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 16

'시력은 곧 실력' KIA 선수단, 눈 건강 상태 양호...시범경기 최종전 6점 차 승리

야구 선수들에게 눈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특히 타자의 경우 팔과 다리 이상으로 중요한 게 눈이다. 시력이 좋지 않으면 150km 안팎으로 빠르게 날아오면서 상하좌우로 변화무쌍하게 움직이는 공을 정확하게 때려내기는 힘들다. 투수도 마찬가지. 시력이 좋아야 포수의 사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원하는 코스에 정확하게 던질 수 있다. 수비할 때도 시력이 중요하다. 특히 뜬공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을 끝까지 바라보고 쫓아가는 집중력이 필요하다. 선수들이 휴식 시간 또는 원정 이동할 때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시력이 떨어질 수 있다. 한 은퇴 선수는 “시력이 나빠지면서 실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라고 말할 만큼 시력 관리는 아주 중요하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는 오는 23일 정..

야구 2024.03.20

CGV, 롤파크에서 e스포츠 팬들과 팝콘으로 만난다

올해 스프링 스플릿 대부분의 기간이 비어 있었던 빌지워터 카페에서 영화관 팝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 내 식음료 공간인 빌지워터 카페 공간에서 내부 인테리어를 위한 가림막이 설치됐다. 이 가림막에는 CGV 팝콘 팩토리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며, 내부 수리 후 곧 영업을 개시할 것으로 보인다. CGV 팝콘 팩토리는 CGV가 일부 상영관에서 운영하는 팝콘 특화 매점이다. 이에 앞서 디도스 공격으로 비공개 경기가 진행되던 지난 주 CGV 측에서 현장 답사를 진행하며 최종 입점 결정이 내려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관해 LCK 관계자는 "CGV 팝콘팩토리가 조만간 입점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다만 얼마 남은 스프링 기간을..

오버워치 2, 신규 공격 영웅 출시와 함께 전 영웅 무료 잠금 해제 도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는 오늘(20일, 수) 공개한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에서 10 시즌을 통해 새로운 공격 영웅 벤처(Venture)를 선보이고, 이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즉시 잠금 해제할 수 있게 하게 하는 대규모 게임플레이 조정안을 예고했다. 이 밖에 신화 스킨의 획득 방법 추가 및 최대 지급 오버워치 코인 수 증가 등 그동안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온 반가운 소식도 함께 전했다. 10 시즌은 내달 시작 예정이다. 먼저, 10시즌의 시작과 함께 모든 신규 영웅이 업데이트와 동시에 잠금 해제된다. 또 기존에 출시한 영웅도 모두 잠금 해제, 여기에는 10 시즌에 선보일 신규 영웅인 벤처를 포함해 키리코, 마..

오버워치 2024.03.20

라이엇 게임즈, 올해 첫 TFT 정규 세트 ‘먹물 우화’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오늘(20일) 업데이트했다. 먹물 우화는 동양 고전 신화 속 자연을 배경으로 선택의 재미를 증대하는 인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먹물 우화에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전략 구성의 결과를 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체계인 ‘조우자’는 게임 중에 무작위로 만나는 특별 라운드다. ▲공동 선택 ▲단체 ▲개별 ▲시작 유형의 조우자가 게임마다 2명에서 5명까지 등장한다. 조우자는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방향에 따라 ▲무료 새로고침 ▲골드 ▲유물 아이템 등의 보상을 주거나 게임 진행 상황을 바꾸어 ..

[LPL 돋보기] 리빌딩 실패한 EDG, 스프링 PO 탈락

LPL 최다인 6회 우승에 빛나는 에드워드 게이밍(EDG)은 '바이퍼' 박도현(현 한화생명e스포츠)가 활약했던 2022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중국 내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팀이다. EDG에는 많은 한국 선수가 거쳐 갔는데 '데프트' 김혁규(현 kt 롤스터)와 '폰' 허원석(은퇴)은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으며 '스카웃' 이예찬(LNG)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팀의 주전 미드 라이너로 활동했다. 지난해까지 LPL 플레이오프 단골 손님이었던 EDG는 LPL 스프링을 앞두고 9년 동안 활동했던 서포터 '메이코' 텐예를 TES로 떠나보냈다. '메이코'와 결별한 EDG는 탑 라이너 '아러' 후자러와 정글러 '지에지에' 자오리제를 제외한 나머지 ..

카테고리 없음 2024.03.20

2024 LCK 스프링 결승전, KSPO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전이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공연장인 KSPO돔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오는 4월 13일(토)과 14일(일) 이틀 동안 펼쳐지는 2024 LCK 스프링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KSPO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KSPO돔은 1988년 서울 올림픽에 사용하기 위해 지어졌고 올림픽 체조 경기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지만 2018년 리모델링 이후 KSPO돔으로 이름을 바꿨다.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이 15,000명에 달하며 올림픽공원 안에 있는 실내 시설 가운데 가장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KSPO돔은 대..

젠지, 2전 전승으로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에 출전한 한국 팀 젠지가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2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단 두 경기 만에 브래킷 스테이지에 오르는 쾌거를 올렸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시간 기준 3월 15일(금)부터 19일(화)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카사 데 캄포에 위치한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젠지가 2전 전승을 기록하며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젠지는 지난 2월 25일(일)에 진행된 VCT 퍼시픽 킥오프 결승전에서 우승하면서 1번 시드를 확보,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 첫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마드리드 진출 자격을 얻었다. 킥오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페이퍼 렉스도 2번 시..

발로란트 2024.03.20

前 야구선수 진명호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진어마마마 진명호 선수입니다~! 전주진북초등학교 - 전라중학교 - 전주고등학교 → 순천효천고등학교 - 영남사이버대학교 - 전주고에 다녔고, 효천고로 전학하는 과정에서 1년을 유급했습니다. 프로 지명되기 전 고교 시절 07년까지만 해도 우완 사이드암이었으나 08년 즈음부터 팔 각도가 올라가면서 우완 강속구 파이어볼러로 변신했습니다. 2009년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하였습니다. 입단 당시 유망주로 기대를 받았으나 2011년에는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감독이었던 양승호에게 신뢰를 조금씩 주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롱 릴리프나 임시 선발로 출전하다가 그 해 10월 6일 시즌 최종전인 한화전에 선발 등판해 5이닝 2실점으로 데뷔 첫 승을 기록했습니다. 2013년 4월 ..

소개 2024.03.20

멋쁨 매력 가득! ‘레더 재킷’ 스타일링 5

2024.03.20. 레더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이주연의 관능적인 레더 코트 룩부터 오하영의 믹스 앤 매치까지, 셀러브리티들의 레더 재킷 스타일링 팁을 소개합니다. ‘힙스터’ 포스를 제대로 장착한 오하영의 레더 룩을 소개합니다. 노란색 풋볼 티셔츠에 트랙 팬츠로 연출한 블록 코어 패션에 레더 소재의 테일러드 재킷을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기운이 흘러넘치는 아웃핏을 완성했어요. 마무리로 고글형 선글라스를 헤어밴드처럼 올려 써 Y2K 감성을 증폭시킨 부분도 놓치지 마세요. 소재 자체로 강렬한 존재감을 불어넣어 주는 레더 재킷은 데일리 룩의 치트키가 되어줍니다.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 팬츠, 그리고 스니커즈와 볼캡으로 완성한 원 마일 웨어에 블랙 레더 재킷을 걸쳐 멋스러운 꾸안꾸 패션을 완성한 차정원처럼요. 모델 ..

걸그룹 종합 2024.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