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6 5

7.26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2022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정규 시즌 ■ T1 Challengers VS Hanwha Life Esports Challengers ■ DRX Challengers VS Gen.G Challengers ■ kt Rolster Challengers VS Nongshim RedForce Challengers ■ Liiv SANDBOX Challengers VS DWG KIA Challengers ■ Kwangdong Freecs Challengers VS Fredit BRION Challengers 2022 LPL 서머 정규 시즌 ■ LNG Esports (Tarzan, Doinb) VS EDward Gaming (Scout, Viper) ■ JD Gam..

[김형근의 넓고 얕은 지e식] e스포츠 업계가 '마인크래프트' 개발사의 결단서 배워야 할 점

최근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사 모장이 게임 생태계 내 NFT와 관련된 자신들의 입장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e스포츠 업계에서 이를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모장은 해당 글을 통해 ‘원본 디지털 파일의 소유권’이라는 NFT의 개념과 함께 NFT의 주요 대상인 디지털 파일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설명했다. 그리고 NFT의 중심에 있는 ‘디지털 소유권’이라는 특징이 ‘마인크래프트’ 생태계에는 맞지 않음을 분명히 했다. 모장이 문제로 삼은 부분은 바로 게임 내 NFT와 그 기반이 될 블록체인 기술이 지닌 폐쇄성이 ‘모든 유저가 동일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자신들의 가치에 위배된다는 점이다. 모장은 평소 콘텐츠의 소유권과 모장은 커뮤니티 등 게임 내..

마인크래프트 2022.07.26

야구인 백인천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불멸의 4할 백인천 선수입니다~! 중화민국 장쑤성 우시에서 출생하여 지난날 한때 중화민국 장쑤 성 쑤저우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는 1945년 8.15 광복 후 귀국하여 그 후 미 군정 조선 수도 서울에서 성장하였습니다. 현역 야구 선수 시절 포지션은 포수 겸 외야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하쿠진텐'으로 불렀습니다. 40세 때였던 1982년 감독 겸 선수로 뛰었던 MBC 청룡에서 기록한 4할 1푼 2리의 시즌 타율은 현재까지 경신되지 않은 최고 타율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후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 롯데 자이언츠의 감독을 역임하였고 1990년 LG 트윈스에서 첫 우승을 맛보았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감독 때는 성적이 매우 부진했고 감독일에 의욕이 없는듯 인터뷰..

소개 2022.07.26

[D:인터뷰] "뮤지컬 배우 '케이'에 입덕할 준비 됐나요?"

2022.07.26. '데스노트' 아마네 미사 역으로 열연 8월 14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김준수 소속사와 손잡고 본격 뮤지컬 배우 활동 돌입 “아직도 무대에 설 때면 늘 소름이 돋아요. 무대에서 살아있음을 느끼고 있죠.” 아이돌 그룹 러블리즈 케이는 뮤지컬 속 아이돌 가수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그는 4월부터 6월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내내 전석 매진을 기록한 뮤지컬 ‘데스노트’의 아마네 미사 역으로 열연 중이다. 현재는 무대를 옮겨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7월 1일~8월 14일)에서 연장 공연에 돌입했다. “아마네 미사는 저와 비슷한 면이 많아요. 미사는 사랑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인데, 저 역시 그렇죠. 미사의 모습이 실제 제 모습과 같은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감정몰입..

걸그룹 종합 2022.07.26

[박상진의 e스토리] '고릴라' 강범현에서 해설 강범현으로, 그가 그리는 미래

프로게이머로 활동한 후 해설이나 분석데스크, 그리고 코칭스태프로 새로운 모습을 보이는 선수출신들이 이제 예전보다 많아졌다. 그만큼 팀에서는 코칭스태프에 대한 중요도가 올라가며 선수 출신들이 자리잡고 있고, 방송 역시 이들의 경험을 살려 양질의 중계를 전달하려 하기 때문이다. 이 중에는 병역을 마치고 e스포츠 무대로 돌아온 사람도, 아니면 입대 전 e스포츠에서 자신의 기반을 마련하는 경우도 있다. '고릴라' 강범현의 경우 후자에 해당한다. 선수에서 은퇴한 후 입대까지 팬들 앞에서 더 활동하고 싶다는 이유에서다. 강범현 해설은 긴 시간 선수 생활을 한 만큼 e스포츠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 깊다. 은퇴부터 LCK 중계진 합류까지, 강범현 해설은 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싶을까. 저와 나눈 마지막 인터뷰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