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12

[광주소식]시장기 생활체육대회 25곳 선정 등

광주시는 '2024년 시장기(배) 생활체육 종목별 대회 지원사업'에 참여할 종목단체 25곳을 선정하고 다음 달부터 대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는 플라잉디스크, 주짓수, 등산, 합기도 등 4개 종목이 추가됐으며 지원 규모는 총 3억원이다. 또 일반대회와 여성대회를 통합했으며 참가부문 확대, 참가비 등 수익금 의무반영, 자부담 비율을 확대해 대회 운영의 투명성을 높였다.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촌융복합 전문 컨설팅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중소규모 가공·체험 농가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농촌융복합(가공·체험) 전문 컨설팅'에 참여할 농가를 15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가공분야 안전식품 생산·경영 컨설팅 5개소, 체험분야 융복합 체험 활성화 컨설팅 5개소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가..

배드민턴 2024.03.10

[eK리그] '돌아온 황제' 김정민, "방심하지 않고 팀전 우승도 노릴 것"

2,430일 만에 개인전 정상에 오른 kt 롤스터의 김정민이 우승 소감을 전했다. 김정민이 서울 송파구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결승전에서 울산 HD FC의 이현민을 3 대 0으로 격파하고 정상에 섰다. 무려 7년 만에 성공한 개인전 우승이었다. 특유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친 김정민은 짜릿한 개인전 우승과 함께 kt를 팀전 플레이오프 결승으로 이끌었다. 경기 후 데일리e스포츠와 만난 김정민은 "7년 만에 결승 무대였다. 사실 그렇게 떨리거나 긴장하지는 않았다"며 "7년 전 결승 경험을 살려 재밌게 해보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실제로 경기에서 그렇게 됐다. 그때의 경험이 오늘의 우승을 만들지 않았나 싶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피파온라인 3' 챔피언십 시절 ..

FC 2024.03.10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한국 대표팀 승리로 마무리

지난해 한일전 패배 설욕… 상금 1만 달러 획득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이 한국 대표팀의 승리로 막을 내리며 지난해 패배를 설욕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공식 라이벌전인 한일 슈퍼매치 2024가 지난 9일 서울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 대회는 일본팀이 승리를 거뒀던 전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로 회사 측은 지난 12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2월 국가별 예선을 통해 다섯 명씩 양국 대표팀 라인업을 완성했다. 대회 본선에서는 한달 간 팀워크를 다져온 팀 코리아와 팀 재팬이 다양한 포맷의 경기로 대결한 결과 팀 코리아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한 한국팀..

서머너즈 워 2024.03.10

"지난 패배서 느낀 점 많았다" DRX '라스칼' 김광희 [인터뷰]

DRX 탑 라이너 '라스칼' 김광희가 지난 브리온전 패배로 이번 승리를 위한 원동력을 얻었다고 알렸다. DRX는 9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2라운드 광동과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DRX는 우여곡절 끝에 시즌 3승(11패, 득실 -14)을 달성하면서 플레이오프 희망을 놓지 않았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 나선 '라스칼' 김광희는 광동전 2-0 완승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광희는 "플레이오프 가능성이 남았다는 사실에 희망을 가지고, 경기력 끌어올리겠다"라고 다짐했다. 김광희는 지난 브리온전 접전패 이후 남은 경기 좋은 마무리를 위해 고민했다. 김광희는 "지난 패배 이후 생각이 많았다"며 "어떻게하..

[LCK] 플옵 가능성 살린 DRX "끝까지 최선 다할 것"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살린 DRX가 가능성이 남아있는 한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일 서울 롤파크에서 녹화 중계로 진행된 2024 LCK 스프링 경기에서 승리한 DRX '라스칼' 김광희는 승리 소감에 관해 "깔끔하게 2대 0으로 이겨서 기분이 좋다.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희망을 가지고 경기력을 올릴 수 있어 기분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펀지'는 자신의 승리 세레모니에 관해 "빛에 눈이 부신 것을 기본으로 페이커의 '불 좀 꺼줄래'에서 모티브를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날 패배했다면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됐을 거라는 질문에 라스칼은 "지난 경기에서 지고 드는 생각이 많았다. 이번 시즌 마무리를 잘할 수 있을지 생각했다. 이런 생각을 하고 느낀 점이 많아서 오늘 경기에서 ..

배구 선수 정지석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씻은 배추 줄기 정지석 선수입니다~! 송림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신인 드래프트에 참가,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의 2라운드 6순위 지명을 받아 입단했습니다. 당시 신생 팀이었던 OK저축은행이 1라운드 2순위부터 2라운드 2순위까지 지명하였기 때문에,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로는 첫 지명자인 것입니다. 데뷔 첫 해인 13-14 시즌에는 백업으로 22경기에 나서면서 경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2번째 시즌인 14-15 시즌에는 데뷔 시즌보다 많은 35경기에 나서면서 팀의 식스맨으로 맹활약을 하였습니다. 3번째 시즌인 15-16 시즌에는 주전 공격수들의 부진, 부상과 실력을 인정받아 주전으로 낙점받아 맹활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2016-2017 시즌 들어서는 팀의 없어서는 안될 선수로 자리..

소개 2024.03.10

에이핑크 김남주, ‘BAD’ 두 번째 콘셉트 공개

2024.03.10.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가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김남주는 지난 7일과 8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솔로 싱글 앨범 ’BAD‘(배드)의 두 번째 Someday(썸데이) 버전 콘셉트 포토, 무드 필름을 공개했다. 콘셉트 포토 속 김남주는 매혹적인 눈빛과 아름다운 비주얼을 선보였다. 금발 헤어와 니트 스타일로 영화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개된 무드 필름은 이번 앨범 3번 트랙인 ’Ridin‘ Out’(라이딘 아웃)의 멜로디 일부를 담고 있다. 김남주의 다양한 표정과 감각적인 연출이 곡의 무드를 한층 살린다. 김남주는 Breeze(브리즈) 버전을 통해 다니엘 헤니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1번 트랙 ‘Mirror, Mirror’(미러, 미..

걸그룹 종합 2024.03.10

[현장인터뷰]이정효 감독 밀당, 가브리엘 선발 제외 "수비 등한시해서" vs 윤정환 감독 "기동력 있는 선수 배치"

"수비를 등한시해서…." 이정효 광주 FC 감독이 가브리엘과 귀여운 '밀당'에 나섰다. 광주 FC는 10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강원 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홈경기를 치른다. 광주는 4-4-2 전술을 활용한다. 이희균과 이건희가 공격을 이끈다. 엄지성 정호연 박태준 안혁주가 허리를 구성한다. 포백에는 김진호, 포포비치, 안영규 두현석이 위치한다. 골문은 김경민이 지킨다. 약간의 변화가 있다. FC서울과의 개막전 라인업과 비교해 가브리엘과 최경록이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둘은 벤치에서 출격 대기한다. 경기 전 이 감독은 "가브리엘은 상대가 지쳤을 때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지난 경기 보니 수비를 등한시해서 그런 것도 있다. 아무리 골을 넣고 잘해도 수비를 하지 않으면 과감하게 약을 줘야..

축구 2024.03.10

“피치클락 경고? 공을 좀 오래 쥔 느낌이었는데…” 담담한 KIA 좌완 파이어볼러, 야구혁명? 첫 술에 배부르랴[MD창원]

“공을 좀 오래 쥔 느낌이었는데…” 9일 창원 NC파크.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의 2024 시즌 시범경기 개막전. 2회말 무사 1루서 NC 6번 타자 서호철이 타석에 들어섰다. KIA 선발투수는 이의리. 그런데 이의리가 초구를 던지기 전에 피치클락 경고를 받았다. 그러나 이의리는 서호철을 초구 146km 패스트볼로 유격수 뜬공 처리했다. 경고를 받았지만, 실제 제재는 없었고, 경기 내용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아울러 ABS 역시 양 팀에서 몇 차례 고개를 갸웃하는 상황이 있었으나 큰 논란은 없었다. KBO리그에 야구혁명이 시작된다. ABS는 당장 이날부터 시행됐다. 야구규칙상의 스트라이크, 볼 기준을 정확히 설정하되, 양 사이드의 폭을 다소 넓혀 그동안 관행적으로 유지한 스트라이크 존과의..

야구 2024.03.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