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11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 트빌리시 월드컵 단체전 우승

여자 에페 대표팀은 바르셀로나 월드컵 단체전 은메달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국제펜싱연맹(FIE) 월드컵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11일(현지시간)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월드컵 단체전에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박상원(대전광역시청), 도경동(대구광역시청), 성현모(국군체육부대)가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2023-2024 시즌 첫 번째 월드컵인 지난해 11월 알제리 알제 대회 때 구본길, 오상욱(대전광역시청), 박상원, 하한솔(성남시청)이 나서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두 번째 월드컵에선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2관왕인 오상욱이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가운데 이번 단체전엔 베테랑 구본길 외에 25세 이하 선수들을 투입..

펜싱 2024.03.11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4년 개발 로드맵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4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2024년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게임을 점검하고 개선해 보다 짜임새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낙하-파밍-생존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에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 파괴 가능한 환경부터 대형 컬래버레이션까지 신선한 플레이 경험 제공 게임에 역동성을 더하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파괴 가능한 환경’을 도입한다. 건물의 일부를 파괴해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하고, 엄폐물을 조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오는 4월 업데이트를 ..

배틀그라운드 2024.03.11

[LCK CL] 교전으로 경기 풀어낸 농심, OK 저축은행 잡고 승리

농심이 OK 저축은행의 끈질긴 추격을 교전으로 풀어내며 2대 0 승리를 거뒀다. 11일 서울 중구 WDG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4 LCK CL 1경기 첫 세트 초반 농심이 빠르게 킬 두 개와 드래곤을 챙겨가며 유리한 구도를 만들었고, 연달아 바텀을 노리며 상대를 괴롭혔다. OK 저축은행은 드래곤을 획득하기는 했지만 농심의 경기 템포에 따라가지 못하고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교전을 통해 승리를 거두며 할만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후 OK 저축은행이 드래곤과 교전을 통해 상대 바론 획득을 막아냈다. 하지만 농심이 33분 교전에서 에이스를 기록하며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고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역시 두 팀은 바론 등장 직전까지 치열한 대결을 벌였고, 22분 농심이 바론 사냥 후 안전하게 전장을 이..

대한민국, '서머너즈워' 한일 슈퍼매치서 승리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가 팀 코리아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 최강의 '서머너즈 워' 소환사들이 양국을 대표해 겨루는 공식 라이벌전이다. 승리팀을 가리는 마지막 본선이 지난 9일 오후 2시 대한민국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됐으며, 수백 명의 팬들이 이른 오후부터 현장을 찾아 응원전을 펼쳤다. 팀 코리아의 기세는 1라운드부터 매서웠다. 슈퍼루키 간의 승부였던 첫 매치부터 한국의 'GARRGARR'가 일본의 'NEAR'에 2 대 0 압승하며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었다. 두 번째 매치에서도 한국 'ZZI_SOONG'이 일본 'BLUEWHALE10'에 승리를 거뒀다. 2 대 2 대전인 3라운드에서 ..

서머너즈 워 2024.03.11

오버워치 2, 포르쉐와 손잡고 ‘마칸 일렉트릭’ 영감 받은 D.Va 스킨 등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가 포르쉐(Porsche)와 게임 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Macan Electric)’에서 영감을 얻은 D.Va 전설 스킨을 위시한 두 가지 전설 스킨과 다양한 신규 꾸미기 아이템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 다음 달 예정된 오버워치 2 10 시즌 중 정식 업데이트된다. 양사 간의 콜라보레이션의 소식은 새로운 D.Va 전설 스킨이 지난 주말 최초로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D.Va는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하는 한국 국적의 인기 영웅(캐릭터)으로 그 특유의 쿨한 이미지와 직접 타고 다니는 로봇인 메카(Tokki)의 훌륭한 기능과 즉각적으로 알아..

오버워치 2024.03.11

포트나이트, 그리스 신화 테마 시즌 '신화와 필멸자' 공개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서바이벌 게임 '포트나이트'에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챕터 5 – 시즌 2 '신화와 필멸자'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제우스, 아레스, 하데스, 아르테미스 등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과 그들을 상징하는 장소와 무기들이 등장한다. 올림포스산을 올라 제우스와 싸워 번개의 힘을 얻거나, 명계를 지키는 문지기인 케르베로스를 무찌르고 하데스가 다스리는 지하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다. 먼저, 그리스 신화 속 유명 장소들을 재현한 지역들이 추가됐다. 신들의 왕 제우스가 사는 신성한 지역 올림포스산, 전쟁을 주관하는 아레스의 결투장 브롤러즈 배틀그라운드, 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가 지키는 강 그림 게이트, 죽음을 관장하는 하데스의 본거지 지하 세계가 등장했다. 올림포스..

포트나이트 2024.03.11

혼돈의 2024 LCK CL 스프링, PS 확정되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스프링이 11일 8주 차 경기에 돌입한다. 지난 7주 차에는 kt 롤스터가 10승 고지를 먼저 밟으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9승을 기록한 3팀이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5위부터 9위까지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할 수 있는 팀이 없을 만큼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1라운드 최상위권을 유지하던 광동 프릭스는 현재 8위로 내려갔다. 단 한 경기로 플레이오프 진출 여부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혈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7주 차에는 14.4 패치로 볼리베어와 아리가 협곡에 등장해서 활약하는 모습이 보였다.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강인' 최강인 은 5일 경기에서 탑 볼리베어를 기용해 ..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유백진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Zinie 유백진 선수입니다~! 주챔은 니코. 메이킹과 로밍이 강점입니다. 2022년 kt 아카데미 관계자가 코멘트한 아카데미 유망주 리포트에선 공격적인 챔프들을 좋아하고 좋은 피지컬과 워크에식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2022년 10월 KT Academy에 연습생으로 합류하여 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에 A MID으로 출전했습니다. 정규리그 3위로 플레이오프 준결승에 진출하였으며, 담원 기아에 패배하며 첫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2023 LCK AS 6월 오픈 토너먼트에 출전하여 3위, 7월 오픈 토너먼트에서는 준우승, 8월 오픈 토너먼트에서는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2023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에 출전하여 정규리그 3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

소개 2024.03.11

“퍼트려 봐 Rumor” 에이핑크 김남주 ‘BAD’ 음원 스포일러

2024.03.11. 그룹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가 신곡 'BAD' 일부를 공개했다. 김남주는 3월 10일 두 번째 솔로 싱글 앨범 'BAD'(배드)의 레코딩 스포일러 필름을 공개했다. 45초 분량의 레코딩 스포일러 필름은 김남주의 신곡 녹음 현장을 담고 있다. 아날로그 TV를 연상시키는 화면에 비트나 멜로디 없이 김남주의 목소리만 들어간 이색 콘텐츠. 이번 티저를 통해 김남주는 "퍼트려 봐 Rumor의 Rumor 날 향해 모든 Point of view", "Baby, How do I look?"이라는 타이틀곡 'BAD'의 한 소절을 육성으로 공개했다. 'BAD'는 김남주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을 담은 동명의 타이틀곡 'BAD'를 포함해 'Mirror, Mirror (Narr. 다니엘 헤니)'(미러 미러)..

걸그룹 종합 2024.03.11

'쇼메이커' 허수, "카르마로 펜타킬 할 줄 상상 못했다"

피어엑스를 꺾고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진출과 함께 7연승을 질주한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가 "카르마로 펜타킬을 기록할 줄 몰랐다"며 놀라워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진동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LCK 스프링 7주 차 피어엑스와의 경기서 2대 1로 역전승을 거뒀다. 7연승을 거둔 디플러스 기아는 시즌 8승 5패(+6)를 기록했고, 9연패 늪에 빠진 피어엑스는 시즌 3승 11패(-15)로 8위로 내려앉았다. '쇼메이커' 허수는 경기 후 인터뷰서 "남은 경기 상관없이 PO에 진출해서 좋고 연승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라며 "('클로저' 이주현과의 대결에 대해선) '클로저'가 공격적인 성향으로 라인전도 잘하는 선수라고 생각했다.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라고 설명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