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8 9

로드 투 MSI…현재까지 진출팀 현황(4월 18일 기준)

◆LPL - 징동게이밍, 비리비리 게이밍 지난 15일 펼쳐진 2023 LPL 스프링 결승서 징동 게이밍(JDG)이 비리비리 게이밍(BLG)을 3대 1로 제압했다. 패배한 BLG는 플레이-인 단계부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하게 되며, 우승을 차지한 JDG는 브래킷 스테이지부터 참가한다. 올 시즌 젠지 e스포츠에서 JDG로 이적한 '룰러' 박재혁은 커리어 처음으로 MSI 무대를 밟는다. ◆LJL -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 일본 리그인 LJL에서는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DFM)이 다시 한번 우승을 차지하면서 MSI 진출권을 따냈다. 결승전서 센고쿠 게이밍을 상대한 DFM은 3 대 0으로 압승하며 리그 5연패를 달성했다. DFM에는 작년 kt 롤스터에서 활동했던 '아리아' 이가을과 LCK 활동 경..

올프로 퍼스트-파이널 MVP-첫 MSI…최고의 봄 보낸 '룰러' 박재혁

'룰러' 박재혁이 중국에서의 첫 스플릿에서 다양한 업적을 달성하며 최고의 봄을 보냈다. 지난 15일 중국 상하이시 푸둥신구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LPL) 스프링' 결승전에서 징동 인텔 e스포츠 클럽(이하 JDG)이 빌리빌리 게이밍 핑안은행(이하 BLG)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거두며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젠지를 떠나 LPL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룰러' 박재혁은 데뷔전에서 쿼드라킬, 펜타킬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언제나 라인전 상수로 작용하며 팀의 플러스 요인으로 활약한 박재혁은 2023 LPL 스프링에서 이러한 활약을 인정받아 올프로 팀에서 퍼스트로 선정되며 전성기를 이어갔다. 박재혁의 기세는 플레이오프에서도 이어졌다. 제리를..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프리미어’ 오픈 베타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오는 26일(수), ‘프리미어(PREMIER)’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지난 달 개최한 이스포츠 대회 ‘록//인(LOCK//IN)’을 통해 처음 공개된 ‘프리미어’는 발로란트의 새로운 팀 기반 경쟁 시스템이다. ‘프리미어’는 실력과 등급에 따라 구분된 20개의 디비전으로 나뉘며, 각 디비전별 매치메이킹과 승강전을 진행한다. 아마추어 체육 리그의 '부'와 유사한 개념이다. 플레이어들은 자발적으로 팀을 꾸리거나, 사전에 결성된 팀에 합류해 리그전과 토너먼트 등 정해진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첫 번째 대전을 마친 플레이어에게는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 베타 참가 플레이어 카드와 칭호가 주어진다. ‘프리미어’는 티어나 실력에 관..

발로란트 2023.04.18

개막 2주 앞둔 MSI, 남은 자리는 단 둘…2023 MSI 진출 현황(4월 18일 기준)

2023 MSI 개막을 2주 앞둔 가운데 두 자리가 여전히 공석으로 남아있다. 영국 런던에서 진행 예정인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이 개막까지 2주를 남겨두고 있다. 2023 MSI는 플레이-인에서 출발하는 8개 팀과 브래킷 스테이지에 직행하는 5개 팀까지 총 13개 팀이 참가하게 된다. 이중 참가팀과 시드가 모두 결정되지 않은 리그는 유럽의 LEC와 베트남의 VCS다. 15일과 16일 동안 많은 팀들이 추가로 MSI 진출을 확정 지었다. 중국 LPL에선 9일 JDG가 플레이오프 5라운드 승자전 승리로 진출을 확정 지었고, 11일에 BLG가 최종 진출전에서 EDG를 꺾고 MSI에 합류했다. JDG와 BLG는 15일 2023 LPL 스프링 결승전을 치렀고, 우승을 차지한 JDG가 1번 ..

첫 '한국 더비' 승자는 젠지...VCT 퍼시픽 4주 차 종합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2023에서 첫 한국 팀 간의 경기로 많은 관심을 받은 '한국 더비'에서 웃은 팀은 젠지였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15일(토)부터 17일(월)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VCT 퍼시픽 2023 4주 차에서 젠지가 T1을 2대 0으로 꺾고 첫 '한국 더비' 승자가 됐다고 밝혔다. 젠지는 4주 차에서 이기면서 4연승을 달렸고 세트 득실 +7로 2위를 지켰다. 압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DRX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 팀인 페이퍼 렉스(Paper Rex; PRX)와의 경기를 세트 패배 없이 승리하면서 4경기 연속 무실 세트 전승 행진을 이어갔다. T1은 젠지에 패배하면서 6위로 ..

발로란트 2023.04.18

가수 민해경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민해경 님입니다~! 1962년 4월 18일 대구 달서 출생이며 본명은 '백미경'이며 아명은 '백해경'입니다. 국악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1979년 경기도 인천시 국악경연대회에서 고전무용으로 입상한 경력이 있고 이듬해 1980년 TBC 동양방송에서 주최한 제2회 'TBC세계가요제' 국내예선전에서 《누구의 노래일까》로 참가해 데뷔했습니다.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다음 해인 1981년 정규 데뷔 앨범인 제1집 《누구의 노래일까》을 발표하여 그해 MBC 10대 가수가요제에서 여자부분신인상을 수상했으며, 1983년 제1회 미국 LA세계가요제에서 《그대는 나그네》란 곡으로 그랑프리와 최우수가창상을 수상했습니다. 1983년에 유흥주점 출입 문제로 방송 출연 금지 조치가 내려지자 일본..

소개 2023.04.18

이미주·서은광 "'주간아이돌' MC 꿈만 같아…함께여서 든든"

2023.04.17.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그룹 러블리즈 멤버 이미주가 새로운 MC로 나선다. 오는 19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BC M·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는 'MC 신고' 특집이 그려진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서은광과 이미주가 시청자들에게 MC로 첫인사할 예정이다. 서은광은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고 기쁘다. 그만큼 부담감도 있지만 미주 씨가 함께여서 든든하다"라면서 "최선을 다해 '주간아이돌'의 명성에 걸맞은 MC가 되겠다"라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이미주 또한 "'주간아이돌'은 저의 꿈의 예능이었다. 이렇게 MC로 선정돼 정말 꿈만 같다"라고 떨리는 심정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다양한 예능에서 각자의 개성을 뽐내 사랑받고 있다. 서로에 대해 서은광은 "오랜 시간 활동을 했지만 같은 ..

러블리즈 2023.04.18

[VCT 퍼시픽] 연패 탈출 GES ‘배찌’ 박준기 “첫 승리에 MVP까지 돼 행복해”

탈론 e스포츠(이하 탈론)과의 대결서 완승을 거두며 비원의 첫 승리를 기록한 글로벌 e스포츠(이하 GES)의 ‘배찌’ 박준기가 힘들었던 경기 끝 손에 잡은 승리와 경기 MVP로 선정된 기쁨을 이야기했다. 1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4주 3일차 1경기에서 GES가 탈론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첫 승리에 대한 소감으로 “처음 생각했던 것 보다 힘들어서 당황했다. 하지만 결국 첫 승리를 거둬 오늘은 푹 잘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한 박준기는 탈론 전을 위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선수들의 역할이 조금 바뀌기는 했지만 제 역할은 바뀌지 않았다. 준비 자체는 그대로였고 연습도 잘됐기에 경기 시작 ..

발로란트 2023.04.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