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16

LCK, 오프라인 게임 서버 도입…현장 관람 재개 ‘추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최근 디도스 공격으로 현장 관람 및 생중계가 중단된 LCK의 정상화를 위해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LCK는 이정훈 사무총장 명의의 공지를 통해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최근 롤파크에 도입했다”라며 “도입 후 기존 대회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비롯해 경기 진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점검했고 이미 롤파크에 적용된 보안 조치까지 감안했을 때 생중계를 시도해볼 만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LCK는 이번 주차는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큰 문제가 없을 경우 정규 리그 마지막 주차부터 현장 관람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LCK는 이날부터 스프링 8주차 경기를 치를 예정으로 무관중 ..

LCK 실시간 중계 전환에도 무관중... 오프라인 서버 도입한 롤파크, 아직은 한산한 모습

디도스 공격으로 녹화 중계로 전환하며 대책을 수립했던 LCK가 오프라인 서버 도입이라는 강수를 뒀다. 하지만 여전히 방심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오프라인 서버 도입으로 LCK는 무관중 실시간 중계를 시작하며 추이를 본 뒤 다시 롤파크를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실시간 전환 첫 날인 롤파크는 아직 무관중이기에 한산한 모습이었다. 13일 LCK는 이정훈 사무총장 명의로 다시 한번 입장문을 발표했다. LCK에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도입한다는 내용이다. 이전 입장문에서 LCK에 디도스 공격에 대항할 대응력을 확보해 가며 단계적으로 리그를 정상화시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LCK는 한층 더 안정성이 강화된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LCK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롤파크에 도입했다..

선수들 성장 염원하는 ‘히라이’의 바람 [Oh!쎈 롤챔스]

“완전히 만족할 수는 없지만, 부족하거나 아쉬웠던 점들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힘을 내주고 있는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졌으면 합니다.” 흔히 사람들이 강동훈 KT 감독을 ‘용장’으로 추켜세우거나, ‘복장’이라는 말로 평가하기도 하지만 가까운 지인들은 그를 전형적인 ‘외강내유’ 스타일의 ‘덕장’으로 바라본다. 겉으로는 강해 보이는 ‘츤데레’ 매력도 있지만, 끝까지 자기 사람들을 끌고 가려는 인간적인 면을 더 높게 본다. 코치진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떨어졌던 선수들이 다시 그의 깃발 밑에 모이는 것 역시 소위 강동훈 사단의 탄생 배경이기도 하다. KT는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벌어진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2라운드 농심과 경기서 ..

디도스 공격 받은 LCK, 롤파크에 오프라인 서버 도입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받고 무관중 녹화 중계를 진행했던 LCK가 스프링 8주 차부터 무관중 생방송으로 전환된다. 더불어 대회가 열리는 롤파크에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도입했다. LCK 이정훈 사무총장은 13일 "LCK는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최근 롤파크에 도입했다"라며 "도입 후 기존 대회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비롯해 경기 진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점검했고, 이미 롤파크에 적용된 보안 조치까지 고려했을 때 생중계를 시도해 볼 만한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러나 여전히 디도스 공격이 언제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주차는 무관중으로 진행하면서 혹시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라며 "만약 ..

LCK, 디도스 정상화 프로토콜 2단계 발표…롤파크 오프라인 게임 서버 도입

디도스(DDoS, 분산 서비스) 공격으로 큰 위기를 맞았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가 차곡차곡 정상화를 위한 프로토콜의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7주차 종료에서 8주차 무관중 생방송 경기 방침을 발표한 LCK는 다음 단계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게임 서버 도입을 발표했다. LCK는 13일 LCK 이정훈 사무총장 입장문을 통해 단계적 정상화 계획의 다음 단계를 발표했다. 이정훈 총장은 “지난 주에 LCK는 디도스 공격에 대한 대항력을 확보해 가며 단계적으로 정상화하겠다는 계획과 함께 한층 더 안정성이 강화된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라고 입장문의 서두를 시작한 뒤 “이같은 계획에 따라 LCK는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프라인 게임 서버를 최근 롤파크에 도입했습니다. ..

녹화 중계->무관중 생중계 전환한 LCK 8주차, T1-한화생명 대결 '주목!'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팀이 5개나 가려지면서 플레이오프에서 대결할 가능성이 높은 팀들이 정규 리그에서 '모의 고사'를 치른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스프링 8주 차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T1과 젠지를 연이어 상대하고 T1과 한화생명 e스포츠의 대결이 진행되는 등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은 팀들의 맞대결이 팬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7연승의 디플러스 기아, 시험대에 오르다 디플러스 기아는 7주 차에서도 연승을 이어가면서 7연승을 질주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오프..

e스포츠에 즐거운 맛을 더하다! Dplus KIA, ‘딮기나쵸’ 출시

Dplus KIA가 ‘딮기나쵸’를 발표,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스낵을 출시한다. Dplus KIA는 글로벌 식품 생산·유통 기업 (주)래딕스글로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구단 IP 활용 사업을 확장하고, (주)래딕스글로비즈의 대표 브랜드 아미고 나쵸와 콜라보레이션 스낵인 '딮기 나쵸'를 선보일 계획이다. 딮기나쵸는 옥수수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의 나쵸칩에 진한 멕시칸 할라페뇨 치즈 소스를 더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이며, e스포츠 또는 게임을 즐기면서 먹기 편하도록 플레이트 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딮기나쵸의 패키지는 Dplus KI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선수단 및 감독 코치진 등 구단 IP를 활용해 디자인되었고, 스낵에는 총 25종의 렌티큘러 카드가 동봉되어 있다. ..

VCT 퍼시픽 스테이지 1&2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다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가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된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VCT 퍼시픽 2024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VCT 퍼시픽은 VCT 구조에 속한 4개의 국제 리그 중 하나이며 다른 리그로는 아메리카스, EMEA, CN 등이 있다. 국제 리그는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 중요한 대회로, 4개 국제 리그의 스테이지 1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 팀은 오는 5월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하며, 스테이지 2의 상위 3개 팀과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은 오는 8월 한국에서 열리는 챔피..

발로란트 2024.03.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