력을 지닌 젠지와 2023년 두 번의 PWS에서 모두 우승한 다나와 e스포츠가 주인공이다. 1주차까지 총 10경기가 종료됐을 때 강팀으로 분류받았던 2강은 만족할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젠지는 88점으로 3위를, 다나와 e스포츠는 84점을 획득하며 4위를 차지했다. 두 팀은 준수한 순위와 포인트를 기록했지만, 결과에서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젠지는 1회 치킨과 킬 점수 55점, 다나와는 2회 치킨과 53킬 포인트를 획득하는 준수한 플레이를 펼쳤지만, 신생팀인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과 e스포츠 프롬에게 1위와 2위를 내줬기 때문이다. 젠지와 다나와 e스포츠는 2주..

배틀그라운드 2024.04.03

조일장, '다전제 천적' 유영진 넘고 ASL 4강 합류

조일장이 자신의 다전제 천적이던 유영진을 격파하고 ASL 4강에 합류했다. 조일장이 2일 서울 송파구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열린 ASL 시즌 17 8강에서 유영진을 3 대 1로 제압했다. 최근 세 번의 다전제에서 모두 패배를 안겨줬던 상대를 만나는 만큼, 조일장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됐다. 하지만 조일장은 첫 번째 세트를 패하고 경기에서 출발했음에도, 이후 2, 3, 4세트를 모두 승리하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트로이 SE'에서 열린 1세트에서 조일장은 유영진의 날카로운 타이밍 공격에 크게 손해를 보고 패했다. 불안한 출발에도 조일장은 '시타델'에서의 두 번째 세트서 흔들리지 않았다. 앞선 세트와 마찬가지로 9 오버풀을 선택한 조일장은 이후 확장을 늘리며 하이브 테크를 탔고, 후반 힘..

[LCK] 젠지전 앞둔 DK 켈린 "새 별명에 어울리는 경기력 만들겠다"

올해 새로운 별명을 얻은 켈린이 별명에 어울리는 활약을 보이겠다는 자신감을 전했다. 지난 31일 서울 롤파크에서 끝난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대 kt 롤스터 경기를 승리한 디플러스 기아 '켈린' 김형규는 경기 후 포모스와 인터뷰를 통해 "지난 네 경기에서 모두 지면서 경기력이 안 좋았다. 하자만 경기를 준비하는 일주일 동안 팀에서 많은 걸 이야기하고 고쳐나가 이번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패 동안에도 이재민 감독은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고, 결국 이날 승리로 그간의 준비를 증명해냈다. 이에 관해서 켈린 역시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그동안 바텀에서 서로 호흡을 더 맞춰갈 수 있는 점에 관해 감독님이 특히 도움을 주셨다"고 말한 후 "오늘 사용..

상하이로 향할 3개 팀은? 퍼시픽 스테이지1, 6일 개막 [VCT 퍼시픽]

'발로란트' e스포츠의 퍼시픽 리그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린다.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의 상위 3팀은 오는 5월 개막하는 '마스터스 상하이' 티켓을 확보하게 된다. 2024 VCT 퍼시픽 스테이지1은 오는 6일 개막해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 아티움에서 6주 간 진행된다. 이번 스테이지 1에서도 국제대회 '마스터스 상하이'의 진출권이 걸려있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024 VCT 퍼시픽 스테이지1은 그룹 스테이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된다. 총 11개 팀이 참가하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팀은 알파, 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의 조로 나뉜다. 알파 조에는 5개 팀이, 오메가 조에는 6개 팀이 배정됐으며, 알파 조에 속한 팀은 오메가 ..

발로란트 2024.04.03

4.3 경기 일정 (스포츠)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정규 시즌 ■ KIA 타이거즈 VS kt Wiz ■ 롯데 자이언츠 VS 한화 이글스 ■ NC 다이노스 VS LG 트윈스 ■ 두산 베어스 VS SSG 랜더스 ■ 키움 히어로즈 VS 삼성 라이온즈 하나은행 K리그1 2024 정규 시즌 ■ 광주 FC VS 인천 유나이티드 FC ■ FC 서울 VS 김천 상무 FC ■ 강원 FC VS 대구 FC ■ 제주 유나이티드 FC VS 전북 현대 모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