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4 14

[기록으로 본 LPL] 지표로도 못다 담은 '카나비의 힘'

긴 말이 필요할까? LPL을 우승시킨 리그 최고의 정글러이자 5년째 팀의 중심으로 활약 중인 징동 게이밍의 카나비. 비록 MVP와는 인연이 없었으나, LPL에서 단 한번 밖에 없었던 연속 우승(EDG, 2014-15)을 369-미씽과 만들어내며 또 한번의 역사를 써냈다. 카나비를 설명하기에 이번 정글러 지표는 다소 미비점이 있었다. 그러나 부족한 지표로도 그의 무시무시한 힘의 일부를 맛볼 수 있었다. 이번 지표별 순위에서는 포지션에 따른 지표별 가중치, 플레이오프 성적 등을 모두 반영하며, 플레이오프와 정규시즌 합산 10경기 이하의 선수들은 지표에서 제외했다. - KDA KDA 1위는 놀랍게도 리닝 게이밍(LNG)의 타잔 이승용이었다. 타잔은 KDA 5.41, 2.6킬/2.1데스/8.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VCT 퍼시픽] 연패 끊은 팀 시크릿 ‘인비’ 레이예스 “다른 스타일 대신 잘 하던 방법으로”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와의 대결을 완승으로 제압하며 연패를 끊고 한숨 돌린 팀 시크릿의 ‘인비’ 아드리안 직스 레이예스가 승리의 기쁨과 타지에서의 컨디션 관리법 등에 대해 밝혔다. 2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5주 2일차 2경기에서 팀 시크릿이 DFM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연패 중이었기에 조금은 급한 마음도 있었지만 경기 자체는 생각한 대로 잘 흘러갔다. 아무래도 동기부여 면에서 오늘 승리가 중요한 역할이 될 것 같다.”라고 이야기한 레이예스는 두 번의 패배의 원인과 회복 방법에 대해 묻는 질문에 “그동안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을 시도해 봤던 것이 결과가 좋지 못했다. 이 때문에 오..

발로란트 2023.04.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리그 ‘PMPS 2023’ 시즌 1, 덕산 이스포츠 우승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PUBG MOBILE PRO SERIES 2023, 이하 PMPS 2023)’ 시즌 1을 덕산 이스포츠(DUKSAN ESPORTS)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PMPS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다. 특히 올해 PMPS 2023의 대회 성적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어서, 대회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PMPS 2023 시즌 1은 지난달 25일 개최 후 먼저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를 거쳤다. 최종 승자를 가리는 파이널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열렸다. PMPS 2023 시즌 1 파..

2023 MSI 진출팀 명단 확정…GAM-매드 라이언스 합류

LEC 스프링 결승을 끝으로 2023 MSI에 참가하는 13개 팀이 모두 결정되었다.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오는 5월 2일 영국 런던에서 개막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출팀 8개 팀과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팀 5개 팀 등 총 13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MSI에서 봄의 제왕을 가리는 승부를 펼치게 된다. 유럽에서 2023 LEC 스프링 결승전이 치러지면서 13개 팀 명단이 확정되었다. 매드 라이언스는 팀 BDS를 상대로 '패패승승승' 역스윕을 달성하며 스프링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림과 동시에 1번 시드를 차지했다. 플레이오프 하위 브래킷에서 패배한 윈터 우승팀인 G2 e스포츠는 2번 시드로 MSI에 참가하게 된다. LEC에 앞서 VCS에서도 스프링 우승팀이 결정되면서 플레이-인 한..

[VCT 퍼시픽] DFM ‘설담’ 박상민 “첫 에이스 기쁘지만 연패 못 막아 아쉬워”

지난 제타 디비전 전에 이어 두 경기째 선발 출전해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나 다시 한 번 패배를 경험한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의 ‘설담’ 박상민이 패배의 아쉬움과 함께 시즌 첫 에이스를 기록한 소감을 밝혔다. 2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5주 2일차 2경기에서 DFM이 팀 시크릿에 세트 스코어 0-2로 패했다. 경기 소감으로 “오프라인 경험이 적어 적응을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목표였고 지난 경기보다는 조금 더 익숙해진 것 같아 다행이지만 승부를 바꿀 수 있었던 큰 라운드들을 실수로 내주며 패배한 것이 너무 아쉽다.”라고 이야기한 박상민은 팀 시크릿 전을 위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자신감을 갖고 ..

발로란트 2023.04.24

MSI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 추첨... 브래킷에서 LCK 만날 팀은

오는 5월 2일 영국 런던에서 막을 올리는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에 참가할 팀들이 모두 정해졌고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편성이 완료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최강 지역을 가리는 대회인 MSI 2023에 참가하는 9개 지역, 13개 팀이 확정됐고 초기 단계인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편성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3 MSI를 개최하는 지역인 영국이 포함된 리그인 LEC의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이 끝나고 난 뒤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LEC를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 가운데 한 명인 프나틱의 원거리 딜러 'Rekkles' 마틴 라르손이 출연, 각 지역에 미리 배정된 시드에 따라 선택된 팀들을 고르..

레인보우식스 시즈 ‘BLAST R6 MAJOR’ 24일 개최… 한국 세 팀 출전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BLAST R6 MAJOR'가 24일부터 5월 7일까지(이하 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BLAST R6 MAJOR는 총상금 미화 75만 달러 규모로 각 지역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24개 팀이 상금과 트로피를 두고 격돌한다. 특히 한국에서는 Dplus Kia, SANDBOX Gaming, Lavega 등 세 팀이 출전해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을 보여줄 예정이다. BLAST R6 MAJOR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BLAST)가 레인보우식스 시즈 ..

레인보우 식스 2023.04.24

[LEC] 매드 라이언스, BDS에 '패패승승승' 해내며 우승…1시드로 MSI 진출

매드 라이언스가 팀 BDS를 꺾고 2023 스프링 우승을 차지했다. 24일 오전(한국 기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LEC) 스프링' 결승전이 진행됐다. 매드 라이언스는 팀 BDS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하며 2021년 서머 이후 세 스플릿 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4개 팀이 진행하는 플레이오프에서 매드 라이언스는 G2 e스포츠와 함께 하위 브래킷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매드 라이언스는 3:2로 힘겹게 G2를 격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올랐고 상위 브래킷에서 패배해 내려온 팀 바이탈리티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팀 BDS였다. 팀 BDS는 SK 게이밍과 코이, 팀 바이탈리티를 차례대로 완파하..

[VCT 퍼시픽] T1 ‘사야플레이어’ 하정우 “‘밴’과의 2 타격대, 자신감의 증거”

연승을 달리던 렉스 리검 퀀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연패를 끝낸 T1의 ‘사야플레이어’ 하정우가 잘 하던 것과 새로운 전략을 잘 조합해 남은 경기들을 압도하겠다 선언했다. 2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5주 2일차 1경기에서 T1이 렉스 리검 퀀(이하 RRQ)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오늘 경기는 2연패를 하던 상황서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 저희가 상대인 RRQ보다 나은 팀을 보여주며 뜻깊은 1승을 가져갈 수 있었다.”라고 이야기한 하정우는 그동안 연패를 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묻는 질문에 “PRX 전의 경우 경험이 많은 상대가 저희의 플레이 스타일을 간파해서 대처하기 까다로운 전략을 들고 나왔으며..

발로란트 2023.04.24

축구 지도자 욘 달 토마손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덴마크 공격의 에이스 욘 달 토마손 감독님입니다~! 현재 블랙번 로버스에서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선수 시절 뛰어난 위치 선정 능력과 깔끔한 마무리 플레이로 유명했습니다. 과거 네덜란드 클럽인 페예노르트에서 활약할 때 2002년 UEFA컵 우승에 큰 기여를 했고, AC 밀란 시절에는 2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에 기여하였습니다. 덴마크 공격의 에이스이자 2000년대 유럽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입니다. 덴마크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112경기에 출장해 52골을 득점하였고, 덴마크 축구 국가대표팀 역사상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1998년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뒤 유망주 시절의 위용을 되찾은 토마손은 자연히 덴마크 대표팀에서도 입지를 다져 나가기 시작했습..

소개 2023.04.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