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11

3.18 경기 일정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 Hanwha Life Esports Challengers VS kt Rolster Challengers ■ FearX Youth VS T1 Esports Academy ■ Dplus KIA Challengers VS Nongshim Esports Academy 스타1 ASL 시즌17 16강 A조 출전 선수 ■ 김민철 (Soulkey) ■ 윤찬희 (Mong) ■ 김택용 (Bisu) ■ 정영재 (JyJ)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 스위스 스테이지 ■ FunPlus Phoenix VS LOUD ■ Team Heretics VS Paper Rex

'ERA 0' 이 남자 예사롭지 않다…보상지명→커리어 하이→내리막길…이젠 2차 드래프트 신화 도전! KIA 불펜 지각변동?

KIA 타이거즈 우완 불펜 요원 이형범(30)의 퍼포먼스가 예사롭지 않다. 이번 시범경기 기간 이형범은 3경기에서 3⅓이닝을 던졌다. 11 타자를 상대한 결과는 1안타 무4사구 2탈삼진 무실점. 평균자책점 0이다. 시범경기 첫날이었던 9일 창원 NC전에서 아웃카운트 1개를 잡으며 출발한 이형범은 12일 대전 한화전에선 2이닝을 던지면서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16일 광주 KT전에서도 1이닝 무안타 무4사구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캠프 기간의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고무적. 호주, 일본 캠프를 거치면서 끌어 올린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연습경기는 1차례 출전(1이닝 1안타 1 삼진 1실점 비자책)에 그쳤으나, 시범경기를 통해 준비에 이상이 없다는 점을 증명하고 있다. 2012 신인 드래프트에서 ..

야구 2024.03.17

LCK, 임대 선수 제도 재도입

2020년 폐지 후 약 4년 반 만에 여름 시즌부터 적용… LCK 내에서만 가능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 대회에서 임대 선수 제도가 부활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LCK는 오는 6월 개막하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에서 임대 선수 제도를 시행한다. 지난 2020년 초 폐지 후 약 4년 반 만의 재도입이다. 당시 ‘그리핀 사건’으로 해당 제도의 문제점이 지적되며 폐지했는데, 선수들의 기회 증진과 리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재도입하게 됐다는 게 LCK 측 설명이다. LCK는 “2024년을 기점으로 여러 지역 리그에 임대 제도를 도입하고 있고 LCK 또한 도입 취지와 방식에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임대 제도는 경험이 적은 선수는 다른 팀에 임대돼 출전 기회를..

[LPL] 빅라 만나는 FPX, '도인비 시대' 이후 첫 10승 고지?

지난 2019년, 밑바닥에서부터 '새 동료'들을 모아 월드 챔피언십을 우승했던 FPX의 전설이 2년 만에 다시 시작된다. 17일 오후 4시 중국 상하이-시안에서 펼쳐지는 2024 LPL 스프링 7주 7일차 경기에서는 UP-OMG, RA-FPX, WE-TES가 마주한다. 2경기에서는 '빅라'(RA)와 '덕담-라이프'(FPX)가 격돌한다. FPX는 JDG-iG를 모두 격파하고 상위권 팀들 중 BLG 다음으로 좋은 기세를 뽐내고 있다. 잔여경기에 딱히 어려운 상대도 없기에, 전승시 최대 12승 고지를 밟을 수 있다. 이는 3-4 시드 확정권이다. 이번 시즌도 7승 9패가 컷인 라인(세트승에 따라 결정)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RA는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플레이오프에 합류할 수 있다. 직전경기에서 ..

'프로축구-프로배구 처럼'...LCK, 2024 서머 시즌부터 임대 선수 제도 도입

지난해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e스포츠 부문 LOL 금메달로 위상이 한껏 올라간 e스포츠 간판 리그 LCK가 프로축구와 프로배구처럼 임대 선수 제도를 도입한다. 오는 2024 LCK 서머시즌부터 적용되며 LCK 리그 안에서만 임대가 가능하게 해 리그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LCK는 지난 15일 올해 서머 스플릿부터 임대 선수 제도를 도입, 리그 경쟁력을 제고겠다고 밝혔다. 이번 임대 선수 제도 도입은 전 세계 8개 지역에서 LoL 이스포츠를 진행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을 기점으로 여러 지역 리그에 임대 제도를 도입하고 있고 LCK 또한 도입 취지와 방식에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고 임대 제도 도입의 취지를 설명했다. 무엇보다 이번 임대 제도 도입으로 LCK 리그가 팀과 선수 모두에게 긍정적으로..

고민 깊어진 광동 김대호 감독, "선수 교체하고 싶지 않다... 계속 연구해야" [인터뷰]

광동 김대호 감독이 선수 교체에 대해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라고 밝히면서 상황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광동은 16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2라운드 피어엑스와 경기서 1-2로 패배했다. 연패를 끊지 못한 광동(6승 10패, 득실 -7)은 아직도 플레이오프를 확정하지 못한 채로 마지막 9주차에 돌입하게 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김대호 감독은 피어엑스전 패배에 대해 큰 아쉬움을 전했다. 김대호 감독은 "라이벌로 경쟁 중인 피어엑스를 상대로 패배했다. 실력적으로 피어엑스가 더 잘했다"라고 평가했다. 광동은 최근 기복이 큰 경기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대호 감독은 "기복에 따라 해야 하는 플레이를 못할 ..

농심전 복기한 '페이즈' 김수환, "포지션 가다듬어야" [인터뷰]

젠지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이 포지션 측면에서 보완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젠지는 15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2라운드 농심과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젠지는 이번 승리로 가장 먼저 14승(1패, 득실 +24) 고지에 오르며 정규 시즌 1위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경기 후 엑스포츠뉴스의 인터뷰에 응한 '페이즈' 김수환은 젠지의 8연승에도 "분위기는 좋지만 오늘 경기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나왔다. 부족했던 플레이 고쳐서 계속 연승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담담한 소감을 전했다. 고쳐야 할 플레이에 대해 김수환은 '디테일한 움직임'을 꼽았다. 김수환은 "1, 2세트 봇 구도가 같았는데 디테일이 부족했다"며 "이를 조정..

야구코치 조웅천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조웅천 코치님입니다~! 광주상고 시절 유격수로는 키가 작아 실력이 없다며 야구부에서 쫓겨났습니다. 이후 전학해 순천상고 시절 실업 야구팀 한일은행 출신의 정찬성 감독의 기술을 전수받았습니다. 고교 2학년 때까지는 유격수로 활동했지만 3학년 때 투수로 전향했습니다. 고교 시절 방망이를 살 돈이 없어 타자를 포기하고 투수로 전향했습니다. 순천상고 전학 후 뚜렷한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고향 팀인 해태에서 외면을 당했습니다. 1989년에 계약금 500만원을 받고 태평양 돌핀스에 입단해 신고선수로 입단한 후 이듬해 1990년에 2차 5라운드 지명을 받아 정식 선수가 됐습니다. 데뷔 후 그는 뚜렷한 활약 없이 거의 2군에서 주로 활동했고, 1군에서 4년 동안 5패를 당하고 승이 없다가..

소개 2024.03.17

베이비몬스터→아일릿..5세대 남돌만? 5세대 여돌도 온다 [Oh!쎈 펀치]

2024.03.17. 최근 몇 년 동안 뉴진스, 아이브, 르세라핌, 아이브 등 4세대 걸그룹들이 데뷔와 동시에 가요계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걸그룹 천하를 만들었다. 그 가운데 최근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대형 기획사 출신 보이그룹들이 잇따라 데뷔 후 가요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5세대 보이그룹의 시대를 열었다. 여전히 4세대 걸그룹들이 득세하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TWS 등 5세대 보이그룹들이 대중성과 팬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시작한 것. 이처럼 보이그룹을 시작으로 아이돌 5세대가 열린 가운데 5세대 걸그룹들 역시 새롭게 출격을 앞두고 있다. 그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팀은 YG엔터테인먼트의 베이비몬스터와 하이브 빌리프랩의 아일릿. 대형 기획사에서 야심 차게 준비..

걸그룹 종합 2024.03.17

[발로란트 마스터스] 퍼시픽 1위 젠지, PRX 꺾은 EDG에 역전승 거두며 PO 직행

VCT 퍼시픽 1위로 마스터스에 진출한 젠지가 2위 페이퍼 렉스(PRX)를 꺾고 승자전에 올라온 중국 1위 에드워드 게이밍(이하 EDG)을 제압하며 플레이오프 직행을 확정지었다. 17일(한국 시간 기준) 스페인 마드리드의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리그(VCT) 발로란트 마스터스 마드리드의 스위스 스테이지 승자 라운드에서 젠지가 EDG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아이스 박스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에서 경기를 시작한 젠지는 전반 피스톨 라운드를 1:1 대결서 패하며 내준 뒤 5라운드까지 찬스를 잡지 못하며 연속 실점했다. 6라운드에 절약왕으로 첫 득점에 성공한 젠지는 7라운드에도 스파이크 설치를 막아내며 한 점을 더 따라붙었지만 8라운드부터 다시 EDG에 점수를 내주며 점수..

발로란트 2024.03.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