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1 11

오버워치 리그 28일 개막, 동부는 ‘서울 더비’ 라이브 이벤트 진행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2023 시즌이 오는 28일(금, 이하 한국 시간) 개막한다. 한국 및 아시아 지역 팬들의 관심이 쏠리는 동부 지역은 다음 날인 29일(토) 개막 축포를 쏜다.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의 핵심은 개방형 생태계의 적용이다. 지역 토너먼트를 통과한 컨텐더스 팀들이 오버워치 리그 팀들과 자웅을 겨룬다. 정규 시즌은 스프링 스테이지(Spring Stage, 상반기)와 서머 스테이지(Summer Stage, 하반기)로 나뉘어 약 7개월간 펼쳐진다. 동부 및 서부 지역 최고 팀들이 맞붙는 글로벌 LAN 토너먼트도 2차례 진행된다. 팬 입장에서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늘어난 셈이다. 국내 팬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동부 지역 개막전은 서울 다이너스티와 서울 인페르날(前..

오버워치 2023.04.21

크래프톤,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아마추어 대회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함께하는 국내 대회 ‘킹 오브 배틀그라운드(이하 킹오배)’를 22일 개최한다. 킹오배는 22일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정규 시즌과 와일드카드 매치를 비롯해 이벤트 대회인 Must 8을 거쳐 12월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종료한다. 그랜드 파이널 우승 상금 2,000만 원, 각 시즌별 우승 상금 1,000만 원 등 총 1억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각 정규 시즌은 예선을 거친 64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일반 이용자들이 참가해 2일간 총 10개의 매치로 승부를 겨룬다. 각 시즌의 우승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하며, 와일드카드 매치 우승 팀과 대회 누적 포인트 상위 팀들까지 총 1..

배틀그라운드 2023.04.21

[인터뷰] LSB 돌풍의 핵 '윌러' 김정현, 목표 향해 내디뎠던 발걸음들을 말하다

'윌러' 김정현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에서 팬들의 눈도장을 찍은 선수 중 하나다. 개막 전 약팀 중 하나가 될 것이란 평가를 받던 리브 샌드박스를 중위권까지 올려놓은 선봉장 중 하나가 바로 김정현이었다. 2021년 서머를 통해 데뷔한 김정현은 데뷔까지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쳤다. T1 루키즈와 젠지 아카데미, 한화생명 e스포츠 아카데미와 챌린저스를 거치고서야 1군 데뷔라는 꿈을 이룰 수 있었던 것. 데뷔 이후로도 김정현의 길은 쉽지 않았다. 풀타임 주전을 소화하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2022년에는 출전 기회마저 줄어들었다. 그럼에도 그가 포기하지 않은 것은 순차적으로 목표 기준치를 높여가며 발전하고자 했던 의지와 고집 때문이었다. 김정현은 프로 데뷔, 단독 주전,..

[오버워치 리그] 청두 헌터즈 2023 시즌 일정서 제외 “팀의 미래 고민 중”

최근 공개된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일정서 청두 헌터즈가 빠지며 팬들로부터 많은 걱정의 눈길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오버워치 리그 측이 입장을 밝혔다. 오버워치 리그는 최근 공식 소셜 네트워크 등을 통해 청두 헌터즈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청두 헌터즈는 팀의 미래 방향을 계속 고민하고 있다.”며 “공유할 정보가 더 있으면 커뮤니티를 업데이트할 것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 방송 업체인 후야가 운영해온 청두 헌터즈는 1월 넷이즈의 라이선스 계약 만료로 인한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 종료와 함께 “중국 본토에서 ‘오버워치 2’의 서비스가 없을 것이다.”라고 밝히며 작별 인사를 전한 바 있다. 팬들은 이러한 갑작스러운 작별 인사에 당황하면서도 아직 리그 일정이 공개되지 않은..

오버워치 2023.04.21

KeSPA, 아시안게임 예비엔트리 발표…페이커 비롯 T1-젠지 전원 선발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항저우 하계아시아경기대회(이하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로 출전할 종목별 예비엔트리를 21일(금) 공개했다. 협회는 올해 초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의 운영을 재개하며 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 절차에 돌입했다. 지난 1월에는 종목별 지도자들의 연임 의사를 확인했으며, 3월에는 하스스톤이 공식 종목에서 제외되어 국가대표 파견 종목이 4개가 되었다. 이달에는 예비엔트리 발표 전 종목별 선발기준 및 현황을 공개한 바 있다. e스포츠 국가대표 공통자격은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규정 제14조에 명시된 결격사유 및 해외 출국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만 1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다. 이를 토대로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종목별 선발 방식 및 기준을 세운 뒤 이에 적합한..

DRX-젠지, 전승끼리 만난다…2023 VCT 퍼시픽 5주차 예고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2023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던 DRX와 젠지가 맞붙는다. 4전 전승을 달리고 있는 팀들의 대결이기에 승리한 팀은 정규 리그를 1위로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22일(토)부터 24일(월)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VCT 퍼시픽 2023 5주 차에서 전승을 거두고 있는 DRX와 젠지가 맞대결을 펼친다고 밝혔다. DRX와 젠지는 VCT 퍼시픽에 참가하고 있는 10개 팀 가운데 패배를 경험하지 않은 두 팀이다. DRX는 제타 디비전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스포츠, 탈론 이스포츠를 꺾었고 지난 4주 차에서는 까다로운 상대인 페이퍼 렉스까지 모두 2대 0..

발로란트 2023.04.21

프로게임단 빌리빌리 게이밍

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빌리빌리 게이밍입니다~! 중국의 UCC 사이트인 빌리빌리가 소유 중인 프로게임단.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I May의 LPL 참가 슬롯을 구매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빌리빌리를 스폰서로 하는 팀입니다. 한국에서는 한민관이나 신종령이라도 떠오르는지 선수 닉 앞에 붙이면 약해 보이는 마법의 팀명쯤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창단 초기만 해도 전신인 IM의 팀컬러를 이어받아 약한 라인전, 우수한 팀합과 운영이라는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쿠로를 내보내고 머니게임을 시전한 20년부터는 그냥 쑤닝을 대신하는 LPL의 새로운 슈퍼마켓팀. 들어오는 선수는 폼이 떨어지고 나간 선수는 새 팀을 캐리하는 무서운 팀입니다. 중고신인 급인 웨이웨이와 제카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소개 2023.04.21

류수정 "러블리즈 소녀 이미지, 깨고 싶지 않아" [엑's 인터뷰②]

2023.04.20. 가수 류수정이 러블리즈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자랑했다. 류수정은 최근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재미있던 점은 러블리즈 멤버들에게 앨범을 들려줬을 때 각자 최애곡이 달랐던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래서 마지막까지 타이틀곡을 어느 걸로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제가 생각한 멤버들의 취향대로 노래를 고른 점이 재밌더라. 워낙 멤버들이 저를 예뻐해 주고 제 목소리를 좋아해 준다. 진심 어린 피드백에 기분이 좋았다"라고 했다. 러블리즈 안에서 주로 보여줬던 소녀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달린 이번 앨범에서 류수정은 성숙하면서도 차분한 모습을 보여준다. 러블리즈가 가진 주된 이미지를 깨고 싶었던 걸까. 류수정은 "깨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며 "지금도 제게는 수줍고 소녀같은 면..

걸그룹 종합 2023.04.21

아이브의 장점이 뭔지 알아? [DA:스퀘어]

2023.04.20. - 3월31일부터 4월19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에이핑크 미니 10집 [SELF] : Withcha - 잘 들어, 이게 12년 된 ‘노련 상큼美’야. 미니멀한 악기들 위에 멤버들의 세련된 음색이 더해져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산뜻하지만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중독성까지 챙겼다. ◆ 아이브 정규 1집 [I’ve IVE] : Lips, 섬찟 (Hypnosis), Cherish - 아이브의 장점이 뭔지 알아? 앨범은 직설적이면서도 독특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도도한, 또 달콤하면서도 섬찟한, 아이브만의 언어로 도배돼 있다. 여기에 미모만큼 빛나는 목소리 합으로 ‘원팀’ 아이브의 진가를 보여준다. ◆ 박지훈 미니 7집 [Blank or Black] : MA..

걸그룹 종합 2023.04.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