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9

[성기훈의 LCK 리뷰] 젠지, 최고가 된 최강의 선수들

드디어 젠지가 자신들이 염원하던 LCK 우승에 성공했다. 최강으로 평가받지만 우승 트로피와는 거리가 멀었던 젠지의 선수들도 최고의 위치에 자리하게 됐다. 올해 젠지는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룰러’ 박재혁을 제외한 전 라인의 선수들을 교체하며 다시 한번 우승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도란’ 최현준과 ‘피넛’ 한왕호, ‘쵸비’ 정지훈과 ‘리헨즈’ 손시우는 기존 소속팀에서 에이스로 평가받은 선수들이다. 젠지는 최강의 선수들을 영입하며 우승을 선전포고 했다. 그러나 젠지는 스프링 시즌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던 T1에게 결승전 무대에서 패배하며 상대가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것을 멀리서 지켜봐야 했다. 2020년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T1에게, 2021년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DK에게 패배하며 준우승을 기..

[LCS] '버서커' 김민철 앞세운 C9 여름의 주인공 등극

클라우드9(이하 C9)이 ‘버서커’ 김민철을 앞세워 100씨브즈(이하 100T)를 압도하며 완승으로 다섯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한국 시간으로 12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2022 결승전서 C9이 100T에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했다. 1세트 녹턴이 중앙 지역에 개입하며 선취점을 챙긴 뒤 상단에서도 추가 득점 성공한 C9이 첫 드래곤과 전령을 모두 내준 뒤 전령을 앞세운 3인 습격을 두 명이서 막아내며 킬을 추가한 뒤 두 번째 전령 상단 지역에 소환하며 2차 타워까지 파괴했다. 세 번째 드래고 앞 전면전서 제리와 르블랑이 더블 킬을 챙기며 첫 드래곤 스택을 쌓은 C9이 중앙 2차 타워를 밀어낸 뒤 드래곤 2스택과 바론 버프를 두르고 후속 교..

[성기훈의 LCK 리뷰] 과정 보다 결과, T1의 목표는 롤드컵 우승

T1의 목표는 ‘롤드컵 우승’이다. 올해 경이로운 기록들을 새로 쓴 이들은 서머 시즌 막바지에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는 T1이 목표하던 롤드컵 우승이라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불가피하게 발생된 과정의 ‘산물’이었다. 스프링 시즌 전승 우승에 성공한 T1은 서머 시즌에 들어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됐다. T1은 서머 시즌이 시작되고 압도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리그 초반에도 연승을 이어가며 15년도 SKT T1의 매치 23연승을 넘어 24연승에 성공하는 기록을 새로 쓰기도 했다. T1의 넥서스는 철옹성 같았고 선수들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영원한 승자는 없었다. 다른 팀들은 T1의 경기를 보며 분석하고 승리하기 위해 더 많이 준비했다. 결국 광동이 T1과의 1라..

[LEC] '말랑' 김근성의 로그, G2 완승 제압하며 우승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서 G2 e스포츠(이하 G2)에 무릎을 꿇으며 눈물을 삼켰던 로그가 서머 스플릿서 복수에 성공했다. 로그는 한국 시간으로 12일 스웨덴 말뫼에서 개최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이하 LEC) 서머 스플릿 결승전서 G2에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했다. 1세트 트런들이 상단 지역에 개입하며 선취점을 획득한 로그가 초반 견제서 조금씩 앞서 나가기 시작한 뒤 두 번째 드래곤을 트런들이 스틸하며 상대 기세를 꺾고 바론과 바람 드래곤의 영혼을 둘렀다. 이후 상대 상단과 중앙 지역으로 공략해 들어가며 상대 본진 공략을 시작한 로그는 마지막 전면전서 칼리스타의 펜타킬과 함께 첫 세트 스코어를 획득했다. 2세트 첫 드래곤과 전령을 G2가 독식하며 반격에 나서는 듯했으나 로그도 ..

[롤드컵] 각 팀 운명 가를 조 편성 완성, '페이커-스카웃 재대결' 확정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 최고 팀을 결정지을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의 조 편성이 확정된 가운데 '페이커' 이상혁과 '스카웃' 이예찬이 다시 한 번 그룹 스테이지에서 대결하게 됐다. 12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2022 롤드컵’ 조 추첨식을 통해 16강 그룹 스테이지와 24강 플레이인 조 편성이 완료됐다. 먼저 진행된 플레이-인 추첨에서는 A조에 LEC의 프나틱, PCS의 메가 뱅크 비욘드 게이밍, LJL의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DFM), LCS의 이블 지니어스, CBLOL의 라우드, LCO의 치프스 e스포츠 클럽이 속하게 됐다. 이와 함께 B조에는 LCK 4번 출전권을 가진 DRX가 LPL의 로얄 네버 기브 업(RNG), VCS의 사이..

원 헌드레드 시브즈/Road to 롤드컵 2022

Road to 롤드컵 2022 7번째 팀은 바로~ 원 헌드레드 시브즈입니다~! 스토브 리그 기간 10팀 중 유일하게 주전 로스터를 전부 지키는 흐름이었습니다. 다만 압도적 우승 후보로 볼 수 있는지는 물음표가 따라붙습니다. 일단 TL이 브위포나 한스사마 등 LEC에서 탑급 활약을 보여주었던 선수들을 영입하였고 EG 역시 작년 롤드컵 진출 실패를 설욕하려는 모양새인지 C9에서 벌칸을 사온데 이어 정글러로 실질적 유체정이라 평가받는 인스파이어드를 데리고 오는가 하면 C9 역시 서밋과 포텐 높은 원딜러 버서커를 입단시키는 등 경쟁팀들의 로스터가 빵빵해졌기 때문. 경쟁팀들과 달리 이미 한 시즌 동안 팀워크를 맞춰놓았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많은 전문가들도 락인 우승 후보로 100T를 뽑았고, C9, FLY, T..

소개 2022.09.12

"러블리즈 미주가 처음은 아니라고?"...유재석이 '유라인'에 욕심냈던 걸그룹 멤버

2022.09.11. 유재석이 탐낸 걸그룹 멤버, 누구? '국민 MC' 유재석과 러블리즈 출신 미주는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다. 두 사람은 티키타카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줬고, 미주는 유재석의 소속사인 안테나에 새로 둥지를 틀면서 완벽히 '유라인'에 합류했다. 미주가 걸그룹 멤버 중 처음으로 유재석의 '픽'을 받았다는 소리가 나왔으나, 사실 유재석은 10년 전부터 한 여자 아이돌을 눈여겨보고 있었다. 지난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디즈니 플러스(+)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 제작발표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해당 예능프로그램을 이끌어간 주역 유재석, 이광수, 소녀시대 권유리 등이 참석했다. 유재석은 캐스팅 지옥에 빠진 제작진에게 직접 권유리를 추천..

걸그룹 종합 2022.09.12

20년 세월 건너..추억의 게임들 메타버스로 재탄생

2022.09.11. '퍼피레드' 구글 인기차트 2위 달성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시범 출시 "추억의 IP와 메타버스 시너지 가속화" 퍼피레드·메이플스토리 등 추억의 지식재산권(IP)들이 메타버스로 재탄생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친숙한 IP를 내세워 이용자들에게 빠르게 ‘눈도장’을 찍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 따른다. 11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3D 메타버스 커뮤니티 ‘퍼피레드’는 지난달 30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출시와 동시에 이용자들이 몰려 서비스 첫날부터 서버 과부하로 인한 오류와 긴급 점검을 진행하기도 했다.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이 출연한 유튜브 홍보 영상들은 10만 건 내외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퍼피레드의 ..

에이핑크 2022.09.12

'지옥문 열렸다'..롤드컵 플레이-인 참가 팀 확정

참가 24개 팀 확대와 함께 2017년 중국 대회부터 시작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은 2016년까지 IWCI(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인비테이셔널)에 머물렀던 팀들에게 롤드컵 참가 기회를 준 제도로 평가받는다. 2017년 '프로즌' 김태일과 '크래시' 이동우(당시 용병으로 참가)가 활동하던 1907 페네르바체는 터키 팀 처음으로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고, 지난해에는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FM)가 일본 열도를 열광시켰다. 오는 29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레나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롤드컵 플레이-인은 역대 가장 높은 난이도 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유인 즉 라이엇 게임즈가 우크라 전쟁으로 인해 불참한 독립국가연합 LCL 티켓을 유럽 LEC에게 주면서 강팀이 몰렸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