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4 7

[롤드컵] DK '캐니언' 김건부 "해외 매체 저평가, 아무 생각 없어"

“해외 매체 저평가, 별로 아무 생각 없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기자회견에서 DK의 ‘캐니언’ 김건부가 대회를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 김건부는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며 롤드컵에서의 선전을 희망했다. 이어 “해왔던 것처럼 열심히 하고 팀합을 잘 맞춰서 꼭 우승에 도달하고 싶다”며 롤드컵 우승이 자신들의 최종 목표는 우승이라는 사실을 덧붙였다. 같은 조에 배정된 LPL의 우승팀 JDG에 대해서는 리스펙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건부는 “JDG는 라이너들이 단단하고 팀합도 잘 맞는다”며 상대가 강팀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을 밝혔다. 정글러 ‘카나비’ 서진혁에 대해서도 “교전도 잘하고 날카로운 부분이 많다. 경기를 ..

[롤드컵] 플레이-인 앞둔 프나틱, 업셋-힐리생 코로나 확진 '비상'

LEC 3위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로부터 롤드컵 일정을 시작하는 프나틱에 개막 전부터 비상이 걸렸다. 프나틱은 한국 시간으로 24일 오전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업셋’ 엘리아스 립과 ‘힐리생’ 지드라베츠 갈라보프가 최근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두 선수의 멕시코행이 연기될 것이라 알린 프나틱은 “이 문제에 관해 라이엇 게임즈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29일(현지 시간) 첫 경기를 앞두고 우리 팀이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우리 선수들의 건강과 복지가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두 선수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라고 말한 프나틱 측은 그들의 상황에 대해 계속 알리겠다고 약속했다. - 출처 : 포모스

[오피셜] G2, 롤드컵 개막 앞두고 부적절한 언행 구설수 '오셀롯' CEO 사임

최근 범죄 혐의자 앤드류 테이트와 함께한 롤드컵 진출 기념 파티와 이후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G2 e스포츠(이하 G2)의 ‘오셀롯’ 카를로스 로드리게스 산티아고 CEO가 결국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G2는 한국 시간으로 24일 오전 “지난 주말의 사건에 이어 힘든 한 주를 보냈다.”며 “우리는 팀의 CEO에서 물러나겠다는 카를로스의 발표를 받고 이를 수락하기로 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전 세계의 다양한 팬 층을 보유한 e스포츠 조직으로서 우리는 전 세계의 팬과 직원, 팀원, 그리고 파트너에 대한 책임을 지며,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여성 혐오도 지지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라고 강조한 뒤 “우리는 계속해서 포용성을 육성하고 다양한 게임 커뮤니티를 지원..

e스포츠 팀 라우드

오늘은 Road to 롤드컵 2022로 진행해야 하지만 이 팀 또한 처음 소개하는 팀이기에 소개글로 대체하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브라질의 라우드입니다~! 브라질의 프로게임단. 2021년 CBLOL의 프랜차이즈화 과정에서 마이너즈와 함께 신규 창단한 프랜차이즈 참가팀입니다. 적극적인 매니지먼트로 점차 발전하여 창단 2년 만에 우승컵을 거머쥐는 등 헨스가, 플라맹구 등이 여전히 잡음을 일으키는 CBLOL 씬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라질이 강점을 보이는 또다른 종목인 FPS 발로란트에서도 호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2022년 마스터스 1과 챔피언스 모두 승자 결승에서 승리해 최종 결승까지 직행했고, 마스터스 1은 준우승, 챔피언스는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2021년 CBLOL의 프랜차이즈화..

소개 2022.09.24

"더욱 정교해진 '피파 23'..박지성과 함께 론칭 쇼케이스 진행"

EA의 축구 게임 '피파 23'의 오는 30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서울 강남 포탈 PC방에서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론칭 쇼케이스에서는 유저를 포함해 인플루언서가 함께 참가해 '피파 23'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현장에는 '나만의 피파 선수'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포함해 역대 '피파' 시리즈의 패키지 등의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전 축구 국가 대표 선수인 박지성을 포함해 배성재 아나운서, 임형철 해설위원, 단군 캐스터, 러블리즈 유지애가 현장을 방문해 새롭게 변화된 '피파 23'의 특징을 소개했다. ▲왼쪽부터 류지애, 배성재, 박지성, 임형철, 단군 '피파 23'은 새롭게 추가된 '하이퍼퍼모션2' 기술을 통해 ..

러블리즈 2022.09.24

새 시대 여는 발로란트 e스포츠, 진통도 불가피

프랜차이즈 도입과 더불어 새 시대를 예고한 ‘발로란트 e스포츠’가 진통을 앓고 있다. 발로란트 e스포츠의 태동을 함께 한 게임단이 내년부터 도입될 ‘국제리그’ 명단에서 대거 제외되면서 성토가 나오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속 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고 미래를 위한 가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지 등의 기준에 부합하는 팀을 찾았다”는 입장이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어떻게 바뀌나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는 두 번의 스테이지와 ‘챔피언스’를 통해 세계를 제패할 챔피언을 가려내는 일련의 과정을 일컫는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년간 지역별 대회인 ‘챌린저스’와 시즌별 국제 대회 ‘마스터스’, 세계 챔피언 대회 챔피언스로 투어를 구성해 발로란트 e스포츠판을 키우는 데 성공했다. 관심도와 규모가 ..

발로란트 2022.09.24

9.24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인전 16강 패자전/최종전 주요 출전 선수 ■ 이명재 / 박인수 / NEAL / 김다원 / 김주영 / 정승하 / 유영혁 / 김승태 PMPS 2022 FALL Day 2 ■ 주요 출전 팀 : DWG KIA / DS Gaming / emTek StormX / Seongnam GE / Team Square / Vanquish / Hidden / Nonstop TAPS 3일차 출전 팀 ■ 한국 : DWG KIA / Kwangdong Freecs / Danawa e-sports / Gen.G / BGP / GHIBLI Esports ■ 중국 : NewHappy / TYLOO / Tianba Esports / Change The G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