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8 7

[LCK] 바이 주먹으로 협곡 평정한 KT, 젠지에 1세트 승리

'커즈' 문우찬이 협곡을 종횡무진 누비며 KT의 1세트 승리를 이끌었다.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최종 결승 진출전 1세트에서 kt 롤스터가 젠지에게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블루 진영을 선택한 젠지는 제이스, 비에고, 리산드라, 아펠리오스, 탐 켄치로 조합을 꾸렸다. 상대하는 KT는 사이온, 바이, 아리, 자야, 라칸으로 젠지에 맞섰다. 두 팀은 6분부터 첫 번째 드래곤인 화학 공학 드래곤을 두고 대치했고, KT가 기싸움으로 젠지를 밀어내고 사냥에 성공했다. '기인' 김기인은 제이스를 솔로킬을 내며 선취점을 따냈고, '커즈' 문우찬의 바이 역시 바텀 갱킹으로 승전보를 울리며 KT의 초반 라인전 구도를 흔들었다..

4.8 경기 일정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철권, 발로란트)

KDL Preseason 1 1주차 ■ 팀전 : Liiv SANDBOX VS Sensation / FINALE e-sports VS ReBoot ■ 개인전 : 박인수 / 박현수 / 안정환 / 정승하 / 이재혁 / 홍성민 / 유창현 / 권승주 2023 ATL 팀배틀 시즌1 예선 주요 출전 팀 ■ 광동 프릭스 ■ DRX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정규 시즌 ■ Rex Regum Qeon VS DetonatioN FocusMe ■ T1 VS Paper Rex

‘KT vs 젠지’ 최종전 열기 ‘후끈’…잠실은 LCK 팬들로 ‘북적’[SS현장속으로]

KT 롤스터와 젠지가 결승을 향한 최종 관문에서 만났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외나무다리 혈투가 예고되는 가운데 최종 결승진출전이 열리는 잠실 실내체육관은 이른 시간부터 현장을 찾은 팬들로 북적였다. 9000석이 넘는 좌석이 20분 만에 매진되는 등 LCK의 인기를 방증하는 셈. 8일 오후 3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KT와 젠지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최종 결승진출전이 열린다. 두 팀의 대결에서 승자는 결승진출과 더불어 세계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진출권이, 패자는 ‘스프링 시즌 종료’란 잔혹한 현실을 마주한다. 외나무다리 혈투가 펼쳐질 수밖에 없단 얘기다. 이날 잠실 실내체육관에는 경기시작 3~4시간 전부터 KT와 젠지를 응원하기 위해 ..

4.8 경기 일정 (LoL)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최종 결승 진출전 ■ Gen.G VS kt Rolster 2023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 패자전 ■ Bilibili Gaming VS Oh My God 2023 VCS 스프링 정규 시즌 ■ Team Flash VS Team Whales ■ CERBERUS Esports VS Team Secret 2023 PCS 스프링 플레이오프 최종 결승 진출전 ■ CTBC Flying Oyster VS Frank Esports 2023 LJL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 ■ Sengoku Gaming (Once, Jett, LokeN) VS FENNEL (TaNa, Leo)

[오피셜] 북미 레전드 '비역슨', 11년 LoL e스포츠 커리어 마치고 은퇴 선언

'비역슨' 쇠렌 비에르가 은퇴를 선언했다. 8일 오전(한국 기준) 100 씨브즈 소속 미드 라이너인 '비역슨' 쇠렌 비에르는 자신의 공식 SNS 영상을 통해 은퇴를 발표했다. 2022년까지 북미 역대 최대 우승을 기록한 미드 라이너는 이제 자신의 LoL 관련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은 것이다. "많은 사람들보다 열심히 일했고, 기꺼이 친구, 가족, 관심사, 취미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희생했다"라는 '비역슨'은 "승리하고 최고가 되는 데에 모든 것을 바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제는 그만둬야 할 때가 된 것 같다"라며 은퇴 사유를 밝혔다. '비역슨'은 2020 시즌 이후 선수로서의 은퇴를 선언하고 TSM의 감독으로 한 해를 보낸 바 있다. '비역슨'은 "은퇴라기보다는 역할의 전환이었다. 우승과 LoL..

아이유→에이핑크 정은지, '봄의 캐럴' 뮤직카우 거래량 급증

2023.04.08. 봄의 캐럴들이 음악 IP 저작권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는 봄노래로 대표되는 음원들의 거래량이 최근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노래들은 매년 봄마다 차트 역주행을 달리는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처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뮤직카우에서 봄 캐럴 신흥 강자로 떠오른 음원들 중, 아이유의 '봄 안녕 봄'은 3월 거래량이 2월 대비 109% 급증했다. 이어서 PERC%NT(퍼센트)의 '꽃잎점(하트시그널 삽입곡)'은 88%, 김나영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듯이'는 74%, 에이핑크 정은지의 '하늘바라기(Feat. 하림)'는 69%, 아이의 '봄날'은 63% 증가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계절이 변할 때마다 찾고 듣게 되는 노래들이..

걸그룹 종합 2023.04.08

NRG, 북미 명문 CLG 인수하며 LCS 복귀

NRG e스포츠가 북미의 명문 e스포츠 클럽 카운터 로직 게이밍(CLG)을 인수했다. NRG가 7일(한국 시각) CLG 인수를 발표하며 북미 LCS 복귀를 공식화했다. 2015년 연말 창단해 2016 LCS 스프링과 서머에 출전했던 바 있는 NRG는 당시 '오큐' 오규민, '갱맘' 이창석 등을 로스터에 포함시키며 한국 팬들에게 관심을 받기도 했으나, 서머 시즌을 끝으로 강등당했고, 팀은 해체의 길을 걸었다. 그러나 이번에 CLG를 인수하면서 다시 LCS 무대로 돌아오게 됐다. 이번 인수로 인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초기 '더블리프트' 일리앙 펭, '핫샷지지' 조지 조잘리디스 등을 앞세워 맹위를 떨쳤던 CLG의 이름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한편 LCS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NRG의 리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