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8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R 돌입…'한화생명 vs 광동' 'KT vs 디플러스 기아' 격돌

지난 1월 막을 올린 2024 LCK 스프링의 정규리그가 9주 동안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왕좌에 오를 한 팀을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오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우리은행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한화생명 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가 5전 3선승제 승부를 펼친다고 밝혔다. 스프링 정규 리그 9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가 한 장 남은 플레이오프 티켓을 손에 넣었고 T1이 2승을 보태면서 1위 젠지와 함께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했다. 지난 24일 정규 리그 경기를..

[주간 eK스타] 살아난 kt 곽준혁, 저급여 힘 보여준 23 노페르트

kt 롤스터가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1 챔피언에 등극하며 대회 최초로 2연패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개인전 우승자 박찬화가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kt는 라이벌 광동 프릭스를 4대1로 제압했다. 그리고 이 경기의 주인공은 누가 뭐래도 곽준혁이었다. 이번 시즌 부진을 완벽히 털어낸 곽준혁은 1세트 3 대 3 다인전 포함 하루 3승을 올리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다. 또한 곽준혁과 kt의 우승에는 저급여 골키퍼의 힘을 제대로 보여준 23 시즌 노페르트의 공도 컸다. ▶이 주의 선수: kt 롤스터 곽준혁 곽준혁은 명실상부 'FC온라인' e스포츠 최고 스타다. 2022년 eK리그 정식 출범 이후에는 기량이 더욱 만개했고, 국내 및 국제 대회에서 숱한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그리고 지난해..

FC 2024.03.26

아프리카TV의 20년 발자국, 이제 '숲'으로 새긴다

2024년 아프리카TV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1인 미디어 산업 시장을 개척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온 아프리카TV가 올해 2분기 글로벌 플랫폼 ‘SOOP’을 런칭하고, 3분기 국내 서비스명을 'SOOP'으로 변경하는 변화를 앞두고 있는 것. 아프리카 TV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선두 주자로서 지난 20년간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2005년 이후 연평균 25% 이상의 실적 성장을 보이며 2023년에는 연간 매출액 3476억 원, 영업이익 903억 원을 기록했고, 모두 연간 기준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는 ‘별풍선’을 기반으로 아프리카 TV가 만들어낸 기부 경제 생태계와 더불어, ‘실시간’과 ‘소통’ 등 라이브 스트리밍의 본질에 집중한 아프리카 TV의 전략이 통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축구 선수 강성진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강성진 선수입니다~! 축구를 처음 시작한 것은 5살 때로 아버지를 따라 축구를 한 것은 계기로 서울신정초등학교 진학 후 해당 학교의 축구부에 입단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축구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서울신정초등학교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신정초 동문인 서재민, 황도윤 선수와 함께 FC 서울의 U-15팀인 오산중학교 축구부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EPL도 간단히 진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지만 오산중학교 축구부 입단하게 된 후에는 계속해서 좋지 않은 모습들을 여럿 보여주고 계속해서 단점들을 지적 당해 국내리그인 K리그는 고사하고 고등학교 진학은 할 수 있을지에 대해 불안해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축구부 감독이었던 김영진 감독의 계속된 지도의 강성진 ..

소개 2024.03.26

아일릿 모카 '상큼 볼하트'

2024.03.26. 그룹 '아일릿'(ILLIT/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서 열린 첫 번째 미니 앨범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 데뷔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아일릿은 '르세라핌' '뉴진스'에 이어 하이브가 탄생시킨 세 번째 걸그룹이자,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이 만든 첫 걸그룹이다. ​ 아일릿 팀명은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를 결합한 이름이다. 두 단어 사이에 들어갈 동사에 따라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 될지 기대되는' 잠재력이 큰 그룹이라는 방향성이 녹아 있다. '슈퍼 리얼 미'에는 타이틀곡 '마그네틱'을 비롯해 'My World', 'Midnight Fiction', 'Lu..

걸그룹 종합 2024.03.26

'유영사' 유영진, 김윤중 두 번 꺾고 8강 ‘합류’ [ASL]

도재욱은 넘지 못했지만, 김윤중은 유영진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 김윤중이 평소 자주 언급하던 '유영사(유영진 사기)'라는 별명이 딱 들어맞는 결과였다. 유영진이 김윤중을 상대로 완승을 두 번이나 거두면서 ASL 시즌17 8강에 합류했다. 유영진은 25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TV 콜로세움에서 벌어진 ‘ASL 시즌17’ 16강 C조 최종전에서 삼멀티 확보 이후 쏟아지는 물량을 바탕으로 2-0 완승을 거두고, 조 2위로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첫 상대인 김윤중을 상대로 압박 이후 상대를 다급하게 만들면서 첫 승전고를 울린 유영진은 승자전에서는 도재욱을 상대로 회심의 치즈 러시가 2세트는 성공했지만, 3세트에서 막히면서 최종전으로 내려갔다. 하지만 최종전에서 다시 만난 상대 김윤중에게는 그의 ..

3.26 경기 일정 (e스포츠)

스타1 ASL 시즌17 16강 D조 출전 선수 ■ 조기석 (Sharp) ■ 박성균 (Mind) ■ 김성대 (Action) ■ 장윤철 (SnOw)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 Nongshim Esports Academy VS FearX Youth 2024 LPL 스프링 정규 시즌 ■ Weibo Gaming VS Invictus Gaming ■ LGD Gaming VS Royal Never Give Up 2024 LEC 스프링 정규 시즌 ■ Team Heretics VS GIANTX ■ Rogue VS SK Gaming ■ Fnatic VS MAD Lions KOI ■ Team Vitality VS G2 Esports ■ Team BDS VS Karmine Corp VCL 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