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7 10

[PGS] 막 올리는 PGS 1…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4개 팀은?

PGS 1이 4개의 한국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27일 개막한다.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1'이 27일 저녁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배틀 아레나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다. 유럽과 아시아, 아시아 퍼시픽, 아메리카 등 4개 권역을 대표하는 24개 팀은 우승 상금 8만 달러와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열흘 간의 여정에 나선다. 한국팀 대표로는 글로벌 파트너 팀인 젠지와 PWS 코리아에서 탑 3에 오른 다나와 e스포츠, 펜타그램, 기블리 e스포츠가 참전한다. 젠지는 기존 선수들과 모두 계약 종료를 하였으나, 지난 2월 14일 '피오' 차승훈의 영입을 시작으로 '태민' 강태민, '디지 98' 황대권, '폭시' 이재호로 로스터를 확정 지었다. 로스터 완성 후 첫 대회인 PGS 1에서 젠지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배틀그라운드 2023.04.27

파이널판타지14, 오는 7월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북미 챔피언십' 개최

파이널판타지14가 2023 라스 베가스 팬 페스티벌 현장에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스퀘어 에닉스는 지난 26일 파이널판타지 1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크리스탈라인 컨플릭스 지역 챔피언십 노스 아메리카(이하 북미 챔피언십)' 개최 소식을 발표했다. 북미 챔피언십은 오는 6월 3일 예선 1일차로 대회 일정을 시작하며, 7월 29일 라스 베가스 팬페스티벌 현장에서 준결승과 결승을 치른다. 예선은 3~4개 팀이 한 조에 들어가 각 팀과 3전 2선승제를 치르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각 조 1위와 2위는 이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16강과 8강을 치르고, 최종 4개 팀은 라스 베가스 팬페스티벌에서 오프라인으로 우승 트로피를 두고 승부를 펼치게 된다. 북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

파이널 판타지 2023.04.27

[인터뷰] '모함' 정재훈이 LCK 스프링 통해 확인한 '용기'

'모함' 정재훈은 2022 LCK CL 스프링 정규시즌 중 3월에 데뷔전을 치렀고, 5월에 1군으로 콜업됐다. '호잇' 류호성과 주전 경쟁을 해야 했던 그는 아쉬운 모습을 보였고, 올 스프링에는 '준' 윤세준과 주전 자리를 두고 경합을 펼쳐야 했다. 하지만 정규 시즌 중반에 윤세준이 연이어 선발로 나오며 실전 감각을 쌓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 그런 정재훈에게도 기회는 찾아왔다. 스크림조차 하지 못한 상황에서 정규 시즌 7주차 리브 샌드박스 전에 선발 출장하게 된 것. '태윤' 김태윤을 훌륭하게 보좌한 그는 238일 만에 매치승을 거뒀고, 경기가 끝난 후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스프링이 끝난 후 만난 정재훈은 이번 스프링을 통해 아직 프로를 포기하기엔 이르다는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제 LCK 1군 ..

2023 MSI, 스트리머 30여 명의 동시 스트리밍 지원 계획 발표

2023 MSI 기간 동안 30명의 스트리머들이 동시 스트리밍을 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27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기간 동안 동시 스트리밍이 허용되어 팬 여러분에게 독창적이고 색다른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동시 스트리밍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다양한 지역 및 언어를 대표하는 30명 이상의 스트리머들이 2023 MSI에 참여할 준비를 마쳤다"라며, "사전 승인을 받은 스트리머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팬 여러분에게 공식 방송과 더불어 함께할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선정된 스트리머의 추가 정보는 차후 별도 공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동시 스트리밍 자격을 부여받지 못한 콘텐츠 크리..

어태킹 소울-EDG, 중국 대표로 2023 VCT 마스터스 도쿄 참가

중국의 FGC 발로란트 인비테이셔널 상위 2개 팀의 마스터스 도쿄 진출이 확정되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6일 공식 SNS를 통해 '2023 FGC 발로란트 인비테이셔널: 액트 1'의 우승팀인 어태킹 소울 e스포츠와 준우승팀인 에드워드 게이밍(EDG)이 오는 6월 개막하는 마스터스 도쿄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어태킹 소울은 전 EDG 선수였던 '라이프' 영입을 통한 로스터 강화 후 첫 발로란트 국제 대회에 참석하게 된다. EDG는 동아시아 최종 선발전을 통한 2022년 챔피언스와 VCT 록인 이후 세 번째 국제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발로란트는 지난 12월에 중국 정부에 인해 판호를 발급받으며 공식적으로 게임을 론칭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마스터즈 도쿄는 오는 6월 11일 일본 지바현..

발로란트 2023.04.27

前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유충희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KingKong 유충희 선수입니다~! 종족은 저그이며, 아이디는 KingKong입니다. 2008년 3월 제38회 스타크래프트 준프로게이머 선발전 입상했습니다. 2009년 하반기 드래프트에서 STX SouL의 1차 지명으로 입단하였습니다. 그 당시 드래프트 평가전 1위와 팀 코치진에 의하면 평가전 사상 최고 승률이라는 경이로운 성적으로 엄청난 유망주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또한 2009년 MBC 프리시즌 라인업 평가전에서 윤용태를 상대로 첫 번째 매치업에서는 졌지만 두 번째 매치업에서는 패배를 되갚아줘서 웅진 스타즈의 에이스를 꺾은 기세 덕분에 기대해볼 만한 선수로 평가받았습니다. 이듬해인 2010년 피디팝 MSL 서바이버 토너먼트에서는 송병구에게 패한 뒤 패자전에서 조병세를 잡..

소개 2023.04.27

'첫 솔로 데뷔' 미주 "멤버들 그리워 러블리즈 무대 찾아보기도"

2023.04.26. 그룹 러블리즈 미주가 첫 솔로 데뷔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26일 싱글즈는 미주와 함께한 5월호 화보를 공개했다. 인터뷰에서는 솔로 데뷔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미주는 "온전히 이미주로 보여주는 솔로 앨범으로, 해보고 싶었던 것을 마음껏 욕심 낸, 나의 꿈을 펼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팀 활동을 하다가 개인 활동을 하다 보니 멤버들이 그리워 가끔 러블리즈 무대를 찾아본다. 그때와 변함없이 곁을 지켜주는 팬들을 보면서 힘을 얻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생 2막에서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서는 "행복하고 싶다"고 답해 눈길을 모았다. 미주의 화보는 싱글즈 5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 출처 : 스포츠한국

걸그룹 종합 2023.04.27

지금의 나, 지금의 정은지

2023.04.26. 정은지가 스스로에게 던지는 물음표. 내가 ‘나’로 존재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했던 순간은 지금의 정은지를 만들었다. Q : 어제로 에이핑크 미니 앨범 10집의 방송 활동이 마무리됐네요. A : 지난해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2〉(이하 〈술도녀〉)를 마치고 앨범 활동과 투어가 연달아 있었어요. 사실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정도로 이번 활동은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그래서 자꾸만 누울 자리를 찾게 되는 요즘을 보내고 있습니다.(웃음) Q : 그래도 무대에서 얻는 힘은 확실히 다르죠? 팬 콘서트 〈Pink drive〉로 일본, 홍콩, 대만의 팬들을 만났고 곧 서울 공연도 앞두고 있잖아요. A : 분명하게 느껴지는 힘이 있죠. 음악 방송도 저희만 하는 게 아니라, 스태프분..

걸그룹 종합 2023.04.27

윈터 시즌 도입한 LEC, 중간평가는 '절반의 성공'

리그의 인기를 위한 LEC의 과감한 도전은 현재까지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LEC 사무국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리그 포맷을 완전히 뜯어고쳤다. 대부분의 메이저 지역과 동일하게 스프링 시즌과 서머 시즌으로 진행되던 리그 전에 윈터 시즌을 추가하고 서머 시즌 이후 '그랜드 파이널'을 신설했다. 그 대신 정규시즌을 다전제가 아닌 단판으로 진행하고 정규시즌 기간을 단축했다. 그 기간은 그룹 스테이지나 플레이오프 등 다전제로 채웠다. 관계자들 사이에서 번아웃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지만, 리그 진행 시간을 늘려 뷰어십을 확보하겠다는 의도는 많은 공감을 얻어냈다. 윈터 시즌과 스프링 시즌을 마친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보면, 포맷 변화는 의도한 바를 이룬 것으로 보인다. 윈터 시즌과 스프링 시즌을 총합해 ..

4.27 경기 일정

오늘 있을 e스포츠 주요 경기 소개하겠습니다. 2023 GSL 시즌1 16강 B조 출전 선수 ■ 김준호 (herO) ■ 황규석 (KeeN) ■ 김도욱 (Cure) ■ 강민수 (Solar)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1 AxB 출전 팀 ■ 한국 - Gen.G Esports / GHIBLI Esports / PENTAGRAM ■ 중국 - Petrichor Road / Four Angry Men / NewHappy ■ 북미 - Soniqs / Luminosity Gaming / Shoot To Kill ■ EMEA - Natus Vincere / Twisted Minds / Acend ■ 퍼시픽 - Purple Mood E-Sport / EXO Clan ■ 일본 - SunSister ■ 베트남 - C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