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3 16

[롤드컵] 롤드컵 앞둔 '쵸비'의 각오 "내 성장 보다 좋은 결과 중요해"

롤드컵에서의 활약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젠지의 미드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대회에 나서는 각오를 이야기했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개최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기자 간담회에서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등장한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 선수단이 대회 출전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다수의 해외 매체들로부터 가장 강력한 미드 라이너로 꼽히고 있다는 이야기에 “여태까지 해온 것에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라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 정지훈은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제 실력이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제 성장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올해 정말 정상에 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크래프톤, 세드TV와 함께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공식 펍지 파트너 세드TV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갖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인 만큼 기존 공식 이스포츠 맵인 에란겔, 미라마, 사녹뿐만 아니라 리빅, 누사 등 일반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맵에서도 경기가 진행된다. 아울러 공식 이스포츠 대회와 달리 휴대폰 외에 태블릿 PC 사용자도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10월 8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차별로 진행된다. 주차별로 우승 팀 100만원, 2위 팀 20만원, 3..

TEN 22시즌 한일전 2탄, '발로란트 한일전'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라우드코퍼레이션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The Esports Night, TEN(이하 TEN)의 22시즌의 5회차 대회인 '발로란트 한일전’이 오는 10월 3일(월) 오후 4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TEN’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4회차를 맞아 한국과 일본의 자존심을 건 ‘철권7 한일전’을 선보이며 브레나 전 좌석 매진 및 국내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 6.1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오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한일전의 2탄으로서 최근 양국에서 인기가 급상승 중인 ‘발로란트’를 대회 종목으로 채택하여 이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발로란트 한일전에는 발로란트 국내 1위 팀..

발로란트 2022.09.23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강전 PGC 2022 개최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최강자전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2’의 개최를 알리고 대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PGC 2022는 전 세계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승부를 통해 합류한 총 32개 팀, 128명의 선수가 격돌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상위 대회다. 온-오프라인 결합으로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완전한 오프라인 대회로 열린다. 오는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12팀, 유럽 8팀, 아시아 퍼시픽 6팀, 아메리카 6팀이 참가하게 된다. 이들은 올해 권역별 대회에서 가장 많은 PGC 포인트를 획득해 실..

배틀그라운드 2022.09.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MPS 2022 시즌 4' 23일 개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PUBG MOBILE PRO SERIES 2022, 이하 PMPS 2022)’ 시즌 4를 23일부터 개최한다. PMPS 202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팀 가운데 최강 팀을 가리는 리그로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의 리그로 진행된다. 각각의 리그는 2개의 시즌과 파이널 대회로 구성된다. PMPS 2022 시즌 4는 하반기 리그의 두 번째 시즌으로 총 2,5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으며, 우승팀은 최상위 국제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에 진출한다. 대회는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총 6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총 16개팀이 참..

DRX-젠지-T1, 발로란트 퍼시픽 리그 합류

2023년부터 새롭게 만들어지는 3개의 발로란트 국제 리그 가운데 하나인 퍼시픽 리그에 참가하는 10개 팀이 확정됐다. 한국 지역 팀 중에는 DRX와 젠지, T1이 심사를 통과했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3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국제 리그인 퍼시픽 리그에 참여하는 10개 팀을 공개했고 한국에서는 DRX와 젠지, T1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4월 2023년부터 변화할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비전을 공개했고 전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들과 최고의 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매주 경기를 치르는 국제 리그(International Leagues)가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이 속한 국제 리그는..

발로란트 2022.09.23

[롤드컵] 프나틱 '야마토캐논' 감독 없이 개막전 치르나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롤드컵 일정을 시작하는 프나틱이 감독 없이 개막전을 치르게 될까? 최근 커뮤니티서 프나틱의 ‘야마토 캐논’ 야콥 멥디 감독이 비자 문제로 인해 개막전에 참가하지 못할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해당 주장은 커뮤니티 레딧의 프나틱 페이지에 등록된 ‘업셋은 왜 자신들이 스크리밍을 하지 못하고 있는지 모른다.’라는 영상에 달린 댓글에서 나왔다. 이 댓글의 작성자는 멥디 감독이 ‘보이스 오브 야마토’에서 밝혔다는 스크림을 하지 못하는 이유를 적은 뒤 추가 사항으로 “(라이엇의 실수로 인한) 비자 문제가 생겨 20일에 무대에 서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프나틱에는 훌륭한 사람들이 일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모든 것을 정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음을 첨부했다. 해당 댓..

이블 지니어스, 원딜 '대니' 대신 '카오리' 롤드컵 출전

LCS 플레이오프 도중 주전 원거리딜러가 출전을 고사했던 이블 지니어스가 결국 롤드컵에도 대체 인원을 출전시키게 됐다. 이블 지니어스는 한국 시간으로 23일 새벽 CEO 니콜 라포인트 제임슨의 명의로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대니’를 계속 응원하며, ‘카오리’가 롤드컵을 위해 팀에 합류하는 것을 환영한다.”라고 발표했다. ‘카오리’ 무함마드 하산 셴튀르크는 이스탄불 와일드 캣츠와 슈퍼 매시브 등을 거쳐 2022 시즌을 앞두고 이블 지니어스 아카데미에 합류했다. 셴튀르크는 ‘대니’ 카일 사카마키가 LCS 플레이오프 패자조 결승을 앞두고 정신 건강을 이유로 출전을 고사하자 대체 인원으로 콜업되어 경기에 나섰다. 이후 이블 지니어스가 사카마키의 상황이 여전히 경기에 나서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하며 롤드..

LCK 대표팀 "한 단계씩 치고 올라가겠다"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LCK 대표로 출전하는 네 팀이 출사표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2일 서울 종로구 롤 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LCK 대표로 출전하는 젠지, T1, 담원 기아, DRX 선수단을 초청, 출사표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네 팀은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직접적으로 밝히기 보다는 "매 경기 집중하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리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9년 동안 롤드컵 우승컵인 소환사의 컵을 나눠 가졌던 중국(LPL) 팀들에 대한 경계심을 밝히면서도 현장 적응만 잘한다면 상대할 만하다는 자신감..

9.23 경기 일정

PMPS 2022 FALL Day 1 주요 출전 팀 ■ DS Gaming ■ Quiet Violence ■ DWG KIA ■ Survival ■ Vanquish ■ Team Square ■ Seongnam GE ■ SGA eSPORTS 아시아 스타 챌린저스 인비테이셔널 2022 준결승 ■ T1 Challengers VS MAX 2022 스타끝장전 9전제 ■ 장윤철 (Snow) VS 윤찬희 (Mong) VCT 게임 체인저스 한국선발전 결승전 ■ MBTI VS Spear Gaming Female TAPS 2일차 출전 팀 ■ 한국 : DWG KIA / Kwangdong Freecs / Danawa e-sports / Gen.G / BGP / GHIBLI Esports ■ 중국 : NewHappy / TYLO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