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9 16

[성기훈의 LCK 시즌 리뷰] 광동 "딜러세요? 저도 딜러인데요?"

광동이 서머 시즌을 7위로 마무리했다. 본인들이 희망하던 플레이오프와 롤드컵 선발전 진출에도 실패했다. 캐리력 높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캐리 이외의 다른 역할 수행에는 어려움을 겪으며 팀은 승리하지 못했다. 스프링 시즌 광동은 시즌 초반의 부진을 극복하고 높은 상승세와 함께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탑과 미드, 바텀 지역 모두 캐리력이 출중한 선수들이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머 시즌에는 더욱 비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시즌 초반 광동은 전승을 기록하고 있던 T1을 상대로 승리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이번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스프링 시즌에 이어 운영 단계에서의 문제점이 다시 드러나며 이번 시즌을 7위로 마무리했다. 플레이오프 진출에도 실패하며 자신들이 목표로..

[인터뷰] '철권'의 정점 향한 '고인물들'의 투혼은 계속 된다

지난 달 미국의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글로벌 격투 게임 대회 ‘EVO 2022’에서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철권 7’ 부문에 참가한 다수의 한국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보여줬으며 ‘무릎’ 배재민은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종목으로 ‘EVO 2013’을 우승한 뒤 9년 만에 ‘철권 7’ 종목으로 ‘EVO’ 본 대회 우승을 달성했다. 배재민은 ‘철권’ 시리즈의 e스포츠화가 자리 잡은 이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하나로 이름을 알려 왔으며 현재 속한 DRX 철권 팀에서는 ‘샤넬’ 강성호, ‘인페스티드’ 박병호와 함께 대회 출전은 물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 선수 모두 e스포츠 선수로서는 적지 않은 나이인 30대라는 나이에도 세계무대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글로벌 팬들 역시 계속..

철권 2022.09.09

[성기훈의 LCK 시즌 리뷰] 농심, 신라면 순한 맛

선수 개개인만 놓고 본다면 정말 강하다. 그런데 이 팀, 어째서인지 성적이 안나온다. 올해 농심은 사람들에게 리그 오브 레전드가 슈퍼 플레이어의 개인 기량만으로는 승리할 수 없는 게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줬다. 작년 서머 시즌을 12승 6패, 6위라는 좋은 성적으로 장식한 농심은 ‘2022 LCK 스프링 시즌’을 앞두고 모든 포지션에 스타플레이어를 영입하며 보다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나 선수단이 호흡을 맞춰가던 단계에서 갑작스럽게 찾아온 코로나19 이슈와 함께 팀도 급격하게 무너졌다. 격리 후 돌아온 선수들의 기량과 팀합은 시즌 초반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이와 함께 밴픽 단계와 운영의 문제점까지 드러나며 농심은 스프링 시즌을 5승 13패, 8위로 마무리했다. 만족스럽지 못한 ..

'자몽' 김자영, '에이핑크' 오하영과 필드에서 매치업

2022.09.09. KLPGA 통산 4승 '자몽' 김자영2와 '에이핑크' 오하영이 대한민국 골프를 접수한다. 지난 8일 토스카나 호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된 골프 레슨 예능 '버디버디'에서 김자영2와 에이핑크 오하영이 스승과 제자로 손을 맞잡고 최고의 케미를 선보였다. 제주 명문 골프장 더 시에나CC에서 펼쳐진 골프 예능 '버디버디'는 최근 골프에 관심이 높아진 MZ 세대를 공략한 골프 입문 콘텐츠로 골프 초보를 위한 레슨부터 꿀팁까지, 골프의 모든 정보를 담아낸 레슨 예능이다. 재미와 흥미는 물론, MZ 세대 여성 골프 초보들이 꼭 알아야 할 노하우와 팁을 예능감 장착한 오하영의 재치 있는 입담과 현역 시절 '매치퀸' KLPGA 대표 미녀 김자영2를 통해 가감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첫 번째로..

에이핑크 2022.09.09

'박지성 실물 영접' FIFA 23 쇼케이스,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EA코리아 유튜브 및 레이스북 통해 참가 신청 접수 캡틴 코리아 박지성이 함께하는 'FIFA 23 런칭 쇼케이스'에 나선다. FIFA '23'의 출시를 기념하는 오는 23일, 강남구 소재의 약 250여 명의 수용이 가능한 대형 PC방을 대관하여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EA SPORTS™ FIFA 22' 쇼케이스의 MC를 맡았던 축구 전문 스포츠 캐스터 배성재와 임형철 해설 위원이 MC를 맡아 활약할 예정이며, 유명 크리에이터 김단군, 러블리즈 유지애가 참여한다. 이번 쇼케이스의 주인공은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주장이자 영원한 캡틴박인 박지성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 참가자 모집은 9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동반 1인을 포함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

FC 2022.09.09

'용이 된 스웨인' TFT, '용의 땅: 미지의 영역' 7.5 패치 등장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가 9월 8일(목)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세트 7.5 '용의 땅: 미지의 영역'을 공개했다. '용의 땅: 미지의 영역'은 TFT가 지난 6월 출시한 '용의 땅'의 후속 업데이트다. TFT는 결투장에 해루석을 생성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석호'와 아군 유닛을 희생해 이득을 취하는 '어둠 강림' 등 신규 특성을 도입했다. LoL의 인기 챔피언인 '리 신'과 '카이사'는 신규 꼬마 챔피언으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업데이트 테마에 맞춰 디자인된 '용술사 리 신'으로 플레이 시 고유 효과인 '종결자'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그레이브즈 ..

매드 라이온스/Road to 롤드컵 2022

Road to 롤드컵 2022 네번째 팀은 바로~ 매드 라이온스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 롤드컵을 뒤로 하니 더 안 좋은 소식들만 들려오고 있습니다. 카르지는 슈퍼 팀급 로스터를 준비 중인 바이탈리티로 이적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 휴머노이드는 북미로 진출하길 희망한다는 루머가 돌면서 현 로스터의 붕괴는 확정된 상황. 문제는 LEC 내에서 최상급 매물인 저 둘을 대체 누구로 대체하냐는 것. 그러던 11월 11일 휴머노이드가 프나틱으로 이적한다는 대형 찌라시가 터졌습니다. 거의 준피셜급인 상황. 결국 둘의 대체자로는 BIG의 독일 리그 우승과 EM 4강을 이끈 Reeker와 SK 게이밍 2군 원딜러였던 언포기븐이 낙점되었습니다. 어쨌든 둘 다 의문 부호는 큰 편인데, 우선 리커는 01년생 미드 중..

소개 2022.09.09

러블리즈 류수정, '캠퍼스 라이브' 두 번째 주자..청춘 감성

2022.09.08. 그룹 러블리즈 류수정이 '캠퍼스 라이브'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선다. 9일 류수정 측은 "12일 발매되는 신규 음악 프로젝트 '캠퍼스 라이브'의 두 번째 음원 '나와'에 가창자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캠퍼스 라이브'는 청춘들의 감성을 깨울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다. 축제 시즌에 맞춰 다시 활기를 되찾은 캠퍼스의 낭만을 다양한 곡으로 선보인다. 지난 5월 보라미유가 '캠퍼스 라이브'의 첫 출범을 알렸다. 류수정은 2014년 그룹 러블리즈 멤버로 데뷔했다. 지난해 11월 전속 계약 만료 후에는 OST 등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래퍼 디핵과의 듀엣곡 '아마도 우린', 웹툰 '아홉수 우리들' 컬래버 음원 '그날, 우리' 등을 발매했다. 최근에는 독립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House of..

걸그룹 종합 2022.09.09

에이핑크 하영, 골프 레슨 예능 <버디버디> "많이 기대해 주세요"

2022.09.08. 오하영과 골프 여신 김자영 프로가 대한민국 골프를 접수하러 나섰다. 8일 오후 5시 토스카나 호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되는 골프 레슨 예능 는 김자영 프로와 에이핑크 오하영이 스승과 제자로 손을 맞잡고 최고의 케미를 선보인다 밝혔다. 는 최근 골프에 관심이 높아진 2030 세대를 공략한 골프 입문 예능 콘텐츠로 골프 초보를 위한 레슨부터 꿀팁까지, 골프의 모든 정보를 담아낸다는 설정이다. 재미와 흥미는 물론, MZ 세대 여성 골프 초보들이 꼭 알아야 할 노하우와 팁을 예능감 장착한 하영의 재치 있는 입담과 내로라하는 실력을 겸비한 모델 비주얼의 김자영 프로를 통해 가감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될 에피소드 1화에서는 김자영 프로와 골프 초보 하영이 처음 만나 골프..

에이핑크 2022.09.09

'피오' 차승훈,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에서 팬들과 만난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17일(토) 오후 1시,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에 배틀그라운드 전 프로 선수인 ‘피오’ 차승훈을 초청해 직접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든다고 8일(목) 밝혔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다. ‘e-토크쇼’는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여러 관계자들을 초청해 e스포츠 경험담을 직접 나누고 있다. 실제로 전·현직 프로 e스포츠 선수, 종목사 관계자, 기자, 해설자, 방송 PD, 후원사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행사를 빛내고 있다. 오는 17일(토) 오후 1시에 열리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선수로 처음으로 ‘피..

배틀그라운드 2022.09.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