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9 9

브라질 CBLOL, 4대 메이저 리그 중 LCS에 시청 지표 추월

CBLOL의 시청률이 LCS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e스포츠 관련 각종 통계 집계 사이트인 e스포츠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브라질의 LoL 리그인 CBLOL은 2023 스프링 스플릿 지표에서 북미의 LCS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CBLOL의 상승세가 드디어 메이저 리그 중 하나를 넘어설 정도로 성장했다는 뜻이다. LCS는 이번 스프링 스플릿에서 순간 최고 시청자 수 271,376명을, 경기당 평균 시청자수는 109,000명을 기록했다. 반면, CBLOL은 순간 최고 시청자수 276,078명과 경기당 평균 시청자수 111,000명을 기록해 두 지표에서 모두 LCS보다 호성적을 올렸다. LCS가 중계 요일 및 시간 변경 등으로 인해 하락세를 겪은 부분을 감안해야 하나, CBLOL도 감소세에서 다시 성장..

플레이-인? 그게 뭐야?' LCK, '1부 리그'의 위엄

'1부 리그' LCK는 5월 9일 브래킷 스테이지부터 참가 그야말로 '1부 리그'의 위엄이다. 오는 5월 2일, 영국 런던에서 펼쳐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에서 LCK를 대표하는 두 팀, 젠지 이스포츠와 T1이 브래킷 스테이지부터 경쟁에 돌입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5월 2일부터 2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MSI 2023의 달라진 점을 미리 공개했다. MSI 2023은 오는 5월 2일(이하 현지 시간 기준) 개막하며 21일 결승전을 치른다. 장소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이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

라이엇 포지,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출시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오늘(19일) 개발사 ‘디지털 선(Digital Sun)’이 제작한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를 출시한다. 2D 액션 RPG ‘마력 척결관’은 마법을 사용하는 ‘데마시아’ 왕국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탈출한 마법사 ‘사일러스’가 되어 ‘데마시아’의 거짓된 평화에 맞서 복수를 실현해야 한다. 이 외에도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데마시아’의 다양한 모습과 ‘사일러스’의 배경 및 스토리 등을 ‘마력 척결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인공 ‘사일러스’는 상대의 주문을 강탈하고 사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등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와 유사한 메커니즘으..

4.19 경기 일정

KDL Preseason 1 정규 시즌 ■ Kwangdong Freecs VS Liiv SANDBOX ■ FINALE e-sports VS Sensation ■ AURA VS ROX 2023 LoL멸망전 시즌1 4강 ■ 이걸 나진이 VS 전라인기무찌 WTL 2023 Summer 정규 시즌 ■ SSLT VS Berserker eSports ■ DKZ Gaming VS PSISTORM Gaming GKR Leagues 2023 Spring Split 정규 시즌 ■ Olimpo Squad VS BCN Pro Team ■ TitanStars Alliance VS Starngers DPC SEA 2023 T2 D2 정규 시즌 ■ XERXIA VS UD Vessuwan ■ Horizon VS Team Tough ■..

MSI 2023, 확 달라진 방식으로 열린다... 대진표는 23일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 지역을 가리는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이 오는 5월 2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5월 2일부터 2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23 MSI가 예년과 달라진 진행방식을 공개했다. MSI 2023은 오는 5월 2일(이하 현지 시간 기준) 개막하며 21일 결승전을 치른다. 장소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이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다. 올해 MSI는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13개 팀이 참가한다. LCK(한국), LPL(중국), LEC(EMEA), LCS(..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유민선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동대구 머신건 유민선 선수입니다~! 과거 멘티스 9 시절 친선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서 박인수, 김승래, 이재혁 선수를 비롯한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잘한다는 평가를 많이 받은 온라인 고수였습니다. 한때 박인재 감독, 김현민 감독이 눈독을 들일 정도로 엄청난 기대치가 있던 유저였습니다. 듀얼레이스 X 락스 게이밍, 19 시즌1 FANTASTICK 팀에서 제의가 왔었지만 개인사정으로 인해 거절했었다고 합니다. 멘티스 9 메타에서 이 선수가 보여준 실력을 생각하면 아쉬운 이야기. 시간이 흘러 2019 제 11회 대통령배 KeG 카트라이더 종목에 출전하면서 처음으로 방송 경기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최종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20년 넥슨에서 주최한 카트라이더 클럽대항전..

소개 2023.04.19

러블리즈 류수정, 첫 정규 앨범 코멘터리 티저 공개

2023.04.18. 가수 류수정이 컴백한다. 18일 0시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 코멘터리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류수정은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가구로 꾸며진 공간에 앉아 첫 정규 앨범에 대해 이야기한다. 류수정은 "한편으로는 '새로운 류수정'이라는 의미가, 또 한편으로는 '류수정이었던 것' 이렇게 두 가지 의미가 생각난다"라고 말했다.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데뷔 9년 만에 류수정이 솔로 아티스트로 처음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래비 걸(Grabby Girl)'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을 직접 작사·작곡했다. 류수정의 첫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

러블리즈 2023.04.19

정은지 “나랑 듀엣하면 굉장히 잘된다”

2023.04.18. 에이핑크 정은지가 다나카와의 듀엣을 예고했다. 17일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에는 ‘지금 밥하러 갑니다 EP 7 (guest 에이핑크)’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다나카는 12년차라는 에이핑크의 말에 “엄청 엄청 대선배다”라며 “다나카가 노래 낸 것은 5년 전. 쫄딱 망했다. 다나카가 앞으로 가수 활동 할 수 있도록 선배들이 많이 도와주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정은지는 “피처링이 필요하면 불러라”라고 말한다. 기뻐하는 다나카에게 정은지는 “진짜로 내가 듀엣 쪽은 잘 된다. 다나카상이 나랑 듀엣하면 굉장히 잘 될 거야”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다나카가 “지나가는 말로 하면 안된다”라고 말하자 오하영이 “(정은지) 언니는 진심이다”라고 말하자 정은지는 “회사에..

걸그룹 종합 2023.04.19

정영재, 조일장 꺾고 생애 첫 ASL 결승行…박성균과 '테테전' 성사

생애 첫 ASL 4강 진출에 성공했던 정영재가 기세를 몰아 결승 진출에도 성공했다. 정영재가 18일 서울시 송파구 비타 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ASL 시즌 15 4강 2경기에서 조일장을 4 대 3으로 제압했다. 1, 2세트를 연달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한 정영재는 특유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기반으로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했고 결국 7세트 승리를 따내며 결승 무대를 확정 지었다. 이로써 ASL 시즌 15의 결승전은 정영재와 박성균의 테란 대 테란전으로 결정됐다. 생애 첫 개인 리그 결승 진출을 노리던 정영재는 불안하게 4강전을 시작했다. 힘 싸움에서 밀리며 '실피드 3'에서 열린 1세트를 내준 정영재는 '신 단장의 능선'에서 펼쳐진 2세트에서도 힘을 쓰지 못했다. 상대 뮤탈리스크에게 공중을 장악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