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6 15

[LCK CL] 첫 승리 농심 코치진 “선수들 해야 할 플레이 알아서 잘해”

LCK로 승격된 기존 멤버들 대신 새롭게 챌린저스 리그에 무대에 출전해 개막전서 DRX를 잡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농심)의 코치진들이 새로운 도전에 대한 각오를 이야기했다.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스플릿 1주 개막일 1경기에서 농심이 DRX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첫 승리의 소감으로 “이제 시작인 팀이라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고 스크림 때도 문제점도 많이 발견되어 아쉬움도 많았는데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지도한 대로 만족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줬다.”라고 이야기한 농심의 김준성 감독과 김태양 코치는 상황에 맞춰 유동적인 플레이를 보여줬다는 지적에 “정확히 몇 분 단위로 게임을 하는 것보다는 지건 이기건 할 것..

[LCK CL] 첫 경기 패배 DRX “안정 지향 플레이 아쉬웠다”

챌린저스 리그 개막전서 첫 패배를 기록한 DRX의 김준서 코치와 ‘클리어’ 송현민이 첫 경기의 아쉬웠던 부분을 돌아보고 다음 경기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스플릿 1주 개막일 1경기에서 DRX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첫 경기를 마친 소감으로 송현민은 “시즌 시작하고 개막전 첫 경기라 기대도 많이 됐는데 완패라 더 아쉽다.”라 이야기했으며, 김준서 코치도 “평소 연습했을 때의 실력의 절반도 채 나오지 않았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오늘 경기 분위기를 이야기해달라는 요청에 “온라인으로만 경기를 하다가 오프라인에서 경기를 하는 것에 대해 큰 차이가 없을 것이..

[LCK CL] 농심 아카데미, DRX 잡고 개막전 승리(종합)

LCK로 승격된 기존 멤버들 대신 새롭게 챌린저스 리그에 무대에 출전한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농심)가 DRX를 제압하고 시즌 첫 승리를 챙겼다.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스플릿 1주 개막일 1경기에서 농심이 DRX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 농심의 크산테가 레넥톤을 잡고 선취점을 가져간 뒤 DRX도 전령 앞에서 마오카이와 제리의 협력으로 더블 킬을 기록한 뒤 전령을 챙겼으며 농심이 드래곤 첫 스택으로 쌓으며 추격에 나서 중앙 지역 집결로 룰루를 쓰러뜨리고 그대로 두 번째 전령과 드래곤 2스택까지 독식했다. 이어 DRX 병력의 추격을 흘리며 킬을 추가하고 우위를 유지한 농심이 세 번째 드래곤이 등장하자 ..

2023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 시즌 1, 2월 2일까지 참가자 모집

'2023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 시즌 1'이 16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식회사 더블유디지가 '2023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 시즌 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모집은 16일 오후 6시부터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는 국내 중·고등학교 최대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이다. 7번의 시즌을 거듭하며, 참가 학교들의 스토리와 라이벌 구도로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만의 역사를 그려나가고 있다. 지난 2022년 12월 진행된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에서 백영고등학교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23년을 맞아 개최되는 '2023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 시즌 1' 우승을 차지할 학교가 어디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3 오버워치 2 스쿨토너먼트 시즌 1' 예선 경기는 ..

오버워치 2023.01.16

[오피셜] 서울 다이너스티, '프로핏' 박준영과 재계약

서울 다이너스티가 '프로핏' 박준영과 재계약에 성공했다.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하는 서울 다이너스티는 1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프로핏' 박준영과 재계약에 성공했음을 발표했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박준영의 활약상을 담은 동영상과 함께 "더욱 화려해질 박준영 선수와 서울 다이너스티의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라고 밝혔다. 런던 스핏파이어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에 첫 발을 내딛었던 박준영은 2019년 10월 말 서울 다이너스티로 이적해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 출범 시즌에는 그랜드 파이널 우승을 달성했으며, 서울 다이너스티 이적 후 오버워치 리그 최초 만 킬 달성 및 5천 결정타를 달성한 선수이기도 하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2022 시즌 정규 시즌 19승 5패를 거뒀으며, 킥오프 클래시 동부 그랜..

오버워치 2023.01.16

스프링 개막 앞둔 T1, 1라운드 팬미팅 일정 및 진행 방식 공개

T1이 스프링 정규 시즌 1라운드 팬미팅 일정을 발표했다.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에 참가하는 T1은 개막을 이틀 앞둔 16일, 공식 SNS를 통해 팬미팅 진행 일정과 함께 응모 방법, 주의사항 등을 공지했다. T1은 1라운드에 진행되는 9경기 중 5경기 일정에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막 후 첫 경기인 1월 18일 젠지전, 1월 28일 디플러스 기아전, 2월 4일 농심 레드포스전, 2월 8일 브리온전, 2월 17일 리브 샌드박스전이다. 해당 경기 일정 중 승리 시에만 팬미팅이 진행되며, 패배 시 선수단의 인사로 대체된다. 팬미팅 참가 응모는 롤파크 내 T1 응원부스를 통해 가능하며, 경기 당일 T1 응원석 티켓 소지자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홈 구역(A..

'야마토캐논' 야콥 맵디, 리브 샌드박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합류

'야마토캐논' 야콥 맵디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돌아온다. 리브 샌드박스가 16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LCK 최초 외국인 감독이었던 '야마토캐논' 야콥 맵디가 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새로운 마법을 보여줄 '야마토캐논'을 환영해 달라"라고 전했다. 2015 시즌부터 코치로 지도자 커리어를 시작한 '야마토캐논'은 스플라이스(현 매드 라이언즈), 팀 바이탈리티, 샌드박스 게이밍(현 리브 샌드박스), 프나틱을 거쳤다. 2020년 5월 샌드박스 게이밍의 감독으로 부임했던 '야마토캐논'은 LCK 최초의 외국인 감독 및 최연소 감독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갔다. 한편, '야마토캐논'은 2023 LPL 코스트리머 명단에도 올라 전천후로 다양한 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출..

에이핑크 정은지, 대만 단독 콘서트 ‘트래블로그’ 성료

2023.01.16. 그룹 에이핑크(Apink) 정은지가 대만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 정은지는 지난 14일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단독 콘서트 ‘트래블로그(Travelog)’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을 만나 뜻깊은 시간을 선물했다.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 등장한 정은지는 지난해 발매한 첫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 타이틀곡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과 미니 4집 활동곡 ‘AWay’를 부르며 대만 콘서트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하늘바라기’, ‘너란 봄’ 등 히트곡을 비롯해 리메이크 앨범 수록곡 ‘서른 즈음에’, ‘사랑을 위하여’, ‘꿈’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고품격 라이브로 선보이며, 특유의 시원하고 폭발적인 가창력부터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보컬로 ‘귀호강’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팬들과..

에이핑크 2023.01.16

[LPL] RNG 건재 과시...NIP도 개명 후 첫 승리

하루에 세 경기가 치러지는 주말 경기 2일차에 많은 팬들을 보유한 팀들이 경기를 치른 가운데 로얄 네버 기브업(이하 RNG)와 V5에서 개명한 닌자스 인 파자마스(이하 NIP) 등이 첫 승리를 기록했다. 15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중국 지역 최상위 리그 LPL의 1주 2일차 경기에서는 레어 아톰과 RNG, NIP 등이 시즌 첫 승리를 가져갔다. 첫 경기로 진행됐던 LGD 게이밍(이하 LGD)와 레어 아톰의 대결은 레어 아톰이 역전의 기쁨을 맛봤다. 1세트는 원거리 딜러 ‘Lpc’가 9킬 0데스로 전장을 휘저으며 LGD가 상대 팀에 단 1킬도 내주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거뒀으나, 2세트에 레어 아톰의 탑 라이너 ‘큐브’와 미드 라이너 ‘스트라이브’가 9킬을 합작하며 40분의 대결 끝 승부를 3..

[인터뷰] 국회의장배 우승 무릎-물골드 “‘철권7’으로 치러진 첫 대회서 우승 감격”

14일부터 이틀에 걸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철권7 국회의장배 e스포츠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1일차의 개인전과 2일차의 한-일 대항전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한국과 일본의 많은 선수들에 의해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으며, 1일차 상위 입상자 두 명이 포함된 대한민국 선수단이 일본 선수단에 에이스 결정전 끝 우승을 차지하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2일차 대회에서는 10명의 선수 모두가 주인공이라 해도 좋을 만큼 멋진 활약을 보여준 가운데 ‘물골드’ 한재균은 대한민국 팀이 초반 우위를 점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으며, 주장 ‘무릎’ 배재민은 마지막 에이스 결정전서 일본 팀 ‘노비’와의 맞대결을 제압,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에 모든 경기가 끝난 뒤 두 선수를 만나 이..

철권 2023.01.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