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15

[LCK] 볼 것도 이슈도 남긴 빅매치의 승자는 'T1'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았던 2023 LCK 스프링 1주차 최대 매치의 승자는 T1이었다. 지난 28일 열린 스프링 시즌 유력 우승팀으로 꼽힌 T1과 디플러스 기아의 맞대결은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2023 LCK 스프링 1라운드 최대 빅매치로 기대를 모았다. 특히, 3연승을 달리고 있는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준 두 팀의 맞대결인 만큼 어떤 플레이를 펼칠지 많은 주목을 받았던 것이 사실. 이러한 기대에 부합하듯 두 팀은 라인전, 운영, 한타 등 현존 LOL 프로 경기에서 보여줄 수 있는 극강의 실력을 펼치며, 기대를 충족시켜 줬다. 첫 번째 세트는 디플러스 기아가 웃었다. 경기 초반 '캐니언' 김건부의 활약 속에 연속으로 킬을 따낸 디플러스 기아가 전라인을 압도하며, 승기를 잡는가..

T1, 디플러스 기아 꺾고 선두 질주…리브 샌드박스 3연승

2023 LCK 스프링 1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기대를 모으면서 2주차 새터데이 쇼다운 대진으로 선정됐던 T1과 디플러스 기아의 맞대결에서 T1이 승리하며 4전 전승으로 단독 1위에 올랐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2주차에서 T1이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리버스 스윕을 달성, 유일한 무패 팀으로 남았다고 전했다. LCK는 2023 스프링부터 스토리가 풍부한 매치업, 팬들이 기대할 만한 대진을 토요일 오후 3시에 시작하는 경기에 배치하고 '새터데이 쇼다운(Saturday Showdown)'이라고 이름 붙였다. ..

아프리카TV, 중국 LoL 프로 리그 ‘2023 LPL 스프링’ 한국어 독점 중계

아프리카TV가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중국 LoL 프로 리그 ‘LPL’을 한국어로 독점 중계한다. 아프리카 TV는 오는 2월 1일(목)부터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이하 LPL)’의 2023 스프링 시즌 한국어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난해 스프링·서머 시즌에 이어 올해 스프링 시즌에도 LPL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들의 모습을 아프리카 TV에서 한국 중계진의 생생한 진행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번 ‘2023 LPL 스프링’에도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다양한 팀들과 국제무대에서 활약한 LPL 강팀들의 경기가 준비되어 있다. 아프리카TV는 한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와 LPL 인기 팀들의 경기를 선별해 한국어로 중계할 예정이다. ‘2023 LPL 스프링’을 통해 만나..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3주차, 광동 vs 젠지 경기로 시작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스프링’ 3주차가 30일(월) 광동 프릭스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한다. 지난주 경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가 두 경기 모두 승리해 승점 3점을 챙기며, T1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특히 ‘루시드’ 최용혁의 오공이 과감한 플레이로 더블킬을 기록해 경기를 기세를 주도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화생명 e스포츠와 kt 롤스터는 지난주 1승 1패를 기록하며 각각 3, 4위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리그 초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반면,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와 브리온은 아직 승수를 쌓지 못해, 이번 주 첫번째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날 LCK CL 3주차 경기는 ..

[LCK] 오랜만에 전장 휘저은 라스칼-페이트 "이 기세 이어 연승 도전!"

힘들었던 연패를 끊는 짜릿한 시즌 첫 승리에 성공한 DRX의 '라스칼' 김광희와 '페이트' 유수혁이 승리 소감과 경기의 중요 순간을 돌아보았다.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5일차 2경기에서 DRX가 광동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첫 승리의 소감으로 두 선수 모두 "연패를 끊어서 기쁘고 이 기세 그대로 연승 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으며, 김목경 감독이 인터뷰에서 이야기했던 '소통'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김광희는 "저희는 소통도 소통인데 연패하는 과정에서 총체적 난국이라 할 만큼 문제가 많았다."라고 답한 뒤 "저희가 저희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어서 그런 부분을 최대한 잘..

2023 LCK 스프링 2주차, 1위 걸린 '새터데이 쇼다운' 승자는 T1

2023 LCK 스프링 1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기대를 모으면서 2주차 새터데이 쇼다운 대진으로 선정됐던 T1과 디플러스 기아의 맞대결에서 T1이 승리하며 4전 전승으로 단독 1위에 올랐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2주차에서 T1이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리버스 스윕을 달성, 유일한 무패 팀으로 남았다고 전했다. LCK는 2023 스프링부터 스토리가 풍부한 매치업, 팬들이 기대할 만한 대진을 토요일 오후 3시에 시작하는 경기에 배치하고 '새터데이 쇼다운(Saturday Showdown)'이라고 이름 붙였..

[LCK] 한화생명 압도한 젠지 피넛-페이즈 "DK 작년 다 이겼던 팀, 이번에도 이길 것"

파죽지세의 3연승을 달성하며 POG에도 선정된 젠지 e스포츠의 '피넛' 한왕호와 '페이즈' 김수환이 연승을 달성한 경기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했다.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5일차 1경기에서 젠지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에 대해 한왕호는 "오늘 정말 중요한 경기라 생각했다. 2-0으로 완승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3세트에 승리해서 기분 좋다."라고 이야기했으며, 김수환은 "오늘 경기력이 너무 아쉬웠지만 승리해서 기분이 좋다."라고 거들었다. 이어 김수환이 선택했던 진의 커튼콜 적중률이 엄청났다는 지적에 한왕호는 "김수환 선수가 진을 정말 잘해서 믿고 있었는데 하나씩 킬을 담아..

[LCK] 연패 끊고 희망 본 ‘덕담’ 서대길 “더 노력해 깔끔한 플레이 보일 것”

힘들었던 3연패를 지나 네 번째 경기만에 드디어 첫 승리를 신고한 DRX의 ‘덕담’ 서대길이 승리 소감과 앞으로 노력해야 할 부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2주 5일차 2경기에서 DRX가 광동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저희가 연패를 하다가 승리를 한 것이라 기분이 좋으면서도 아직 많이 갈 길이 멀다는 생각도 든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라고 이야기한 서대길은 오늘 경기에서 많이 신경쓴 부분에 대해 “팀적으로 세세한 콜을 하자는 이야기가 나왔고, 개인적으로는 몸이 무거운 것처럼 폼이 좀 올라오지 않아서 그 부분에 좀 신경을 썼던 것 같다.”..

가수 태진아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트로트의 황제 태진아 님입니다~! 1953년[3] 충청북도 보은군 탄부면에서 4남 3녀 중 사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이후 진천군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어린 시절에 가난한 집안 형편으로 인해 국민학교만 졸업을 하고 중학교 진학을 못했습니다. 동생들의 학비를 위해 서울로 상경해 구두닦이, 중국집 배달원, 식당 종업원 등 안 한 일이 없다고 회고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1967년에 영화 《태권도 최후의 일격》의 단역으로 출연하였고 1970년에는 조방헌 본명으로 영화 《쌍태양》에 단역으로써 출연하였습니다. 태진아는 작곡가 서승일의 권유로 1972년에 〈내 마음 급행열차〉를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하였지만 태진아의 데뷔 앨범도 완전히 판매하지 못했습니다. 1973년에는 〈추억의 푸른 언덕〉 을 발..

소개 2023.01.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