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6 14

2022 인천 e스포츠 챌린지 '아마추어 대회' 일정 공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에서 주관하는 ‘2022 인천 e스포츠 챌린지’의 ‘아마추어 대회’ 일정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2022 인천 e스포츠 챌린지는 전국의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참여하는 ‘아마추어 대회’를 통해 e스포츠 아마추어 최강자를 뽑는다. ‘아마추어 대회’는 총상금 380만 원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 두 가지 종목을 실시한다. 대회는 오는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아마추어 대회’의 예선은 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예선전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 및 결승 경기는 10월 15일 IGC 인천 글로벌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프라인 경기에서는 각 종목 해설 및 현장 중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비소프트,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 11일 개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디지털 컨퍼런스인 유비소프트 포워드(Ubisoft Forward)를 오는 1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유비소프트 포워드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11일 새벽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유비소프트는 전 세계 팬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 자막을 포함한 다양한 언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비소프트가 현재 준비 중인 신작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개발 현황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지난 6월부터 진행된 ‘Leap into History’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특별 쇼케이스가 현장에서 펼쳐진..

어쌔신 크리드 2022.09.06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6회차, LSB 아카데미 우승

LoL 프로 데뷔를 지망하는 선수들을 위한 대회인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6회차에서 4일(일) 리브 샌드박스 아카데미가 올해 마지막 토너먼트 우승 팀이 되었다. 이번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6회차에는 LCK팀 소속 15개 팀과 아마추어팀 20팀이 참가했다. 4강에는 그간 오픈 토너먼트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었던 ▲리브 샌드박스 아카데미 ▲농심 레드포스 아카데미 ▲DRX 아카데미 ▲쉐도우 배틀리카가 올랐으며, 결승전은 4회차 준우승팀 리브 샌드박스 아카데미와 5회차 준우승팀 쉐도우 배틀리카의 대결이 성사되었다. 결승에 오른 두 팀은 3세트까지 가는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1세트에서는 ’Vaphel’ 홍준석의 아무무가 초반부터 노림수로 바텀의 우위를 가져왔고, 아트록스로 ..

리그 오브 레전드,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한가위 연휴를 맞이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9월 5일(월) 오전 9시부터 9월 18일(일) 오후 2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RP 및 챔피언 스킨 할인 혜택과 함께 기간 한정 ‘보름달 캡슐’ 판매, ‘한가위 포로 상점’ 운영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플레이어들이 LoL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의도를 담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RP 및 챔피언 스킨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토스 간편 결제를 통..

아프리카TV, 6일부터 'ASL 시즌14' 16강 2주차 경기 진행

‘ASL 시즌14’의 8강으로 올라갈 선수들이 결정된다. 아프리카 TV는 6일(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 TV 스타리그 시즌14(이하 ASL 시즌14)’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C조 경기에는 박상현(Z), 장윤철(P), 김명운(Z), 김민철(Z)이 출전한다. 첫 경기에서는 박상현과 장윤철이 맞붙는다. 같은 조에 속한 3명의 저그를 상대로 장윤철이 어떤 빌드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명운과 김민철이 맞붙는다. 변수가 많은 저그 동족전인만큼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대(..

DRX, 한국 팀 사상 첫 챔피언스 8강 진출 '쾌거'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 DRX가 16강 그룹 스테이지에서 1위를 차지하며 8강에 올라갔다. 한국 발로란트 팀이 발로란트 최고 권위의 대회인 챔피언스에서 8강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8월 31일(한국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막을 올린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출전하고 있는 DRX가 브라질 대표 퓨리아 이스포츠(FURIA Esports)와 북미 대표 100 씨브즈(100 Thieves)를 모두 2대 0으로 완파하며 D조 1위로 8강에 올랐다고 밝혔다. 2021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챔피언스에 비전 스트라이커즈라는 이름으로 출전했던 DRX는 16강 첫 경..

발로란트 2022.09.06

[발로란트 챔피언스] 베를린 우승팀 FPX 첫 패배..프나틱은 마지막 찬스 얻어(종합)

발로란트 마스터스 베를린의 우승팀이었던 펀플러스 피닉스(이하 FPX)가 엑스세트에 풀세트 접전 끝 패배하며 결정전으로 내려갔다. 이로써 레비아탄, 옵틱 게이밍, 엑스세트, DRX가 각 조 1위가 되어 플레이오프로 진출했다. 5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6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총 3경기가 치러진 가운데 모든 조에서 플레이오프로 진출할 1위 팀과 탈락이 확정된 조 최하위 팀이 탄생했다. 1경기로 치러진 크루 e스포츠(이하 크루)와 제르시아 e스포츠(이하 제르시아)의 대결은 크루의 2-1 승리로 끝났다. 아이스 박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크루가 초반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를 연속해서 가져간 뒤 6라운드부터 다시 5연승으로 전반전을 9:3으로 앞선 채로 마쳤으며,..

발로란트 2022.09.06

9.6 경기 일정

스타1 ASL 시즌14 16강 C조 출전 선수 ■ 박상현 (Soma) ■ 장윤철 (Snow) ■ 김명운 (ZerO) ■ 김민철 (Soulkey) WCAI 2022 그룹 스테이지 2일차 ■ Rolster.Y VS Buriram United Esports ■ Rex Regum Qeon VS Liiv SANDBOX ■ Team Flash VS Unsold Stuff Gaming ■ Flash Wolves VS Kwangdong Freecs ITaX Pro Circuit 9 16강~8강 Day 1 ■ 박수호 (DRG) VS SpeCial ■ 신희범 (RagnaroK) VS 장욱 (NightMare) ■ 어윤수 (soO) VS 김동원 (Ryung) ■ 이병렬 (Rogue) VS Astrea Overwatch Co..

신 감독 체제 전환..T1의 흥망을 이끌었던 감독들

최근 T1이 코칭스태프 개편을 발표하며 롤드컵 준비 체제에 변화를 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발표를 통해 최성훈 감독이 총감독이 되었으며 ‘코치’ 임무를 수행 중이던 배성웅 코치가 감독으로 선임됐다. 또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였던 김하늘을 코치로 합류시켰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팀 경기인 만큼 감독 등 코칭스태프가 전체 전장에서 선수들을 어떻게 운용할지에 대해 전략적인 부분에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그 팀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LoL 무대의 중심에 서있는 팀 중 하나인 T1이라면 감독의 무게감은 여느 팀과는 차원이 다르며, 플레이 스타일은 물론 입에서 나온 말 하나하나에 이목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 초기 감독 없이 코치 중심으로 팀이 운영되던 SK텔레콤 T1(이하..

라이엇 '아케인',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라이엇 게임즈의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이 에미상(Emmy Award)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아케인 공동 제작자 크리스티안 링케(Christian Linke)는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케인에게 이번 수상은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1년 11월 넷플릭스에서 개봉했다. LoL 챔피언 바이, 징크스를 중심으로 제이스, 에코, 빅토르, 실코 등 등장인물의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개봉 첫 주 한국을 포함 52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케인은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외에도 제작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