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8

‘전승 행진’ 젠지,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 [발로란트]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라우드‧EDG 연달아 격파… 전승 행진 퍼시픽 2번 시드 PRX도 최종전 끝에 브래킷 스테이지 티켓 확보 브래킷 스테이지 대진 완성…각각 퍼시픽-아메리카스 2개 팀 진출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에 출전한 젠지e스포츠가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2전 전승을 기록하며 단 두 경기 만에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다. 젠지e스포츠는 지난 15일부터 19일, 스페인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열린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2전 전승을 올리며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앞서 젠지e스포츠는 지난달 25일에 진행된 VCT 퍼시픽 킥오프 결승전에서 우승하면서 1번 시드를 확보,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 첫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마드리드 진출 자격을 얻었다. 킥오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

발로란트 2024.03.19

[ek리그] 광주FC, 'kt·젠지·광동' 3강 체제 무너트렸다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이어진 kt롤스터와 젠지, 광동 프릭스의 3강 구도가 깨졌다. 3강 구도를 깬 주인공은 광주 FC다. 광주 FC는 '2024 ek리그 챔피언십(이하 ek리그)' 시즌1에서 3위를 확정 지으며 기존 kt롤스터와 젠지, 광동 프릭스가 형성한 3강 구도를 무너트렸다. 지난해 진행된 두 번의 시즌 동안 최종 포디움에 오른 3팀은 kt 롤스터와 젠지(구 엘리트)와 광동 프릭스였다. 젠지와 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한 차례씩 차지하며 광동 프릭스와 함께 3강 구도를 형성했다. 3강 구도가 유지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우승을 노리는 3강 팀의 로스터 변경이 없었기 때문이다. 3강 팀은 많은 리그 경험을 보유한 선수들과 동행하며 지속적인 성적을 내고 있었다. kt 롤스터의 박찬화, 곽준혁, ..

FC 2024.03.19

LCK 해설진이 선택한 금주의 매치업은 kt-한화생명전

LCK 스프링이 정규시즌 마지막인 9주차에 접어들면서 각 팀들이 치열한 순위 싸움을 펼치고 있다. LCK 해설진은 9주차 주목해야 할 경기로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를 꼽았다. LCK는 SNS을 통해 해설진들의 예상을 공개했는데 '헬리오스' 신동진 해설과 글로벌 중계진인 '크로니클러' 모리츠 뮈센은 kt 롤스터와 한화생명 e스포츠의 맞대결을 본방 사수 콘텐츠로 추천했다. 신 해설은 "강력한 오렌지 전차를 kt '롤러코스터'가 막을 수 있을까"라는 코멘트를 남겼고 모리츠 뮈센은 "'롤러코스터'가 한화생명 e스포츠라는 전차를 선로에서 이탈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며 꼭 봐야 할 경기로 꼽았다. 한화생명과 kt의 경기는 플레이오프 대진표를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한화생명e스포..

광동-피어엑스, LCK 스프링 PO 마지막 진출 팀은 누구?

광동 프릭스와 피어엑스가 마지막 남은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에 나선다. LCK 스프링 8주차까지 소화한 상황에서 광동 프릭스가 6승 10패(-7)로 6위에 올라 있다. 6위에게 주어지는 마지막 플레이오프행 티켓에 가장 가까이 있다. 피어엑스는 시즌 중반 한때 9연패를 당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이 쉽지 않아 보였으나 최근 승수를 꾸준히 쌓으며 5승 11패(-12)를 기록, 광동에 한 게임 뒤진 7위에 자리하고 있다. 이전까지 9연패의 수렁에 빠졌던 피어엑스는 8주차에서 디알엑스를 꺾은 뒤 광동 프릭스마저 제압하면서 2연승을 달성, 반전 드라마를 쓰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광동 프릭스는 8주차 경기서 한화생명 e스포츠와 피어엑스에게 모두 패해 4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9주차 ..

끝나지 않은 PO 2R 직행-1R 합류, LCK 스프링 마지막 주... 여전히 '안개 속'

2024 LCK 스프링 정규 리그 마지막인 9주 차의 최대 관심사는 플레이오프에 마지막으로 합류할 한 팀이 누가 될 것이냐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스프링 9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피어엑스 가운데 한 팀이 플레이오프 최종 합류를 놓고 뜨거운 경쟁을 펼친다고 밝혔다. ◆1승 많은 광동 프릭스냐, 하위권 만나는 피어엑스냐 8주 차까지 소화한 상황에서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여섯 팀 가운데 다섯 팀이 가려졌고 플레이오프에 올라가지 못할 세 팀도 결정됐다. 6위인 광동 프릭스와 7위인 피어엑스가 6위 자리를 놓고 ..

농구 선수 김현호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김현호 선수입니다~! 김현호 선수가 입단한 2011-2012 신인시즌에는 그야말로 동부가 KBL을 씹어먹던 강팀이었기 때문에 좀처럼 기회가 오지 않았고 결국 한경기도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2년차 이후부터는 서서히 노쇠화된 팀에서 입지를 늘려나가기 시작했습니다. 2년차 시즌에 19경기를 소화했고 다음시즌에는 46게임을 뛰며 점점 핵심 백업 멤버로 경기를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2014-2015 시즌부터 군입대를 하였고 그 이후 복귀한 2016-2017 시즌에 복귀, 핵심 식스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원주 DB 프로미의 정규리그 우승 시즌이었던 2017-2018 시즌에는 부상이 발목을 잡아 큰 활약을 해주지는 못했으나 그 이후 2018-2019 시즌에는 처음으로 평균 경기 투입시간이..

소개 2024.03.19

김남주 “청순 no~사실 이게 진짜 내 모습”

2024.03.19. “온전히 김남주만을 담은 김남주에 의한 앨범입니다.” 그룹 에이핑크의 김남주가 4년 만에 솔로로 컴백하며 파격적인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다. 김남주의 싱글 2집 ‘배드(BAD)’ 발매 쇼케이스가 18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콘셉트 기획부터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김남주는 “‘인간 김남주’가 4년 안에 많은 성장을 했다. 전작은 코로나 때 발매되면서 정말 고난과 역경이었다. 또 팀 재계약 이슈도 있었고, 회사도 옮기게 되면서 수많은 경험과 시간을 통해 성숙해졌다. 그런 저 자신이 다른 점”이라고 설명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배드’는 솔직한 모습에 ‘나쁘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개의치 않겠다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아, 비주얼부터 파격적인 변신을 보여준..

걸그룹 종합 2024.03.19

[영상 인터뷰] '바이퍼' 박도현, "팀 합 100% 힘들어...근사치까지 올리겠다"

T1과의 LCK 스프링 8주 차 경기서 승리한 한화생명e스포츠 '바이퍼' 박도현이 팀 합이 100%는 힘들지만, 근사치까지는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한화생명은 1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LCK 스프링 8주 차 T1과의 경기서 2대 1로 승리했다. 승리한 한화생명은 3연승과 함께 시즌 13승 3패(+16)를 기록하며 2위 T1(13승 3패, +20)에 득실 차 뒤진 3위를 유지했다. 3세트서 스몰더로 팀 승리에 기여한 박도현은 "T1 전을 2대 1로 승리했는데 다 같이 열심히 준비한 게 결과로 나온 거 같아서 굉장히 좋다"라며 "앞으로 이제 플레이오프에서 여러 번 맞붙게 될 팀을 상대했다. 오늘 승리로 남은 2경기와 플레이오프를 생각했을 때 저희한테 큰 도움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