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6 17

하스스톤,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 종목에서 제외

당초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낙점됐던 하스스톤이 제외됐다. 16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하스스톤을 e스포츠 종목에서 제외한다고 전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카드 게임. 19회 아시안게임 항저우 2022 공식 계정은 당일 진행된 아시안게임 5차 조정위원회에서 하스스톤이 e스포츠 메달 종목에서 취소됐다고 밝혔다. 이에 e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파견을 맡은 한국 e스포츠협회는 하스스톤 종목 제외에 대해 "지도자 및 선수단 선발을 완료했지만, 이번 대회에는 해당 종목 국가대표 파견이 어렵게 됐다"라고 전했다. - 출처 : 포모스

하스스톤 2023.03.16

화난 브리온 e스포츠 팬들, LCK에 항의하는 트럭 운행

올해 2월 있었던 LCK 브리온 e스포츠 대 kt 롤스터 전 진영 전달 오류 사건 이후 LCK의 미흡한 대처에 항의하는 팬들이 행동에 나섰다. LCK가 진행되는 롤파크 앞에서는 팬들의 모금으로 운영된 항의 LCD 트럭이 운행됐다. 16일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프로리그인 LCK가 진행되는 서울 종로 롤파크 앞에 브리온 e스포츠 팬들이 보낸 트럭이 나타났다. 지난 2월 5일 벌어진 브리온 e스포츠 대 kt 롤스터 경기에 앞서 진영 전달이 잘못된 사건 이후 브리온 e스포츠에서 LCK 측에 공식 항의한 후 팬들까지 나선 것. 브리온 e스포츠 팬들은 LCD 트럭을 통해 LCK측의 진정한 사과와 구채적인 대안 마련과 함께, 구단들과 협의해 운영 개선책 수립 및 해당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전했다. 앞..

kt 롤스터 강동훈 감독, 건강상 이유로 스프링 잔여 일정 휴식

kt 롤스터 강동훈 감독이 건강 문제로 스프링 잔여 일정을 쉴 예정이다. 16일 kt 롤스터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강동훈 감독이 건강상의 이유로 스프링 스플릿 잔여기간 치료에만 전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kt 롤스터는 강동훈 감독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남은 기간 빈지리를 채우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kt 롤스터는 11승 5패로 같은 11승 5패를 기록한 젠지 e스포츠에 득실차에 밀린 4위를 기록 중이며, kt 롤스터는 정규 경기 일정 이후 플레이오프 1라운드 진출을 확정한 상태다. - 출처 : 포모스

[LCK] KDF에 일격 맞은 젠지, HLE 꺾고 2위 경쟁 이어갈까

젠지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제압하고 2위 경쟁에 더욱 불을 지필 수 있을까. 젠지 e스포츠가 16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2일차 2경기에서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한다. 서로 직전 경기에서 패배를 당해 휘청이는 상황에서 발등에 불까지 떨어진 젠지가 2위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경기다. 디플러스 기아(DK)가 지난 12일 1경기에서 브리온에게 한 세트를 내준 탓에 젠지가 승수와 득실을 맞추고 공동 2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이어진 2경기에서 젠지가 도리어 광동 프릭스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2위 경쟁에서 자칫 밀려날 수도 있는 상황이 오고야 말았다. 광동 프릭스전에서 보여준 문제점..

[LCK] '2위 경쟁 중' DK, 가장 높은 산인 T1 넘을까

DK가 '강적' T1을 제압하고 2위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을까. 16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2일차 1경기가 디플러스 기아(DK) 대 T1의 대결로 펼쳐진다. 2위 자리를 지키고 싶은 팀과 정규 시즌 1위를 확정 지었지만 다가오는 플레이오프를 대비해 경기력을 유지하고 싶은 팀의 대결이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경기다. 이번 경기에서 명분과 동기에서 더욱 급한 팀은 DK일 수 밖에 없다. DK는 T1전과 다가오는 젠지전에서 모두 패배할 경우 순위가 4위까지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 젠지는 3연패로 6위가 된 한화생명 e스포츠와 대결한 뒤 DK와 맞붙게 되고, kt 롤스터의 경우 광동 프릭스와 DRX를 상대하기에 대진 자체로만..

와일드 리프트, 4.1 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16일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챔피언 및 이벤트 추가, 랭크 시스템 개편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와일드 리프트에 신규 챔피언 ▲’우르곳’ ▲’트위치’가 합류한다. 기계와 인간이 결합한 살상 병기 우르곳은 단독 공격로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역병 쥐 트위치는 위장 스킬을 활용해 적을 암살할 수 있다. 세 가지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르곳 깨알 상식’을 통해 플레이어의 룬테라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고, ▲’혼돈의 카드 마술’에서는 어려운 임무를 달성해야 하는 플레이어를 ..

와일드 리프트 2023.03.16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무대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으로 정해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023 LCK 스프링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무대가 오는 4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에 위치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LCK 스프링 결승전이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것은 4년 만이다. 서울시는 2만 명 규모의 이스포츠 팬들이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개최 장소를 지원한다. LCK는 서울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동행 프로그램 '이스포츠 문화투어'에 협조하고 행사 당일에는 시가 운영하는 서울게임콘텐츠센터 지원사업..

[LCK] LSB 윌러 "게임 보는 여유 없던 점 심각해...반드시 보완하겠다"

리브 샌드박스 '윌러' 김정현이 2세트 장로 드래곤 앞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리브 샌드박스가 1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1일차 2경기에서 브리온에게 2:0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기록했다. 스코어는 깔끔한 2:0이었지만, 2세트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역전을 허용하는 등 위태로운 상황을 맞이했다. 포모스와의 인터뷰에 나선 '윌러' 김정현은 "최근 연습 과정이 그렇지 좋지 못했다. 오늘 경기 1세트는 깔끔했지만, 2세트는 그렇지 못했기에 경기력을 더 끌어올려야겠다. 그럼에도 연승으로 전환한 점은 만족스럽다"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류상욱 감독은 승자 인터뷰에서 2세트에서 새로운 픽과 운영을 시도하려 했다고 밝힌 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