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9 15

[LCK] '전원 2군 콜업의 팀워크' 농심, 브리온 상대로 첫 승 신고할까

농심 레드포스가 2군에서부터 이어진 팀워크의 힘을 LCK에서도 보여줄 수 있을까. 농심 레드포스는 1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2일차 2경기에서 브리온을 상대한다. 농심 레드포스의 로스터 구성은 LCK만 봐왔던 팬들에겐 낯설 수 있지만, 챌린저스 리그까지 챙겨본 팬들에겐 친숙한 이름들로 채워졌다. 농심 레드포스가 기존의 1군 선수들과 재계약을 진행하지 않고, 2022년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준우승-서머 우승을 일궈낸 선수들을 콜업했기 때문이다. 선수들의 이력을 보면 농심 아카데미 또는 챌린저스를 거치며 오랜 기간 한솥밥을 먹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바이탈' 하인성이 2022년 하반기에 센고쿠 게이밍으로 잠시 이적하긴 ..

[LCK] 패기 VS. 화력의 대결...광동-한화생명 전 선발 명단 발표

김대호 감독의 지도 아래 젊은 피로 라인업을 채운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와 세계 챔피언 출신 등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선수들을 내세운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시즌 첫 맞대결을 펼친다. 1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2일차 1경기에서 광동과 한화생명이 맞붙는다. 기대주들이 집결한 광동 프릭스는 ‘두두’ 이동주-‘영재’ 고영재-‘불독’ 이태영-‘태윤’ 김태윤-‘준’ 윤세준을 내세워 패기를 선보인다. 이에 맞서는 한화생명은 ‘킹겐’ 황성훈-‘클리드’ 김태민-‘제카’ 김건우-‘바이퍼’ 박도현-‘라이프’ 김정민의 선발진으로 막강한 화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젊은 피의 힘 대 막강의 화력의 대결이 펼쳐질 두 팀..

[LCK] 유망주와 베테랑의 정면충돌! 광동 프릭스-한화생명e스포츠의 맞대결

유망주들과 베테랑이 협곡에서 정면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 e스포츠가 1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1주 2일차 1경기를 치른다. 'cvMax' 김대호 감독 지휘 아래 신인 위주로 꾸린 광동 프릭스와 롤드컵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 셋을 영입하며 슈퍼팀을 꾸린 한화생명 e스포츠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두 팀의 대결이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동 프릭스는 선수들 대부분이 LCK 경험이 부족한 신인 또는 유망주들로 꾸려져있다. 6명의 선수단 로스터 중 '두두' 이동주만이 2020년 서머 스플릿부터 꾸준히 1군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던 선수이다. '영재' 고영재는 챌린저스 로스터에 한 번 내려간 적이 있었으며,..

[LCK] 첫 승리 T1 ‘페이커’ 이상혁 “중요한 경기 완승 큰 의미”

새 시즌의 첫 걸음을 내딛는 젠지 전을 완승으로 마친 T1의 ‘페이커’ 이상혁이 승리의 기쁨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밝혔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1일차 2경기에서 T1이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에 2-0으로 승리했다. 승리의 소감으로 “첫 경기인 만큼 중요한 경기였다고 생각했는데, 2-0으로 이겼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한 이상혁은 미디어데이에서 자신이 우승 후보로 꼽았던 젠지와 경기를 해본 느낌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젠지의 라인전이나 운영 능력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좋다고 생각하지만 팀의 합이나 플레이 완성도에서 아직 정돈이 덜됐다는 느낌을 받았다. 저희가 2-0으로 승리했지만 ..

[LCK] 젠지 압도 T1 배성웅 감독 “올해 롤드컵서 만족할 성적 낼 것”

기분 좋은 승리로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T1의 배성웅 감독이 첫 경기를 마친 소감과 팀의 운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1일차 2경기에서 T1이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에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개막전 첫 경기였는데 젠지 상대로 2-0으로 기분 좋게 승리해서 좋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 절반 정도 성공적으로 시작한 것 같다.”라고 이야기한 배성웅 감독은 2023년의 팀의 컬러와 발전해야 할 부분을 묻는 질문에 “지난해는 교전과 운영을 모두 잘하는 팀이었고, 올해는 지난해와 메타가 크게 변한 것 같지 않기에 비슷한 양상을 갈 것 같다. 발전해야 할 부분은 패치..

[LCK] 신드라 꺼낸 ‘쇼메이커’ 허수 “팀원들 덕에 쉽게 풀렸다”

신드라를 꺼내 개막전부터 대활약을 펼친 DK의 ‘쇼메이커’ 허수가 첫 승리의 기쁨과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1일차 1경기에서 DK가 DRX에 2-0으로 승리했다. 첫 승리의 소감으로 “첫 경기라 아무런 데이터도 없었지만 멤버들이 바뀐만큼 기대가 많이 되었다. 다행히 경기를 압도적으로 잘 이겨서 기쁘다.”라고 이야기한 허수는 신드라를 운용하는데 있어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신드라가 리메이크되며 초반에 더 약해지고 뒤로 가면 좋아졌다 생각하는데, 오늘은 ‘캐니언’ 김건부 선수가 3레벨때부터 빠르게 개입하기도 했고 라인전도 좋아서 단점을 상쇄시켜 좋은 분위기가 이어졌다.”..

[LCK] 첫 승리 DK 최천주 감독 “조합 콘셉트 잘 살린 선수들에 만족해”

새로운 선수 구성으로 강력해진 화력을 선보이며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한 DK의 최천주 감독이 첫 승리의 소감을 이야기했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1일차 1경기에서 DK가 DRX에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저희가 연습이 잘되었는데 이것이 과연 대회에서도 그만큼의 성적이 나올지 걱정이 많았지만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다.”라고 이야기했던 최천주 감독은 1세트와 2세트 모두 레넥톤을 밴한 것에 대해 크산테와 관련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레넥톤 밴은 크산테와 관련이 없었다.”라고 답했다. 이어 탑 라인에 챌린저스 리그나 LPL과는 달리 나르나 잭스와 같이 생소한 챔피언이 나왔다는 지적에 “..

1.19 경기 일정 (LoL, 스타2)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시즌 ■ Kwangdong Freecs VS Hanwha Life Esports ■ Nongshim RedForce VS BRION Esports 2023 LCK 챌린저스 스프링 정규 시즌 ■ Gen.G Global Academy VS DRX Challengers ■ Hanwha Life Esports Challengers VS BRION Challengers ■ Nongshim Esports Academy VS Dplus KIA Challengers OSC Championship 10 패자조 1~2라운드 ■ 정근용 (HonMonO) VS (김도욱 VS 정예준 승자) ■ 김도욱 (Cure) VS 정예준 (threepoint) ■ MeomaikA VS Demi ..

[LCK] 아쉬운 첫 패배 DRX “의견 조율이나 콜의 완성도 아쉬웠다”

월드 챔피언으로써 나선 LCK 첫 경기서 우승 후보에 완패한 DRX가 앞으로의 각오를 이야기했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1주 1일차 1경기에서 DRX가 DK에 0-2로 패했다. 경기를 마친 소감으로 “오늘 경기 패배의 제일 큰 요인은 아무래도 저희가 교전에서 대패를 지속적으로 한 부분이다.”라고 이야기한 김목경 감독은 “아직 의견 조율이나 콜에 있어 빠르게 정리되지 못한 부분도 있는데 합이 아직 맞지 못한 부분이 컸다.”라고 아쉬움을 드러냈으며 ‘라스칼’ 김광희도 “위치 선정이나 콜과 같이 디테일 면에서 판단이 아쉬웠으며 조금 더 다듬어야 할 것 같다.”라고 김목경 감독의 의견에 동의했다. 이어 마오카이 픽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