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10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16개 지역 대표선발 시작

전국 최고 e스포츠 지역을 가리는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지역대표를 선발하는 여정에 본격 돌입한다고 14(목)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 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 대통령 배로 승격되었으며,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6년 동안 지속 개최된 유일한 대회다. 그동안 약 3만 5천명의 아마추어가 참가했으며, 100명이 넘는 선수들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특히,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는 14명이 프로선수가 되었으며, 카트라이더는 11명의 ..

[LCK] 치열한 3위 싸움, DRX는 몇 위로 1라운드 마칠까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 DK, 그리고 DRX가 얽힌 3위 싸움이 이어지는 가운데 DRX는 1라운드 마지막 대결을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까?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진행될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5주 2일차 1경기에서 kt 롤스터(이하 KT)와 DRX가 대결한다. 저마다의 힘을 본격적으로 선보인 1라운드 중반부터 시작된 첫 자리싸움이 반환점을 앞두고 어느 정도 끝날 것으로 보였지만 3위를 둔 세 팀의 대결만큼은 그 결말을 예상하기 힘든 상황이다. 그 와중에 연승을 이어가던 LSB가 1라운드 마지막 경기서 단독 선두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에 제동이 걸리며 그 뒤를 추격하던 DK와 DRX는 다시 한번 찬스를 얻었다. 4주차를 1위 젠지에..

리그 오브 레전드, '근접 바텀 라이너' 닐라 161번째 챔피언으로 등장

물로 만들어진 칼날을 휘두르는 ‘닐라(Nilah)’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161번째 챔피언으로 합류한다. 멀리 떨어진 땅에서 온 고행의 전사 닐라는 세계에서 가장 위협적이고 거대한 상대를 찾아 도전하고 파괴한다. 자신이 잃어버린 것에 대한 기억과 앞으로 다가올 것들에 대한 지식을 가진 닐라는, 악마의 물을 막강한 힘을 지닌 칼날로 바꿔 오래전에 잊힌 고대 위협에 맞서 싸운다. 닐라는 ‘근접 바텀 라이너’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챔피언으로, 경험치를 추가로 얻거나 서포터가 닐라 또는 자신에게 체력 회복이나 보호막 스킬을 사용하면 두 챔피언이 모두 같은 효과를 받..

[LCK] T1 vs 한화생명, 한 경기에 두 차례나 발생한 치명적 버그

13일, T1이 한화생명과의 대결에서 2대 1 승리를 거두며 8승 1패라는 좋은 성적으로 1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그러나 잦은 퍼즈와 크로노 브레이크로 경기가 지연되며 사람들의 이목이 선수들의 경기력과 경기 결과보다 ‘경기 중단’ 사태에 쏠리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했다. 게임에 영향을 주는 버그는 두 차례 발생했다. 2세트, T1의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은 보조 룬으로 ‘쾌속 접근’을 선택했지만 ‘마법의 신발’과 함께 경기에 나섰다. 인게임 기준 4분 9초, 자신의 룬이 잘못됐다는 것을 인지한 이민형은 경기를 중단한 뒤 심판진에 제대로 된 룬으로 경기를 치를 것을 요구했지만 이는 수용되지 않았다. LCK 규정집 제8조 4항 ‘재경기 및 크로노 브레이크’ 내용에 의하면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했다고..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아홉 번째 신규 맵 ‘데스턴(Deston)’을 출시했다. 데스턴은 근미래의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8x8km 사이즈 대형 맵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다. 수직적인 고층 빌딩을 비롯해 침수된 도시, 늪, 해안, 산, 섬과 같은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환경을 제공해 모든 이용자가 각자에게 맞는 여러 가지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데스턴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규 기능 도입으로 보다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시각적으로 다채로운 장소들을 선보인다. 수몰된 대도시인 ‘립톤(Ripton)’에서는 얕은 물속을 헤치며 이동하거나 건..

배틀그라운드 2022.07.14

배구감독 카치 키랄리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카치 키랄리 감독님입니다~! 카치 키랄리는 전직 미국 배구 선수, 비치발리볼 선수, 현직 미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감독입니다. 포지션은 아웃사이터 히터로 올림픽 배구와 올림픽 비치발리볼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유일한 선수입니다. 또한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감독직을 맡아 우승을 이뤄내며 랑핑과 함께 선수와 감독으로서 금메달을 따낸 유이한 인물이죠. 이러한 업적들을 바탕으로 FIVB에서 선정한 20세기 가장 뛰어난 배구 선수에 쿠바 올림픽 3연패의 주역인 여자부 레글라 토레스와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재에도 21세기 최고 선수로 일컬어지는 브라질의 지바와 함께 배구 GOAT에 가장 근접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키랄리는 1981년 국가대표팀에 데뷔했습니다. 대표팀 동료인 알..

소개 2022.07.14

LCK, T1-한화생명전 '버그' 입장 발표 및 원활하지 못한 진행 사과

LCK가 규정에 입각해 T1과 한화생명전의 2세트 룬 버그, 3세트 강타 버그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14일, LCK는 T1과 한화생명의 2세트와 3세트에 일어난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겠다고 밝히며 2세트에서 발생한 룬 세팅 버그와 3세트에서 발생한 강타 버그에 대해 설명했다. T1 ‘구마유시’ 이민형의 룬 세팅 버그가 발생한 2세트. LCK는 인게임 기준 4분 9초에 이민형의 시스템 오류로 본인이 경기 전 설정한 룬과 실제 인게임 상 적용된 룬이 달라졌음을 파악하고 퍼즈를 요청했음을 밝혔다. 또한 검토 결과 실제 시스템 오류로 인해 룬 설정이 잘못된 것을 확인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이후 심판진은 경기 리메이크 및 크로노 브레이크 여부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으나 규정집 8.2 기록 게임 항목에 의..

[LCK] 심판진 결정 동의하지 않는 T1, "공식적으로 이의 제기하겠다"

T1이 LCK 심판진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으며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겠다는 사실을 알렸다. 14일, T1은 공식 SNS를 통해 “2022년 7월 13일 수요일 진행된 2022 LCK 서머 한화생명과의 경기 2세트와 3세트에 룬 버그와 강타 버그가 발생했다. 구마유시가 룬 버그를 겪은 2세트는 속행된 반면, 오너 선수가 강타 버그를 겪은 3세트는 크로노 브레이크가 진행됐다”는 사실을 알렸다. 이어 “본 결정에 T1은 동의하지 않으며, LCK 측에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오너’ 문현준이 심판 측에 공식적으로 퍼즈 요청을 한 것은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라는 사실을 함께 전했다. T1은 “코치진이 경기 음성파일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정정할 사항이 있어 공유드린다. 오너가 ..

7.14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정규 시즌 ■ kt Rolster VS DRX ■ DWG KIA VS Kwangdong Freecs 2022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정규 시즌 ■ Kwangdong Freecs Challengers VS DRX Challengers ■ Gen.G Challengers VS Nongshim RedForce Challengers ■ T1 Challengers VS Fredit BRION Challengers ■ Hanwha Life Esports Challengers VS Liiv SANDBOX Challengers ■ kt Rolster Challengers VS DWG KIA Challengers 2022 GSL 시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