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5 13

[LCK 미디어데이] 젠지 쵸비-KT 비디디 "경기서 힘 좀 빼주시면 좋겠다"

'쵸비' 정지훈과 '비디디' 곽보성이 서로의 기량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이날 미디어데이 1부에 나선 젠지 e스포츠의 '쵸비' 정지훈과 kt 롤스터의 '비디디' 곽보성은 경기에 임하는 각오와 서로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 공통 질문이었던 경기 각오에 대해 정지훈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여태까지 열심히 준비한 경기력을 보여드리고 결승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고, 곽보성은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준비해 결승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투지를 불태웠다. 이날 두 미드 라이너에게 던져진 화두 중 하나는 최근 연패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탈..

[LCK 미디어데이] 젠지 도란-KT 기인 "좋은 마무리 위해 최선 다하겠다"

'도란' 최현준과 '기인' 김기인이 최종 결승 진출전 각오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이날 미디어데이 1부에 참석한 젠지 e스포츠의 '도란' 최현준과 kt 롤스터의 '기인' 김기인은 최종 결승 진출전에 임하는 각오와 그간 사용한 챔피언에 대한 이야기 등을 나눴다. 본격적인 질의응답에 앞서 공통 질문이었던 경기 각오에 최현준은 "최종 결승 진출전까지 온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마지막 경기일 수도 있단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해서 잘해볼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드러냈고, 김기인은 "최종 결승 진출전을 남겨두고 있는데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으로 결승전에 올라가고 싶다"라고 다짐했다. 김기인은..

스마일게이트,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신규 온라인 e스포츠 대회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을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 동안 개최한다고 5일(수) 공개했다. CFS는 올해 초 2023년 로드맵을 공개하며 기존에 개최됐던 대회들의 규모를 늘리는 한편, 새로운 대회를 추가하며 CFS 브랜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아시아 국제 리그의 포문을 여는 대회 ‘CFS APAC 시리즈’가 신설되었다. 중국, 베트남, 필리핀 3개 국가에서 참가하는 ‘CFS APAC 시리즈’는 아시아 팀들의 교류 및 경합을 통해 선수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CFS APAC 시리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리그 제작팀을 ..

크로스파이어 2023.04.05

오버워치 2,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 공개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오버워치 2가 4월 12일(수) 예정된 4시즌과 함께 새로운 지원 영웅인 라이프위버(Lifeweaver)를 공식 선보인다. 오버워치의 37번째 영웅 라이프위버는 태국 출신으로 자연을 향한 사랑과 존중, 그리고 첨단 생체광 기술의 발명가다. 이 획기적인 기술은 라이프위버가 사용하는 기술 전반을 구성하며, 영웅의 치유 및 보조 능력의 핵심을 이룬다. 라이프위버의 플레이 방식은 이전까지 오버워치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메카닉을 도입한다. 밟으면 위로 오르는 ‘연꽃 단상’을 던져서 아군을 공중에 띄워 주고, ‘구원의 손길’로 안전한 곳으로 끌어당기며, ‘치유의 꽃’으로 팀원들의 생명력을 유지시켜 준다. 팀 전체의 생존력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해 주는 라이프위버의 다재다능한 능력은..

오버워치 2023.04.05

[LCK 미디어데이] KT 강동훈 감독 "건강 회복 중…팀에 보탬 되고 싶다"

KT 강동훈 감독이 최종 결승 진출전을 앞두고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이날 미디어데이 1부에 참석한 kt 롤스터의 강동훈 감독은 "결승 진출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마지막 경기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생각이다"라며 각오를 내비쳤다. 양 팀 감독에게 최종 결승 진출전 예상 스코어를 묻는 질문에, 강동훈 감독은 젠지 고동빈 감독과 마찬가지로 3:1을 예측했다. "젠지는 탄탄하고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팀"이라고 평가한 강동훈 감독은 "1세트 결과에 따라 달라질 듯하다. 1세트 승리를 가져온다면 3:0이나 3:1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첫 세트의 중요성..

[VCT 퍼시픽] 젠지 ‘이코’ 염왕룡 “소통과 기본기에 집중하며 발전 노려”

풀 세트 접전 끝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을 꺾고 2연승을 달린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의 ‘이코’ 염왕룡이 승리의 기쁨과 팀이 어떻게 발전해 가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2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2주 2일차 2경기에서 젠지가 DFM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DFM 전에 대해 “많은 준비를 해왔고 로터스 맵은 쉽게 공략이 됐지만 프랙처 맵은 앞 세트를 이기며 방심을 한 것도 있고, 늦은 시간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커뮤니케이션에 문제도 발생했다. 그래도 3세트에 보완이 잘되어 이길 수 있었다.”라고 돌아본 염왕룡은 2주차 경기를 어떻게 준비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팀 게임인 만큼 소통이 중요한데 1주차 경기에..

발로란트 2023.04.05

[VCT 퍼시픽] T1 ‘인트로’ 강승균 “새로운 ‘인트로’의 활약 뽐낼 것”

‘밴’ 오승민과 교체 출전하며 1주차에 이어 2주차에서도 활약한 T1의 ‘인트로’ 강승균이 자신감을 바탕으로 VCT 퍼시픽 리그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겠다 다짐했다. 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2주 1일차 2경기에서 T1이 탈론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경기 들어가기 전부터 이기겠다는 마음이었지만 막상 경기를 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경기 하면서 쉽게 이기겠다는 확신이 생겼으며, 연승으로 경기를 끝내 기분이 좋다.”라고 이야기한 강승균은 “특히 제가 나간 경기를 모두 이겼기에 이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경기에 나서고 싶다.”라고 덧붙이며 미소를 지었다. 팀에 합류한 뒤 어떻게 ..

발로란트 2023.04.05

T1 '결승전에서 KT 롤스터 만날 듯'...2023 LCK 스프링 결승전 미디어데이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에 직행한 T1이 "결승전 상대는 KT 롤스터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4일(화)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최종 결승 진출전에 나서는 젠지와 KT 롤스터, 최종 결승전에 직행한 T1 등 세 팀 선수들과 감독이 참여한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젠지-KT "T1 만나러 우리가 간다" 윤수빈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은 이번 결승전 미디어데이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는 오는 8일(토)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 맞붙는 젠지와 KT 롤스터 선수단이 참가했다. 플레이..

페이커 측 고소 현황 공개 "여전히 악플러들 활개... 선처는 없다"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SKT CS T1(이하 T1)이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조치 진행 상황을 오늘 공개했다. T1의 사내변호사는, “정기적으로 고소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선수와 그 가족의 명예, 인격을 훼손시키는 악성 게시물이 계속하여 작성되고 있다. 이에 최근 법무법인(유) 지평을 통하여 강남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수 관련 허위 사실 및 악플 등의 최초 작성자는 물론 유포자에 대해서도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다.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제보를 꼼꼼히 검토하고 있으며, 자체적 모니터링에 그치지 않고 보다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모니터링 전문 업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장기간 수집한 증거를 바탕으로 상습 악플러에 대한 고소..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3회차, DRX 아카데미 두 번째 우승 거둬

DRX 아카데미가 LoL 프로를 꿈꾸는 유망주들의 첫 번째 무대인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오픈토너먼트 3회차 대회에서 지난 2일(일) 우승을 차지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3회차는 LCK 팀 산하 아카데미 14개 팀과 그 외 아마추어 팀 31개 팀 등 올해 상반기 최다인 총 45개 팀이 참가했다. 이중 ▲DRX 아카데미 ▲ KDF 루키즈 ▲젠지 Scholars ▲쉐도우 콥이 4강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DRX 아카데미와 KDF 루키즈 팀이 맞붙었다. 두 팀은 1세트부터 치열한 경기를 보여줬다. 1세트에서 주목되는 픽은 KDF 루키즈의 탑 케일이었다. DRX 아카데미가 초반 구도의 균형을 서서히 무너뜨리기 시작했으나, KDF 루키즈의 정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