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3 13

[LCK CL] 리브 샌드박스 유스, 3세트 '따혁' 활약 힘입어 광동 프릭스 제압(종합)

리브 샌드박스 유스가 풀세트 접전 끝에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를 제압했다.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스플릿 2주 1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광동 프릭스와의 난타전 끝에 값진 첫 승을 따냈다. 광동 프릭스는 1세트 초반 드래곤 둥지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한 '클리버' 손진원의 아칼리가 쓰러지면서 리브 샌드박스에게 선취점을 허용했다. 이어진 교전에서 아칼리가 트리플 킬을 기록하는 등 우세를 차지한 광동이었지만, 14분 드래곤 시도에서 주도권을 내어줄 뻔한 위기상황을 맞기도 했다. 광동 프릭스는 20분 마법 공학 드래곤을 둔 한타에서 아칼리의 활약으로 에이스를 기록했지만, 리브 샌드박스 역시 23분 바론 앞에서 탱킹이 되는 챔..

데뷔 700일 '오너' 문현준 "나를 던진다는 밈 맞는 것 같다"...'구마유시' 이민형의 반응은?

'오너' 문현준과 '구마유시' 이민형이 문현준을 둔 밈을 두고 설전을 펼쳤다. T1은 지난 2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T1 인사이더' 영상을 업로드해 20일 진행했던 kt 롤스터전에 대한 이야기와 관련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날 영상에는 데뷔 700일을 맞이한 '오너' 문현준과 2세트 POG였던 '구마유시' 이민형이 이야기를 나누었다. 1세트를 패배했음에도 웃음이 났다던 이민형은 "1세트를 지거나 상대 원거리 딜러가 잘하면 분하고 다음 판에 잘해야겠단 생각이 드는 편이어서 2세트에 열심히 잘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질문은 데뷔 700일을 맞이한 문현준에게로 이어졌다. 데뷔 700일을 축하하며 팬들이 카페 이벤트를 진행했고, 문현준은 "카페에 사진 올려주시고 축하한다고 말씀해주셨다. 한두번 갔는데 갈..

[LCK] 매서운 모래폭풍 보인 '윌러' 김정현 "다음엔 '페이커' 형이 말 놓으셨으면"

'윌러' 김정현이 킥오프 이벤트전을 회상하며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게임을 해 즐거웠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5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로 승리하는 이변을 만들어내며 기세를 끌어올린 상태로 개막 첫 주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매체 인터뷰에 나선 리브 샌드박스의 정글 '윌러' 김정현은 "지난 경기에서 너무 무기력하고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드렸다. 이번엔 뭐라도 보여드리고자 연습했던 것들을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모두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라고 DK전 패배 이후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한화생명 전을 준비했는지 밝혔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가서 상당히 기분이 좋다"라고 웃어보..

[LCK] 첫 승 신고한 LSB '류' 류상욱 감독 "기세 타면 전부 이길 수 있다"

'류' 류상욱 감독이 한화생명e스포츠전 승리로 자신감을 되찾았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5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며 시즌 첫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류' 류상욱 감독은 "경기 실력이 언제쯤 나올 수 있을까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빠르게 본래 실력이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운 경기였다"라며, "모든 선수가 잘해줘서 이길 수 있었다"며 선수들의 활약을 한껏 추켜세웠다. DK전 패배 이후 라인전 보완 관련하여 코멘트를 남겼던 류상욱 감독은 "긴장을 많이 해 실력이 온전히 나오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최대한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했고, 라인전에서도 디테일을 많이 ..

[LCK] 이즈리얼로 활약한 '엔비' 이명준 "주눅 든 작년과 달리 올해는 팀원 신뢰받아"

'엔비' 이명준이 좋은 경기력의 비결로 연습과 함께 팀원들의 신뢰를 꼽았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5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힘있는 플레이를 펼쳐 한화생명 e스포츠를 제압하고 첫 승 신고에 성공했다. 이날 '엔비' 이명준은 이즈리얼로 끝까지 한타에서 살아남고 1세트에 마침표를 찍는 등 활약했다. 이명준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팀원들이 잘해줬다. 이긴 것 자체가 기분 좋다"며 승리의 기쁨을 드러냈다. 최근 LCK 바텀 구도가 루시안과 나미, 제리와 룰루 또는 유미로 굳어져가는 추세지만, 이날 리브 샌드박스는 1세트에서 이즈리얼-카르마 조합을 꺼내 들었다. 바텀 구도를 비튼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명준은 "최근..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최현우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CheonGo 최현우 선수입니다~! 아마추어 시절 율천고 최현우라는 닉네임과 함께 제드 장인으로 유명했으며 2019 시즌이 끝나고 진에어와 계약이 종료되고 개인 방송에서 제드만으로 배치부터 시작해 승률 75%로 챌린저를 찍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점수를 올려 제드 원챔으로 챌린저 1410점에 랭킹 7위를 달성했습니다. 제드를 뺏기거나 제드 밴, 다른 포지션이 걸렸을 때에 스왑이 안 되면 닷지 했습니다. 닷지를 못하는 경우에 제드를 뺏기거나 제드 밴이 나왔을 때는 르블랑, 라이즈, 조이 등 그 외에도 다른 미드 챔들을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제드 장인들이 많이 나오고 심지어 챌린저를 찍는 제드 장인도 있지만 시즌을 챌린저로 마감하는 제드 장인은 율천고..

소개 2023.01.23

원더걸스 유빈 우혜림ㆍ러블리즈 류수정 이수정, 명절엔 이 노래 [설에 뭐 듣지?]

2023.01.22.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설 명절,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인 가족들로 곳곳이 북적이고 있다. 가족들과의 만남 자체가 쉽지 않았던 팬데믹 시절을 생각하면, 자유를 얻은 듯한 분위기다. 이런 상황 속, 명절 특유의 ‘흥’과 ‘즐거움’을 살리기 위해 그룹 원더걸스 출신 유빈과 우혜림, 러블리즈 류수정과 이수정 등이 나섰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설(구정) 연휴, 노래방 또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들을 직접 추천해 보내왔다. ◆ 유빈 - 뉴진스 '어텐션'(Attention) "올해는 모두가 주목받고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복한 한해 만들어가시길!!" ◆ 우혜림 - '까치까치 설날은' "어렸을 때 많이 들었는데 육아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생각나더라고요..

러블리즈 2023.01.23

에이핑크 오하영, 이러다 '골때녀'도 나가겠어…설날에도 축덕 인증

2023.01.23. 에이핑크 오하영이 축덕을 인증했다. 최근 오하영은 "어웨이 찾으러 왔는데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오하영은 축구복을 들고 흐뭇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오랜 축구팬답게 하나하나 유니폼을 고르는 모습. 오하영은 유튜브 채널 '오하빵'을 통해 수많은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 출처 : 텐아시아

에이핑크 2023.01.23

에이핑크·빅톤·더보이즈·위클리·ATBO, 귀성길 '플리' 추천까지 설인사

2023.01.22. IST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행복한 한해 보내세요" IST엔터 소속 아티스트들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인사를 전했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21일 정오 소속 아티스트 공식 채널을 통해 에이핑크, 빅톤, 더보이즈, 위클리, ATBO(에이티비오)의 2023년 설 인사 영상을 각각 공개했다. 먼저 올해 데뷔 12주년을 맞은 에이핑크는 귀성길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하는가 하면, "이번 연휴만큼은 근심 걱정 없이 맛있는 음식 많이 많이 드시면서 행복한 연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랜만에 가족들 만나는 시간인 만큼 좋은 말만 담아서 오시길 바랄게요. 귀성길 운전하시는 분 옆에서 수다도 많이 떨어주시고요"라고 말했다. 지난해 '시간 3부작' 앨범 시리즈를 성료하며 '커..

에이핑크 2023.01.23

[LCK] 한화생명e스포츠 최인규 감독의 분석 "선수들 활약할 밴픽 구도 만들어주지 못했다"

'댄디' 최인규 감독이 밴픽의 문제가 경기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22일 서올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5일차 1경기에서 한화생명 e스포츠는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패배해 연승 가도에 오르지 못하고 기세가 한풀 꺾이고 말았다. '댄디' 최인규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늘 경기에 임할 때 우리가 밴픽을 준비함에 있어서 오만했던 것 같다"라는 분석과 함께 "1세트 패배 후 2, 3세트 밴픽을 수정하려 했으나 경기력 문제까지 겹치면서 패배라는 결과가 나온 것 같다"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스프링 개막 전 로스터를 발표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큰 기대를 받고 있었다. 롤드컵 우승 경력이 있는 선수 셋이 버티고 있고, 남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