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1 7

[성기훈의 LCK 리뷰] '젠티..담', 도전자 DK

DK가 다사다난한 서머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LCK 최초로 4년 연속 롤드컵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이번 시즌 DK는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됐다. 롤드컵 우승의 주역이었던 탑 라이너 ‘너구리’ 장하권이 팀에 복귀했기 때문이다. DK는 서머 시즌을 앞두고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도 T1과 함께 가장 많은 팀들로부터 우승 후보로 평가됐다. 그러나 실상은 예상과 달랐다. 1라운드 대결에서는 강팀으로 분류되던 T1과 젠지, DRX에게 패배하며 ‘강팀 판독기’라는 별명으로 불리게 됐다. 2라운드 대결에서는 위의 세 팀뿐만 아니라 KT와 LSB에게도 추가적으로 패배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 모두에게 승리를 내주는 수모를 겪었다. 그동안 LCK를 호령했던 DK의 저력은 더 이상 찾아볼..

[인터뷰] 국제 대회 각오 불타는 광동 프릭스 "PCS 목표 최소 3위"

얼마 전 막을 내린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하며 연속 우승과 동시에 통산 4회 우승의 위업을 달성한 광동 프릭스 선수들이 앞으로 다가올 대회에 대해서도 각오를 불태웠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만난 ‘래쉬케이’ 김동준, ‘히카리’ 김동환, ‘아카드’ 임광현, ‘이엔드’ 노태영은 PWS 우승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며 “이번에야 말로 PCS 무대서 제 실력을 보여주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동 선수들은 먼저 “다시 한 번 PWS를 우승하게 되어 기분이 좋으며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이 목표인 만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 부여가 됐다.”라고 입을 모았으며, ‘래쉬케이’ 김동준은 여기에 더해 “PWS에서 또 우승하면서 상금을 쓸어 모으며 통..

배틀그라운드 2022.09.11

[성기훈의 LCK 리뷰] DRX, '화합'과 '신뢰 회복'

DRX가 스프링 시즌에는 선수단의 ‘화합’, 서머 시즌에는 서로 간의 ‘신뢰 회복’을 통해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스프링 시즌 DRX는 다사다난한 봄을 보냈다. 감독 해임과 코로나19 이슈 등 많은 고난이 겹쳤지만 선수들은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정규 시즌을 4위(11승 7패)로 마무리했다. 바텀 라인에 합류한 베테랑 원거리 딜러 ‘데프트’ 김혁규와 서포터 ‘베릴’ 조건희가 팀의 중심을 든든하게 지켜주며 팀을 반등시켰다. 김혁규는 경기 외적인 부분에서 선수단의 화합을 도모했고, 조건희는 경기 내적에서 동료들을 든든하게 지탱했다. 김혁규는 경기 외적으로 동료들의 멘탈을 케어했다. 김혁규는 시즌 중 팀이 부진하고 있던 상황에서 선수들만을 따로 모아 불만을 토로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선수단의 화합을..

징동 인텔/Road to 롤드컵 2022

Road to 롤드컵 2022 6번째 팀은 바로~ 징동 인텔입니다~! 2021 시즌이 끝난 2021년 10월 1일, 두 한국인 원딜러의 계약이 종료되면서 리빌딩을 암시했습니다. 중국발 카나비 이적설이 있습니다. 기사 제목을 의역하면 "한국 네티즌: 카나비는 LCK로 돌아올 것... T1이 가장 유력" 대략 이런 느낌인데, 이는 최근 카나비가 우리나라 언론과 가진 "한국 음식이 그립다. 언젠가 한국으로 돌아가서 LCK에서 우승하고 싶다."라는 뉘앙스의 인터뷰에 우리나라 네티즌들이 보인 반응을 번역하여 기사로 옮긴, 일종의 저급한 찌라시입니다. 기사 제목에는 T1이 지목되었지만, 원문에는 한화와 젠지가 가장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그러나 카나비와 직접적인 커넥션이 있는 스승 김대호 감독이 본인의 방송에서 "카..

소개 2022.09.11

러블리즈 류수정, 12일 '캠퍼스 라이브' 신곡 '나와' 발매

2022.09.08. 그룹 러블리즈 출신 류수정이 '캠퍼스 라이브'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선다. 류수정은 오는 12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신규 음악 프로젝트 '캠퍼스 라이브'의 두 번째 음원 '나와'에 가창자로 참여했다. '캠퍼스 라이브'는 청춘들의 감성을 깨울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다. 축제 시즌에 맞춰 다시 활기를 되찾은 캠퍼스의 낭만을 다양한 곡으로 선보인다. 이에 20대는 물론, 캠퍼스를 꿈꾸는 10대부터 그 시절을 추억하는 기성세대까지 폭넓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보라미유가 '캠퍼스 라이브'의 첫 출범을 알린 데 이어,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음색을 고루 지닌 보컬리스트 류수정이 두 번째 주자로 함께한다. 류수정은 그룹 러블리즈 멤버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올..

걸그룹 종합 2022.09.11

정은지, 소주 6병 마셔봤다더니 자제했네? 기분 좋을 "2병"

2022.09.09. 그룹 에이핑크 멤버 겸 배우 정은지가 일상을 전했다. 8일 정은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포장마차 #NOTTODA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은지는 검은색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은 편안한 복장으로 포장마차를 찾은 모습이다. 테이블 위에는 국물 요리와 해산물 요리 등과 함께 소주 두 병이 놓여 있어 눈길을 끈다. 앞서 정은지는 지난 2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술 좋아한다"라며 "평균적으로 2~3병 정도 마신다. 기분 좋게 마시는 건 2병 정도 마시고, 친구들이랑 제일 많이 마셨을 때는 각 (소주) 6병에 맥주도 친구랑 같이 12병"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정은지는 현재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블라인드'에 출연 중이며..

에이핑크 2022.09.11

베트남 GAM 이어 사이공도 롤드컵 출전 '빨간불'

GAM e스포츠에 이어 사이공 버팔로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비자를 받는데 빨간불이 켜졌다. 베트남 e스포츠 관계자에 따르면 GAM에 이어 VCS 2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하는 사이공 버팔로가 멕시코와 미국 비자 발급을 위한 인터뷰 때문에 14일 호찌민에서 하노이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앞서 베트남 미디어인 바오봉다(bongdaplus.vn)는 10일 소식통을 인용해 GAM 선수단과 코칭스태프가 베트남 하노이 주재 미국 대사관서 비자 발급을 위해 1차 인터뷰를 진행했지만 비자 거부 결과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날 미국 정부로부터 비자 발급을 거부당한 GAM은 비자 발급을 다시 신청했다. 인터뷰를 위해선 2주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24일 안으로 비자를 발급받지 못한다면 롤드컵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