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8 15

[LCK] T1, 3세트 서포터 칼리스타 픽...케이틀린 이어 또다른 시도

T1이 케이틀린 서포터에 이어 칼리스타 서포터라는 조커픽을 꺼냈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4일차 1경기 3세트가 T1과 디플러스 기아(DK)의 대결로 진행 중이다. 2세트 승리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고 경기를 3세트로 끌고 간 T1은 드레이븐-칼리스타를 조합했다. T1은 밴픽 과정에서 제이스-세주아니-카사딘을 먼저 픽했고, 이어진 4, 5픽 과정에서 드레이븐과 칼리스타를 선택했다. 결국 '구마유시' 이민형이 드레이븐, '케리아' 류민석이 칼리스타를 픽하며 LCK에 칼리스타 서포터가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한편, DK는 오른-그레이브즈-라이즈-제리-룰루를 픽했다. - 출처 : 포모스

[LCK] '오너'의 슈퍼세이브가 살린 2세트...T1, DK 꺾고 승부 원점

T1이 1세트 패배를 딛고 반격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주 4일차 1경기 2세트에서 T1이 DK의 승부수를 잘 받아먹는 플레이로 세트 동점을 만들었다. 8분경 T1이 바텀 주도권을 바탕으로 첫 드래곤 사냥을 시도했다. DK는 빠른 합류로 '데프트' 김혁규의 제리에게 트리플 킬을 먹였고, 탑에서도 솔로킬이 터트렸다. 다만 미드 포탑 골드를 노리던 플레이가 독이 되어 세주아니-아칼리를 내주며 기세가 한풀 꺾였다. DK는 옆에서 세주아니의 궁극기를 날리며 한타를 열었고, 미드 1차 포탑을 먼저 철거했다. T1은 이전 한타에 이어 두 번째로 '칸나' 김창동의 크산테를 쓰러트리고 미드 1, 2차 ..

[LCK]침착한 운영 돋보인 DK, T1에 짜릿한 1세트 역전승

DK가 불리한 상황에도 침착하게 T1을 따라가고, 과감하면서도 적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로 1세트를 선취했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주 4일차 1경기 1세트에서 DK가 T1을 제압하고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나갔다. DK는 경기 초반 점멸이 빠진 T1의 바텀을 노려 선취점을 따냈고, 이후 라인전 우위를 통해 '페이커' 이상혁의 아지르와 '오너' 문현준의 오공을 차례대로 잡아내며 주도권을 잡았다. T1은 20분경 세 번째 드래곤을 둔 한타에서 드래곤을 내주고 2킬을 쓸어담은 후 바론을 사냥해 상황을 뒤집는 영리함을 보였다. T1은 인원을 나눠 바론 버프 유지 시간 동안 DK의 2차 포탑을 모두 무너뜨려 파워 플레이로..

[LCK] 파트너와의 호흡 자랑한 ‘리헨즈’ 손시우 “‘에이밍’ 가이드 큰 도움 돼”

지난 패배의 아쉬움을 떨치고 한화생명e스포츠를 완승으로 잡아내며 반등의 계기를 마련한 kt 롤스터(이하 KT)의 ‘리헨즈’ 손시우가 승리 소감과 승리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를 소개했다.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3일차 2경기에서 KT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지난 리브 샌드박스 전을 아쉽게 패배했는데 이번 경기에서 강팀이라 생각하는 한화생명을 잡고 조금이나마 반등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라고 이야기한 손시우는 지난 경기에서 아쉬운 점이 무엇이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팀워크가 잘 맞지 않았고, 경기 진행 중에 서로 대화가 잘 안되었던 것이 가장 큰..

[LCK] 1위가 걸린 진검승부, T1-DK 베스트 라인업으로 맞대결

T1와 DK가 최강의 전력으로 경기에 임한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주 4일차 1경기에서 T1과 디플러스 기아(DK)가 격돌한다. 스프링 우승이 유력하다고 평가받는 두 팀의 이번 대결에서 승리하는 팀은 1위로 올라서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경기다. T1은 '제우스' 최우제-'오너' 문현준-'페이커' 이상혁-'구마유시' 이민형-'케리아' 류민석으로 경기에 나선다. 지난 26일 진행된 광동 프릭스전에서 미드 세트, 서포터 케이틀린 등 기존 밴픽의 흐름을 따라가는 대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T1의 새로운 픽 사용 여부가 궁금해진다. DK 측에선 '칸나' 김창동-'캐니언' 김건부-'쇼메이커' 허수-'데프트' 김혁규-'켈..

[LCK] 스프링 우승 후보들의 첫 정면승부...1위 자리 둔 T1-DK '맞대결'

스프링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T1과 DK이 1위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주 4일차 1경기가 T1과 디플러스 기아(DK)의 대결로 펼쳐진다. 스프링 스플릿에 참여하는 10개 팀 중 유이하게 패배가 없는 두 팀이지만 한 팀은 첫 패배를 기록함과 동시에 2주차를 2위로 마감하게 된다. 2주차의 새터데이 쇼다운 경기로 치러지는 T1과 DK의 대결에는 많은 관전 포인트들이 존재한다. 우선, 스프링 개막 전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후보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두 팀의 대결이란 점이다. T1은 2022 LCK 스프링 우승, 서머 우승과 2022년 롤드컵 준우승을 일궈낸 로스터가 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어드밴티..

[LCK] 분위기 다잡은 KT “힘든 상황에도 모두 최선 다해”

서로 승리가 절실했던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와의 대결을 완승으친 kt 롤스터(이하 KT)가 어떤 부분에서 보완 및 발전을 꾀했는지 설명했다.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3일차 2경기에서 KT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강동훈 감독은 “연습 과정에서 잘하는 강팀이라 생각하는 만큼 강한 팀을 상대로 승리했다 생각하며 경기력도 좋았고 선수들이 다들 잘해줘서 이번 승리를 계기로 우리의 방법이 옳다는 것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으며, 곽보성도 “우리가 이겨야 더 앞으로 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꼭 승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이겨서 기분이 좋다..

[LCK] 경기 지배한 KT 기인-리헨즈 “시야 장악? 감독님 가르침 덕분“

매 순간 필요할 때마다 활약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한 kt 롤스터(이하 KT)의 ‘기인’ 김기인과 ‘리헨즈’ 손시우가 승리의 기쁨을 이야기했다.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3일차 2경기에서 KT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POG 인터뷰 자리에 오랜만에 오르는 것 같다.”라는 이야기로 인터뷰를 시작한 김기인은 카밀과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합이 돋보였다는 평가에 “아무래도 레드 사이드다 보니 최대한 상대 밴픽에 맞춰 잘 픽을 짠 것 같으며, 경기 중에는 ‘커즈’ 문우찬 선수나 ‘비디디’ 곽보성 선수가 잘 풀어주면서 게임이 좀 편안하게 흘러갔다.”라고 경기 상황을 돌아봤다. 또한 문우찬이 탑을 많이..

[LCK] 성장한 농심 ‘피터’ 정윤수의 외침 “1년 전의 내가 아니다!”

세 세트 내내 협곡을 휘저으며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의 시즌 첫 승리에 기여한 ‘피터’ 정윤수가 DRX전에서의 팀의 분위기와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3일차 1경기에서 농심이 DRX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1세트는 비록 실수로 졌지만 세 세트 모두 스크림에서 연습한대로 경기가 잘 진행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고 이야기한 정윤수는 이번 경기를 위해 신경 썼던 부분을 묻는 질문에 “그동안 경기를 거치면서 이길 수 있었던 팀도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돌아보면 경험 차이에서 진 것 같다. 하지만 두려워하거나 실망하지 않고 스크림 잘하고 있으니 다들 할 수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