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7 13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일부 종목 국가대표 재선발한다

오는 9월로 예정된 제19회 항저우 하계 아시아 경기대회(이하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결정과 관련해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가 일부 종목의 선수들을 재선발 할 것임을 밝혔다. KeSPA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페이지 등을 통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기준 및 현황을 알리는 자료를 발표했다. 자료 내용에 따르면 e스포츠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지난 3월 초, 아시안게임 연기 이후 현재까지의 종목별 국내저변, 국내 서비스 여부 등의 현황을 종합 재검토해 세부 8개 종목 중 5개 종목에 참가하기로 한 기존 의결을 유지하기로 했으나 같은 달 16일 '하스스톤'이 종목에서 제외되며 해당 종목의 선수단 선발 절차가 중지됐다. 또한 4개 종목의 지도자 ..

에이핑크 서울 팬 콘서트 성료…쉼 없는 히트곡 릴레이

2023.04.17.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서울 팬 콘서트를 통해 국내 팬들과 만났다. 에이핑크는 지난 15일, 1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에이핑크 팬 콘서트 'Pink drive'(핑크 드라이브)'를 개최했다. 이번 팬 콘서트는 약 1년 2개월 만의 공백을 깨고 지난 5일 컴백한 에이핑크의 미니 10집 'SELF(셀프)' 활동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이었다. 타이틀곡 'D N D(디 앤 디)' 뿐 아니라 'Withcha(윗챠)', 'Candy(캔디)' 등 음악방송을 통해 공개하지 않았던 신보 수록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어 에이핑크는 지난해 발표한 데뷔 10주년 스페셜 앨범 활동곡 'Dilemma(딜레마)'와 미니 9집 활동곡 'Dumhdurum(덤더럼)'으로 팬 ..

걸그룹 종합 2023.04.17

[VCT 퍼시픽] 5주차부터 경기 시간 조정돼…주말 경기 1시간 빨리 시작

발로란트 챔피언십 투어(VCT) 퍼시픽 리그가 5주차부터 새로운 시간에 맞춰 시작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17일 VCT 퍼시픽 리그의 유튜브와 공식 소셜 네트워크 등을 통해 5주차부터 적용될 새로운 경기 시간을 공지했다. 공지 내용에 따르면 현재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경기 시작 시간을 주말과 평일로 나눠 변화를 준다. 토요일과 일요일의 주말 경기는 두 경기씩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1시간 앞당긴 저녁 5시부터 시작되며 한 경기가 치러지는 월요일의 평일 경기는 1시간 뒤로 옮겨 저녁 7시부터 시작된다. 이와 함께 주말과 평일에 관계없이 매일 두 경기씩 진행되는 8주차의 슈퍼 위크와 다전제로 치러질 플레이오프 역시 오후 5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변화에 대해 라이엇 게임즈 측은 “팬 여러분의 원활한..

발로란트 2023.04.17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 성공적 마무리

지난 15일(토)~16일(일) 이틀간 LoL 파크(서울 종로)에서 열린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트라이아웃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데뷔를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에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행사로, 지난해부터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총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참가 접수 138명 중 선발 기준을 통과한 50명이 참가했으며, 선수들의 연령대는 2007년생부터 2001년생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었다. 트라이아웃 프로그램은 소양 교육, LoL파크 투어, 조별 스크림, 개별 면담 등으로 진행됐다. 소양 교육 시간에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최병국 코치,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의 김선웅 ..

[VCT 퍼시픽] 4연패 DFM “전략대로 우리의 플레이를 하는 것이 급선무”

제타 디비전(이하 제타)과의 대결서 완패하며 개막 4연패를 기록한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가 섣부른 전략 변경보다 현재 전략에 충실한 플레이가 우선이라 강조했다. 1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4주 2일차 2경기에서 DFM이 제타에 세트 스코어 0-2로 패했다. 경기 종료 후 DFM의 오카자키 히로타카 코치와 ‘설담’ 박상민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경기 마치신 소감을 부탁드린다. 오카자키 코치: 오늘 초반에 피스톨 전에서 클러치를 허용하며 분위기가 상대 쪽으로 넘어가 경기가 힘들어졌다. 헤이븐 맵의 수비 진영 때 유리한 상황이 있었지만 그 점을 살리지 못해 아쉽다. ‘설담’ 박상민: 연습 때..

발로란트 2023.04.17

아프리카TV, 17일·18일 양일간 ‘ASL 시즌15’ 4강전 진행

아프리카 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5’의 대망의 결승 진출자가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17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 TV 스타리그 시즌15(이하 ASL 시즌15)’ 4강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7일(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4강 1경기에는 도재욱(P)과 박성균(T)이 출전한다. ‘다크 아칸’을 활용한 혈전을 펼치며 최후의 프로토스로 4강에 진출한 도재욱과 지난 8강전에서 ASL 2회(시즌9·10) 우승자인 김명운(Z)을 상대로 침착한 경기력을 보여준 박성균의 치열한 맞대결이 예상된다. 조일장(Z)과 정영재(T)가 출전하는 4강..

T1, 타임플릭과 ‘T1 컬래버 워치 스트랩 에디션’ 출시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가 타임플릭과 함께 ‘T1 컬래버레이션 스마트워치 스트랩 6종’을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T1 컬래버레이션 스트랩 에디션은 T1 로고와 팀 핵심 컬러인 레드와 블랙을 조합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선수들의 사인과 닉네임을 포인트로 두었으며, 선수 스트랩 5종과 더불어 T1 선수단 스트랩 1종을 포함 총 6종으로 출시된다. 각 스트랩마다 선수 별 워치 페이스가 제공되어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 스트랩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T1 COO 안웅기는 “타임플릭과 파트너십을 발표한 후 첫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서 기쁘고 뜻깊다...

[VCT 퍼시픽] 4연승 젠지 “DRX전, 컨디션 좋은 팀이 이길 것”

T1을 완벽히 제압하며 4연승을 달린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경기 상황을 돌아보고 DRX와의 맞대결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1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4주 2일차 1경기에서 젠지가 T1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젠지의 이성재 코치와 ‘킹’ 이승원이 참여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이성재 코치: 승리해서 기쁘며 상대가 상대인지라 선수들이 잘 이겨냈다 생각한다. 어센트 맵에서의 1세트는 2라운드 때 ‘킹’ 이승원 선수의 셰리프가 터지면서 조금씩 분위기가 넘어온 것 같으며, 헤이븐 맵에서의 2세트는 ‘실반’ 고영섭 선수가 상대 ‘사야플레이어’ 선수가 A 지역으로..

발로란트 2023.04.17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김동하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Doha 김동하 선수입니다~! 넥스트컵 2019 Autumn 우승 인터뷰에서 '본인의 마지막 경기'를 언급하며 리그팀 진출을 암시했습니다. 이때 용봉탕 중계 채널에 엘미 총괄이사 Ethan Ahn이 들어와 '도하의 오피셜이 곧 올라올 것이며 리그로 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11월 13일, 댈러스 퓨얼로의 이적이 발표되었습니다. 도하의 시그니처 영웅이라 하면 단연 솜브라입니다. 도하의 솜브라 덕에 엘미는 33메타 시절 컨텐더스에서 유일하게 솜츠를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팀이었습니다. 특히 솜브라를 잡으면 팀의 메인 오더를 맡는 것으로 유명하며, 투방벽 메타 때는 코치의 즉석 의견으로 리둠 대신 솜둠을 하게 되었는데, 도하의 뛰어난 솜브라 숙련도 덕에 엘미는 즉..

소개 2023.0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