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5 12

아카펠라로 부른 '발로란트 챔피언스' 주제가 "40만 뷰 돌파"

인기 아카펠라 그룹이 부른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2’ 주제가에 전 세계 발로란트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의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는 최근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2’ 주제가인 애쉬니코의 ‘파이어 어게인(Fire Again)’의 아카펠라 커버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다섯 명의 멤버들이 ‘파이어 어게인’을 악기 없이 입으로 재현하고 있으며, 이들이 어떤 곡을 연주 중인지를 나타내는 태블릿의 화면에는 DRX의 ‘스택스’ 김구택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등장하는 공식 뮤직 비디오가 상영됐다. 메이트리는 핸드폰, MS 윈도우 등의 효과음은 물론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게임과 영상물, 인기곡들을 커버하는 것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문명 4’의 주..

발로란트 2022.09.05

24장 중 주인 찾은 23장 티켓.. 터키 제외 확정된 롤드컵 진출 팀들

24장이 제공된 롤드컵 티켓 중 터키 TCL을 제외한 23장의 티켓이 자신의 주인을 찾았다.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6주간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이 진행된다. LCK에서는 젠지, T1, DK, 그리고 DRX가 한국 대표로 롤드컵에 참가한다. 서머 시즌 우승팀인 젠지가 1번 시드를 차지했으며 스프링 시즌 우승과 서머 시즌 준우승에 성공한 T1이 2번 시드를 얻어냈다. 지난 1일 LSB와의 3번 시드 결정전에서 이긴 DK는 3번 시드로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하게 된다. KT와의 롤드컵 선발전 2라운드에서 승리하고 최종전으로 넘어와 LSB마저 꺾어내며 도장 깨기에 성공한 DRX는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롤드컵 일정을 시작한다. LPL에서는 ..

라이엇 게임즈 '아케인',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라이엇 게임즈의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이 에미상(Emmy Award) ‘최우수 애니메이션상(Outstanding Animated Program)’을 수상했다. 아케인 공동 제작자 크리스티안 링케(Christian Linke)는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케인에게 이번 수상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1년 11월 넷플릭스에서 개봉했다. LoL 챔피언 ‘바이’, ‘징크스’를 중심으로 ‘제이스’, ‘에코’, ‘빅토르’, ‘실코’ 등 등장인물의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개봉 첫 주 한국을 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마추어 리그 'PMOC 2022 페이즈 2' 결승전 성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2(PUBG MOBILE OPEN CHALLENGE 2022, 이하 PMOC 2022)’ 페이즈 2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결승전은 치열한 예선전을 거친 상위 10개 팀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시즌 3에서 강등된 하위 6개 팀이 출전해 9월 2일과 3일 양일간 총 10개의 매치에서 승부를 겨뤘으며, 성남 제노알파(SeongnamGE)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성남 제노알파는 대회 첫날 에스지에이 인천(SGA Incheon)을 넘지 못하고 2위에 머물렀으나, 대회 둘째 날 역전에 성공하며 이번 대회의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성남 제노알파 소속의 미라큐(MiraQ) 선수는 총 28 킬을 기록하며 ..

T1, 최성훈 총감독 선임.. '벵기' 배성웅 후임 감독-'스카이' 김하늘 코치 발탁

T1이 리그 오브 레전드 팀 감독이었던 최성훈을 다시 총감독(제너럴 매니저)로 복귀시키고, 감독에 '벵기' 배성웅을 선임했다. 5일 T1은 SNS를 통해 기존 최성훈 감독을 T1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을 총괄하는 총감독으로 선임한다고 알렸다. T1은 이 결정이 서머 결승전 이전 결정된 사안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석인 T1 감독직에는 '벵기' 배성웅이 지휘봉을 잡게 됐고, 이어 '스카이' 김하늘이 코치로 새로 합류했다. 새로 T1 감독이 된 배성웅 감독은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수차례 T1의 우승을 이끌었으며, 롤드컵 역시 3회 우승을 차지했다. - 출처 : 포모스

[발로란트 챔피언스] 韓 플레이오프-日 생존-中 세계의 벽 통감(종합)

한국 대표 DRX가 퓨리아 전에 이어 다시 한 번 1세트 역전 줄타기 쇼를 선보이며 D조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반면 최종 선발전을 통과하며 세계 무대에 데뷔한 중국의 에드워드 게이밍(이하 EDG)은 팀 리퀴드에 발목을 잡히며 탈락이 확정됐다. 지난 주말 튀르키예 이스탄불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4일차와 5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총 5경기가 치러진 가운데 플레이오프 8자리 중 3자리의 주인이 정해졌으며 일부 조에서는 탈락 팀도 나왔다. 한국 대표 DRX는 한국 시간으로 4일 새벽 진행된 100씨브즈와의 승자전을 2-0으로 승리했다. DRX는 브리즈 맵에서 진행된 1세트서 전반을 7-5로 앞선 상태로 마쳤으나 전반 10라운드부터 7라운드를 연속으로 내주며 역전을 허용한 뒤 세..

발로란트 2022.09.05

바다 건너지 못하고 끝난 국내산 '모래폭풍'

이번 시즌 돌풍의 주역 LSB가 올해에도 롤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3일 LSB가 DRX와의 롤드컵 선발전 최종전에서 2대 3으로 패배했다. DK와의 롤드컵 선발전 승자전에서 패배하며 첫 번째 기회가 무산됐던 LSB는 두 번째 패배로 더 이상의 기대를 맞이하지 못하게 됐다. 스프링 시즌을 9위로 장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인 LSB는 서머 시즌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비상에 성공했다. 경기 안에서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인 LSB 선수단은 젠지와 T1에 이어 정규 리그를 3위로 장식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LSB가 어엿한 강팀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 중심에는 ‘프린스’ 이채환이 있다. 이번 서머 시즌은 내구력 패치와 드래곤의 높아진 중요성으로 인해 바텀 라인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는 이채환을 다시 팀에 복귀시킨 L..

DK-DRX, LCK 3~4번 시드로 '롤드컵' 출전

북미 일대에서 열리는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LCK 대표로 출전할 네 팀이 모두 정해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서울 종로구 롤 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LCK 대표 선발전에서 DK와 DRX가 살아남으면서 3, 4번 시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2 LCK 서머 우승팀인 젠지가 LCK 1번 시드를 확정지었고 스프링 우승, 서머 준우승을 차지한 T1이 2번 시드를 얻은 가운데, 3번과 4번 시드로 롤드컵에 출전할 팀을 가리는 LCK 대표 선발전이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다. DK는 1일 리브 샌드박스..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김주영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프릭스 카운터 김주영 선수입니다~! 2020 시즌 1 32강 D조에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비록 32강 광탈이지만 동이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우성민과 패자부활전 진출을 건 재경기 끝에 진 거라서 신인치고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0 시즌 2에서는 개인전 본선 2연속 진출에 성공하여 C조 백색으로 배정받았습니다. 그러나 별다른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고 바닥만 긁다가 광탈하였습니다. 이후에 여러 방송이나 매체를 통해서 알려진 바로는, 당시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던 수험생 신분이라 이 시즌은 크게 연습이나 준비를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2021 시즌 1에서 Frozen 팀이 팀전 본선 진출에 성공하여 처음으로 팀전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다른 팀원들에 비해 리그..

소개 2022.09.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