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5 12

에이핑크 초롱X보미, 첫 유닛 활동 호평 속 마무리

2022.07.25. 걸그룹 에이핑크(Apink) 초봄(초롱 보미)이 첫 유닛 활동을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에이핑크 초봄은 지난 2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유닛 첫 싱글 앨범 ‘카피캣(Copycat)’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2주 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에이핑크 데뷔 11년 만에 첫 유닛 조합으로 출격한 에이핑크 초봄은 지난 12일 음원 발표 직후, 신곡 ‘카피캣’이 멜론 최신 차트 상위권 및 벅스 실시간 차트 6위에 오르는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이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바레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홍콩 등 6개국 톱10을 기록하며 국내외를 아우른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카피캣’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일 만에 유튜..

에이핑크 2022.07.25

[LCK] PO, 8연속 T1과 6연속 젠지.. 1위자리 놓고 맞대결

나란히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T1과 젠지. 정규 리그 1위에 가장 가까운 두 팀이 7주차에 정상의 자리를 두고 맞붙는다. 24일 리그 선두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T1과 젠지가 가장 먼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T1은 15번째 플레이오프 진출이자 8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이다. 젠지 또한 11번째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으며 20년도 스프링 시즌부터 6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스프링 시즌의 주인공 T1. 전승 우승 이후 서머 시즌에도 연승을 이어가며 자신들의 건재함을 과시했지만 1라운드 광동과의 대결에서 첫 패배를 기록했다. 이후 각성한 모습을 보인 선수들은 앞으로 있을 모든 대결에서 최선을 다해 승리할 것임을 다짐했다. 2라운드 대결에서 다시 만난 T1과 광동. 1라운드서 광동..

원활하지 못한 리그 운영 사과한 LCK 이정훈 사무총장, 문제 개선 약속

최근 발생하고 있는 잦은 버그 및 경기 중단 사태와 관련해 LCK 이정훈 사무총장이 프로토콜 변경과 규정집 개정 등 여러 각도에서 상황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25일, 이정훈 사무총장은 LCK 정책 발표회에 앞서 이와 같은 사실을 전했다. 이번 서머 시즌 LCK 내에서는 많은 버그와 이로 인한 경기 중단 사태가 발생했다. 가장 많은 논란이 발생한 사건은 13일 치러진 한화생명과 T1의 1라운드 경기 2,3세트다. 2세트에서는 ‘구마유시’ 이민형의 룬 버그가 발생했다. 경기 중 자신이 선택한 룬과 게임 안에서 적용된 룬이 바뀐 것을 뒤늦게 알아차린 이민형은 퍼즈를 요청했다. 그러나 선수가 즉각적인 어필을 하지 않았고, 경기에 치명적인 버그가 아니라고 판단한 심판진은 규정에 입각해 경기를 속..

LCK, 논란 빚은 에이전트 제도 직접 손본다.. 육성권-특별협상 제도도 도입

LCK에서 그간 여러차례 이슈가 되었던 에이전트 제도에 직접 칼을 댄다. 또한 신예 선수가 출전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육성권 계약과 함께 스토브리그 시작 전 선수 1인과 미리 계약할 수 있는 제도도 시행된다. 25일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출범 4년차를 맞아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신규 제도 3종을 도입하고, 경기가 열리는 LCK 아레나에서 이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LCK는 육성권-공인 에이전트-지정선수 특별협상 제도 등 3개를 발표했다.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이슈화가 된 에이전트 제도에 LCK가 직접 나서 '공인 에이전트' 제도를 도입한다. 그간 자격 없이 난립하며 각종 문제에 노출됐던 상황에 대해 LCK는 2022년 한국 ..

FPX, 페이퍼 렉스에 3-2로 승리하며 발로란트 마스터스 2 우승

한국 대표로 출전한 DRX가 플레이오프 패자조 2라운드에서 펀플러스 피닉스(Funplus Phoenix; FPX)에게 패하면서 탈락했고 기세를 탄 FPX는 최종 우승까지 달성했다. 최종 우승팀인 FPX와 1승씩 주고 받은 DRX는 오는 9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릴 예정인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줬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7월 10일부터 25일(한국 시간)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 2에서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대표 FPX가 아시아 태평양(APAC) 대표 페이퍼 렉스(Paper Rex)를 꺾고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한국 최강' D..

발로란트 2022.07.25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변지웅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시트러스 변지웅 선수입니다~! 2019년 10월 20일, 팀 다이나믹스에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20년 1월 15일, 팀에서 퇴단했습니다. 2020년 6월 8일, 그리핀에 입단했습니다. 6월 29일 오즈 전에서 케인과 리신으로 뛰어난 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팀원들이 터질 때 덤으로 같이 터지면서 큰 활약을 못하고 있습니다. 2라운드가 시작하고 팀이 반등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시트러스 역시 폼을 끌어올리기 시작했습니다. 2021 서머 시즌을 앞두고 아프리카 프릭스의 2군 팀에 입단했습니다. 첫 경기인 T1전에서 우디르를 픽했지만 별다른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고 상대방의 숨 막히는 운영에 말리면서 맥없이 패배하였습니다. 다음 날 리브 샌드..

소개 2022.07.25

정예인, 분위기 많이 바뀌었네..P사 가방 들고 '훗'

2022.07.24. 러블리즈 정예인이 근황을 공개했다. 24일, 정예인은 자신의 SNS에 아무런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선글라스에 블랙 미니드레스를 입고 한 손에는 P사 가방을 든 채 주말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다. 이를 본 팬들은 "Gorgeous", "달콤 살벌한 본드걸 옝니", "옝 완전 힙하다", "옝블랙~"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정예인은 지난 6월 28일 청소년 성장 드라마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감독 정성현/제작 써머 트리) 촬영을 시작했다. 웹드라마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이하 인싸나라)’는 연극영화과 입시학원에서 펼쳐지는 텐션 높은 친구들의 꿈을 향한 거침없는 도전을 그린 청소년 드라마다. 10대들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포기할 줄 모르는 열..

걸그룹 종합 2022.07.25

[성기훈의 e스케이프] 누구를 위한 LCK 규정인가

잦은 버그와 이와 관련된 판정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팀들이 속출하고 있다. LCK 측은 규정집에 입각한 판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만 많은 논란을 야기하며 사람들을 납득시키지 못하고 있다. 오랜 시간 LCK의 교과서처럼 분류되어 왔던 규정집의 검토가 필요한 시기다. 가장 큰 논란은 지난 13일, 한화생명과 T1의 1라운드 경기에서 발생했다. 2세트에서는 ‘구마유시’ 이민형의 룬 세팅 버그가 발생했다. 그러나 LCK 측은 선수가 즉각적인 어필을 하지 않았고 경기에 치명적인 영향을 사유가 아니라고 판단해 그대로 경기를 속행했다. 3세트에는 ‘오너’ 문현준의 소환사 주문 ‘강타’의 재사용 시간 버그가 발생했고, 심판진은 4분 후 경기를 중단시킨 후 경기를 이전 시간으로 되돌리는 ‘크로노 브레이크’를..

[LCK] "불리하다고 아무것도 안하면 그냥 진다" 낭만이 승리로 바뀌는 법 - '조커' 조재읍

"불리하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그냥 진다. 그래서 불리할수록 더 공격적이고 과감해져야 한다". 낭만의 팀 코치인 '조커' 조재읍 코치의 말이다. 24일 LCK 서머 스플릿 경기에서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2대 0 승리를 거두며 서머 스플릿 8승을 올린 리브 샌드박스는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한껏 올렸다. 스프링 하위권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던 것과는 완전 다른 모습이다. 경기 후 조재읍 코치는 이러한 팀의 변화에 대해 "많은 이유가 있지만 팀에 열정이 다시 넘쳐서 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다. "힝싱 모든 경기가 중요하지만, 이번 경기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중요했던 경기라 이겨야 했고, 이번에 잘 준비해서 승리했기에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압박이 덜할 거 같다. 그래서 광동전 승리가 기분이 좋다"라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