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13

나성범 '부상 공백' 안고 시즌 시작…이우성-황대인 책임감이 더 커졌다

가을야구 그 이상을 넘보는 KIA 타이거즈가 팀의 핵심 선수인 나성범 없이 정규시즌을 시작한다. 나성범의 공백을 함께 메워야 하는 선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나성범은 17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시범경기에서 오른쪽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다. 이날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한 나성범은 첫 타석에서 좌익수 직선타로 물러난 뒤 두 번째 타석이었던 3회말 무사 1루에서 땅볼로 출루했다. 이후 후속타자 최형우가 안타를 치면서 3루로 진루했고, 1사 1·3루에서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1루수 땅볼 때 런다운에 걸려 태그아웃됐다. 나성범은 이 과정에서 오른쪽 허벅지에 불편함을 느꼈고, 4회초에 앞서 최원준과 교체됐다. 이튿날 병원 MRI 검진 결과 ..

야구 2024.03.22

[LCK] 광동에 패한 DK 이재민 감독 "PO 앞두고 다양한 시도-준비 중"

플레이오프를 앞둔 이재민 감독이 경기를 통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21일 서울 롤파크에서 끝난 2024 LCK 스프링 2라운드 광동 프릭스와 경기에서 패한 디플러스 기아 이제민 감독이 인터뷰를 통해 "밴픽과 플레이 모두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보완할 부분이 보이는 하루였다"라고 전했다. 이날 패인에 관해 이재민 감독은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며 다양한 방식의 조합을 준비하고 있다. 연습 뿐만 아니라 대회 때에도 이러한 것을 준비 중이다. 플레이오프에서 여러 가지 조합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 거기에 더해 상황에 따라 침착해야 할 필요도 있다"며 당장의 승패보다 현재 플레이오프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연습하고 있는가에 관한 질문에 "패치..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 임명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유니캐스터(UNI-CASTER)로 임명한다고 21일 밝혔다. ‘페이커’는 2023년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물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e스포츠를 통해 용기와 단합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다. 또한, 2018년에는 아동·청소년에 대한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유니세프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에 동참하기도 했으며, 매년 사회적 약자를 위해 꾸준히 기부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선한 영향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를 유니캐스터로 임명해 유니세프의 이념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앞으로 ‘페이커’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캐스터로 활동하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2024 PWS 페이즈 1’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이하 PWS)’ 페이즈 1을 23일 개최한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UBG LVUP SERIE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 1은 PWS의 상반기 대회로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4 주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9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배틀그라운드 2024.03.22

피어엑스, 신임 CEO에 모회사 CSO 임정현 부사장 선임

프로게임단 ‘피어엑스(FearX)’를 이끌고 있는 이스포츠 문화 콘텐츠 기업 SBXG가 신임 CEO에 모회사 포바이포(4by4)의 최고전략책임자(CSO) 임정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새롭게 선임된 임정현 신임 CEO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온 전문가다. 현재 SBXG가 영위하고 있는 이스포츠 게임단(피어엑스)을 비롯해 이스포츠 문화 공간(포탈, 마우스포테이토) 비즈니스, 게임전문 MCN(롤큐) 사업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차별화된 게임 문화 콘텐츠의 적극적 사업화로 수익성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사업 전략을 수립,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정현 신임 CEO는 “SBXG는 이스포츠 콘텐츠기업으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가장 균형 있..

'호랑이' 젠지, 마드리드 평정 中... PRX 꺾고 승자조 결승行 [VCT 마스터스]

젠지가 스페인 마드리드 무대를 평정하고 있다. 퍼시픽 킥오프 결승 리턴 매치에서 PRX를 제압하고 승자조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젠지는 2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카사 데 캄포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마스터스1 마드리드 브래킷 스테이지 PRX와 4강전 경기서 2-0(13-8, 13-9)으로 승리했다. 승자조 결승으로 향하게 된 젠지는 '아메리카스 챔피언' 센티넬과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젠지에 무릎을 꿇게 된 '퍼시픽 강호' PRX는 라우드와 승자조 1라운드에서 '벼랑 끝 승부'를 펼치게 됐다. 1세트 '스플릿'에서 젠지는 PRX의 전장 선택에도 주눅들지 않고 가볍게 선취점을 따냈다. '메테오' 김태오가 기존..

발로란트 2024.03.22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 출시

액티비전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이하 워존 모바일)'의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에서는 권총 한 자루로 시작, 지상 전리품, 현금, 계약서를 기반으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며 최후의 1인 또는 분대가 되기 위해 최대 120명의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게이머는 맵에 흩어진 현금을 확보해 필요한 장비들을 얻고, 쓰러진 분대원 재배치, 귀중한 아이템, 킬스트릭 등을 획득해 보다 상대보다 우위를 점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펼칠 수 있다. 또, 22일부터는 출시를 기념한 데이 제로 기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베르단스크와 리버스 아일랜드에 숨겨져 있는 6개의 분쟁 지역에서 활동을 완료하고,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해 게임 내에..

콜 오브 듀티 2024.03.22

[LCK] 한화생명 최인규 감독 "단기전에서도 강해진 것은 선수들 노력 덕분"

스프링 스플릿에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한화생명 최인규 감독이 이러한 모습을 보이는 이유에 관해 전했다. 21일 서울 롤파크에서 끝난 2024 LCK 스프링 2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승리한 한화생명 e스포츠 최인규 감독은 승리팀 인터뷰를 통해 "플레이오프 진출권 팀을 만나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해 의미 있는 승리를 한 거 같다"라고 전했다. 이날 2세트 상대는 정글 챔피언만 다섯을 밴하며 피넛을 막으려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한화생명은 피넛에게 신짜오를 쥐어주고 결국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이에 관해 최인규 감독은 "피넛은 베테랑 선수라 어떤 챔피언을 쥐어줘도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 오히려 우리는 비디디의 탈리야를 뺏는 것에 집중했다"라고 전했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는 한화생명은 ..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1, 오는 23일 개막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이하 PWS)’ 페이즈1을 23일 개최한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UBG LVUP SERIE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1은 PWS의 상반기 대회로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4 주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9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매치가 열린다. ..

배틀그라운드 2024.03.22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김우준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스텔스 김우준 선수입니다~! 2022년 3월, 2022-1 시즌 개인전에 참가하면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22-1 시즌 개인전 조 추첨 결과 B조 오렌지 라이더가 되었습니다. 32강에서 안정적인 폼으로 점수를 괜찮게 쌓으며 패부로 진출했고 그린 라이더로 참가한 패부에서 조 2위로 꾸역꾸역 살아남아 16강 2경기 블루 라이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16강에서는 초반 1위를 달성하고 중반까지 상위권이었다가 이후 DTD를 시전하여 꼴찌로 끝났습니다. 결국 패자전에서 또 오렌지 라이더가 되었는데 또 바닥을 긁으며 꼴찌로 탈락했습니다. 유의미한 성과가 하나 있었습니다. 데뷔 시즌부터 '공동묘지 해골성 대탐험'의 트랙 레코드인 2:00.816을 기록했으며 시즌이 끝나고도 깨지지 않았습..

소개 2024.03.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