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11

이정효의 광주, 올해도 심상치 않다…경기력으로 증명한 '우승 도전' 자격

약 59억 5000만원. 지난 시즌 광주 FC의 선수단 연봉 총지출액이다. K리그1 12개 구단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적었다. 광주에 이어 두 번째로 덜 쓴 대구 FC도 84억원을 넘게 썼고, 리그 평균은 115억원 이상이었다. 오랫동안 2강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울산 HD와 전북 현대는 200억원 가까운 연봉을 지출했다. 그런데도 광주는 지난 시즌 K리그1 3위에 오르는 ‘기적’을 썼다. 승격 첫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출전권을 따냈다.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없을지언정 이정효 감독 아래 원팀으로 뭉쳐 K리그 판도를 흔들었다. 지난해 광주의 돌풍은 K리그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든 요소였다. 그런 광주의 새 시즌 목표는 ‘우승’이다. 지난 시즌 3위에 올랐던 기세를 올해는..

축구 2024.03.06

OPS가 무려 1.616, 제2의 김하성 등장? 2024 KIA 캠프 MVP 예사롭지 않다

KIA 타이거즈 선수단이 2024 시즌 스프링캠프를 마무리하고 귀국한다. 캠프 MVP로 투수 박준표와 내야수 윤도현이 선정된 가운데 OPS(출루율+장타율) 1.616을 기록한 윤도현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다. 호주 캔버라와 일본 오키나와에 스프링캠프를 차렸던 KIA 선수단은 3월 6일 오후 인천공항(OZ 171편)을 통해 귀국한다. KIA 선수단은 2월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스프링캠프에서 체력 및 기술훈련으로 몸을 만든 뒤 총 5차례의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았다. 이번 스프링캠프 MVP는 투수 박준표와 내야수 윤도현이 받았고, ‘모범상’에는 투수 황동하와 내야수 이우성이 선정됐다. 특히 윤도현은 세 차례 캠프 연습경기에 출전해 타율 0.462/ 6안타/ 2홈런/ 3타점/ 출루율 0.46..

야구 2024.03.06

스마일게이트, ‘테일즈컵’ 채널 오픈.. ‘테일즈런너’ 달리기 최강자 가린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이용자들이 달리기 최강자를 가릴 수 있는 ‘테일즈컵’ 채널을 오픈,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처를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2024 테일즈컵은 기존 ‘대운동회’, ‘런림픽’ 등 캐주얼 e스포츠 리그를 계승하며, 유저 간의 실력을 겨루고 최강자를 가리는 플레이 채널이다. 이용자들은 해달 채널에 접속해 매 레이싱마다 총 3라운드를 치러 순위를 가릴 수 있으며 최종 3라운드 등수에 따라서 메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메달 포인트를 사용해서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컵 프리미엄 패스’ 보상이 2월 한달간 접속한 유저들에게 모두 지급됐으며 테일즈..

테일즈런너 2024.03.06

“제동형 안 만나 다행, 이번 대회 4강 목표”, ASL 시즌15 챔프 정영재 [오!쎈 인터뷰]

“준비를 많이 한 건 아니었다. 실력보다는 운이 좋았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동물적 감각이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의 즉흥적이지만, 탁월한 상황 판단 능력까지 3박자가 어우러진 ASL 시즌15 우승자 정영재는 정말 막강했다. 상대들을 인정하는 겸손함까지 갖춘 정영재는 지난 대회 8강 탈락의 아쉬움을 이번에는 최소 4강 진출로 풀어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정영재는 지난 4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SL 시즌 17 D조 승자전 김윤중과 경기에서 초반 치즈 러시 이후 후반 한 방 러시까지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경기력으로 조 1위를 차지, 16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첫 상대인 전태양과 경기에서도 상대의 준비한 전략을 완벽하게 틀어막으면서 승자전에 오른 정영재는 초반 치즈 러..

너무나 좋은 세나, 원거리 챔프 탑 등장 배경은 [꼬꼬갓의 롤챔스 엿보기 ①]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스프링 스플릿이 반환점을 돌아 7주차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6주차 LCK는 ‘디도스’로 인한 사이버테러로 전반적인 분위기는 매우 흉흉한 상황입니다. 6주차의 경우 긴급 조치로 도입됐던 녹화 중계방송이 늦은 방송 송출로 인해 익일까지 경기가 진행돼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을 불편하게 했습니다. 복잡한 현 상황에서 LCK측도 논란이 되고 있는 녹화 중계 시간을 기존 리그 시작에 맞춰 앞당겨 문제 해소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혼란한 상황에서도 팀 들의 경쟁은 계속됐습니다. 3강으로 꼽히는 T1, 젠지, 한화생명은 지난 6주차에서 연승을 이어가면서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습니다. 1라운드에서 4연패에 빠지면서 중하위권으로 밀려났던 디플러스 기아는 5주 차..

스틸시리즈,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발로란트’의 한국 지역 대회인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오리지널 e스포츠 브랜드로 세계 유수의 e스포츠 프로팀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오고 있으며, 프로팀 외에도 다양한 리그, 커뮤니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2023년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틸시리즈의 게이밍 키보드인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Apex Pro US, Apex Pro TKL, Apex Pro Mini)에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추가했다. 이로 인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발로란트 맞춤 키보드’라는 명성을 얻었다. 스틸시리즈는 현재 ‘2024 WD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에..

발로란트 2024.03.06

T1-젠지-한화생명, LCK 7주차 '서열정리' 들어간다

2024 LCK 스프링 정규 리그 내내 상위권에서 순위 싸움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는 T1과 젠지, 한화생명e스포츠의 운명이 7주 차에서 판가름 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진행되는 2024 LCK 스프링 7주 차에서 2위인 젠지가 3위 한화생명 e스포츠와 1위 T1을 차례로 만나며, 결과에 따라 상위권 순위가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T1과 젠지,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6주 차에서도 서로 2승씩 보태면서 각각 11연승, 5연승, 4연승을 이어갔다. 이미 두 자리 승수를 거둔 세 팀은 나란히 플레이오프 진출도 확정 지었다. 남아 있는 과제는 1, 2위를 차지하면서 플레..

축구 선수 이승원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이승원 선수입니다~! 경기도 용인시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축구를 시작한 뒤 중학생 시절에는 김진수, 오재혁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용인시축구센터에서 본격적으로 축구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21년에는 전국고교선수권대회에서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며 여러 프로구단의 주목을 받았지만 대회 도중 발가락이 부러지는 부상을 당하면서 프로 입단 선택을 미룬 채 결국 2022년 단국대학교에 입학했으며 1학년임에도 단국대의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하면서 단국대의 최초 왕중왕전 우승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대학 무대에서의 활약으로 2023년 1월초 강원 FC에 입단하며 프로에 입문한 뒤 강원 FC 리저브팀 소속으로 고양 해피니스와의 2023년 K4리그 5라운드 경기에..

소개 2024.03.06

‘솔로 컴백’ 에이핑크 김남주, 다니엘 헤니 지원사격 받았다

2024.03.06. 그룹 에이핑크 김남주가 배우 다니엘 헤니와 호흡을 맞췄다. 김남주는 3월 4일과 5일 공식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솔로 싱글 앨범 'BAD'(배드)의 첫 번째 Breeze(브리즈) 버전 콘셉트 포토, 무드 필름을 공개했다. 무드 필름을 통해 다니엘 헤니의 내레이션 참여가 공개됐다. 다니엘 헤니는 김남주의 'BAD' 수록곡인 'Mirror, Mirror'(미러, 미러)의 내레이션을 맡아 분위기와 몰입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무드 필름에는 김남주와 영어로 통화하는 다니엘 헤니의 목소리가 담겨 'Mirror, Mirror'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이어 김남주와 다니엘 헤니의 훈훈한 투샷도 공개됐다. 'BAD'는 김남주가 4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으로, 콘셉트 기획과 제작 과정에도..

걸그룹 종합 2024.03.06

kt 성골 유스 '지니', "'비디디' 존경해…플레이 최대한 참고한다"

kt 롤스터 성골 유스 '지니' 유백진이 1군 미드라이너 '비디디' 곽보성에 대한 존경심을 보였다. kt 챌린저스가 5일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2라운드 경기서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를 접전 끝에 2 대 1로 제압했다. kt의 이날 수훈 선수는 유백진이었다. 1세트 아리, 3세트 오리아나를 플레이한 유백진은 활약을 인정받아 두 번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에 선정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유백진은 "제가 중간마다 실수를 많이 했는데 형들이 잘 격려해 줬다. 다 같이 자기 할 플레이 잘해줘서 이길 수 있었다"며 "팀원, 코치, 감독님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날 유백진은 1세트에서 최근 리그에서 자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