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5 8

[기록으로 본 LPL] 협곡의 '일기토' 최강자는?

기록만으로 모든 것을 볼 수는 없다. 특히 팀의 최전선을 책임지는 탑 라이너들은 방어 지표, 공간 장악 지표, 텔레포트 활용 능력 등이 계량화되지 않는 관계로 더욱 그러하다. 결과적으로 이번 탑 라이너 지표는 반쪽짜리 지표다. 수비력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고, 단지 공격 능력, 그것도 라인전에서의 능력이 조명될 뿐이다. 그렇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있었다. 이번 시즌, 상대를 라인전에서부터 압살하고 팀에게 유리함을 선사한 '라인전 최강'은 누구였으며, 라인전 최강자들의 우위가 얼마나 승패로 연결되는지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지표였다. - KDA 1위는 JDG 369였다. 369는 3.73에 해당하는 높은 KDA로 이번 시즌에도 협곡 정상에 섰다. 369는 2.3/2.2/5.9(K/D/A순)를 기록했으며, 최소..

VCT 퍼시픽 5주차, DRX 젠지 꺽고 독주체제 이어가

한국 팀 간의 2번째 ‘한국 더비’에서 DRX가 젠지를 제압하며 5주 연속 독주 체제를 이어갔다.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VCT 퍼시픽 2023 5주 차에서 DRX가 젠지를 2대 1로 꺾으면서 유일하게 전승을 기록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DRX는 VCT 퍼시픽 개막 이후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5전 전승으로 단독 1위를 유지했다. 그 뒤를 바짝 쫓던 젠지는 DRX에 아쉽게 패배하면서 4승 1패로 2위에 머물렀다. T1은 5주 차에서 만난 인도네시아 팀인 렉스 리검 퀀(Rex Regum Qeon; RRQ)을 제압하면서 2연패를 끊고 6위에서 4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DRX는 22일 펼쳐진 VCT 퍼시픽 5주 1일 차 2경기에서 젠지를 세트 스코어 2대 1로 꺾으면서 1승을 추가했다. DR..

발로란트 2023.04.25

젠지도 꺾지 못한 DRX의 독주, 2023 VCT 퍼시픽 5주 차 종합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2023에서 성사된 한국 팀 간의 두 번째 '한국 더비'에서 DRX가 젠지를 제압하며 5주 연속 독주 체제를 이어갔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22일(토)부터 24일(월)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VCT 퍼시픽 2023 5주 차에서 DRX가 젠지를 2대 1로 꺾으면서 유일하게 전승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DRX는 VCT 퍼시픽 개막 이후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5전 전승으로 단독 1위를 유지했다. 그 뒤를 바짝 쫓던 젠지는 DRX에 아쉽게 패배하면서 4승 1패로 2위에 머물렀다. T1은 5주 차에서 만난 인도네시아 팀인 렉스 리검 퀀(Rex Regum Qeon; R..

발로란트 2023.04.25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김민철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IZaYaKI 김민철 선수입니다~! 젠야타를 매우 잘 다룹니다. 특히 경쟁전에서 매우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쪼낙과 같은 경쟁전 깡패라고 합니다. 경쟁전에서만큼은 쪼낙보다 뛰어나다고 하는데 리그에서도 통할지는 미지수. 시즌 2에서 드디어 리그에 출전하며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발리언트에서 팀적으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 탓에 결국 딜러로 전향했던 카리브가 다시 서브힐러로 포지션을 변경하고, 본인은 상하이 드래곤즈로 이적하였습니다. 상하이로 이적한 후에도 2019 시즌에 루피와 번갈아 나오면서 좋은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으나, 탱커진의 불안정성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탓에 결국 팀을 플레이오프에 올려놓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후 2020 시즌, 파트너인 메인힐러로 이재곤..

소개 2023.04.25

욕심, 실망, 그리고 행복… ‘날 것’의 류수정을 만나다[SS인터뷰]

2023.04.24. ‘꾸며진’ 외피를 벗고, 있는 그대로의 ‘진짜 류수정’을 만난다. 과거의 감정을 다시 마주하는 일은 때론 반갑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버거운 일이기도 하다.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태어난 류수정은 첫출발을 하는 이번 앨범에 대해 “감정 모음집”이라고 표현했다. 솔직한 감정을 담아내다 보니 고충이 적지 않았지만, 류수정의 20대를 오롯이 담아낸 ‘일기장 같은 앨범’이 됐다. 류수정이 지난 20일 첫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을 발매했다. 지난 2014년 그룹 러블리즈 보컬로 데뷔 후 약 9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희망, 사랑, 행복으로 가득차 보였던 그룹 활동 속 류수정은 그 이면에 숨겨두었던 욕심, 실망감, 우울감 등의 여러 가지 감정을 이번 앨범을 통해 ..

걸그룹 종합 2023.04.25

다나카 “방송하며 가장 친해진 연예인? 강남...재밌고 착해”

2023.04.24. 다나카(김경욱)가 방송을 하면서 가장 친해진 연예인으로 강남을 꼽았다. 24일 유튜브 채널 ‘나몰라 패밀리 핫쇼’에선 ‘지금 밥하러 갑니다 EP 7 -2(guest 에이핑크)’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는 다나카가 게스트 에이핑크와 함께 토크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정은지가 “다나카가 술을 잘 못하더라”라고 운을 떼자 다나카는 “맞다”라며 에이핑크의 주량에 대해 궁금해했다. “주량 셉니까”라는 질문에 정은지는 “주량은 일반인데 (술을 마시는) 시간이 길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팬으로써 조금 걱정되는 게 있다.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지 뭐냐”라는 에이핑크의 질문에 다나카는 자신의 반지를 들어 보이며 “이거는 팬들과의 커플링이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굿즈라며 연인이 되고 ..

에이핑크 2023.04.25

[VCT 퍼시픽] 첫 승리 탈론 ‘크루즈’의 환호 “우리 방향성 틀리지 않았다”

다섯 경기 만에 드디어 첫 승리를 가져가며 환호한 탈론 e스포츠(이하 탈론)의 ‘크루즈’ 타나메스크 마하타나누유트가 힘들었던 그 동안의 상황과 첫 승리를 위한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2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5주 3일차 1경기에서 탈론이 제타 디비전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첫 승리가 기쁘며 예전부터 이랬어야 했다는 아쉬움도 있지만 오늘 승리를 통해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다.”라고 이야기한 ‘크루즈’는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한 만큼 앞으로도 발전할 계기로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제타 전을 앞두고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

발로란트 2023.04.25

4.25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2023 GSL 시즌1 16강 A조 출전 선수 ■ 조성주 (Maru) ■ 박수호 (DRG) ■ 변현우 (ByuN) ■ 장욱 (NightMare) 2023 LoL멸망전 시즌1 결승전 ■ 이걸 나진이 VS 으딜나대나 OWL Spring Stage Opens 그룹 스테이지 승자조 ■ O2 Blast VS Sin Prisa Gaming ■ Dreamers VS Honeypot ■ Poker Face VS NT ■ PANTHERA VS Rhodes BLAST R6 Major Copenhagen 2023 Phase 1 ■ Liiv SANDBOX VS FURY ■ MNM Gaming VS Team Falcons ■ w7m esports VS Team Bliss ■ Wo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