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 14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강남진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강남진 선수입니다~! 좋은 에임과 케어 능력, 빠른 궁극기 순환으로 이재곤과 함께 컨텐더스 코리아에서 가장 강력한 힐러 듀오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결승전에선 한타 때마다 Element Mystic의 둠피스트를 끊어내기 위해 젠야타의 원래 포지션인 후방에서 조금 앞당겨 탱커 쪽에서 딜을 넣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평소엔 정석적인 젠야타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그다지 부각되지 않았지만 포지션을 앞당기자마자 피지컬로 상대방을 잡는 그림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2020년 야키와 함께 플로리다 메이헴에 입단하였습니다.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여줬지만, 2021년에는 흔들리는 팀 속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22년 뉴욕 엑셀시어로 이적하였습니다. 힐러 듀오..

소개 2023.03.15

아시아 전역에서 진행된 '오버워치 WDG 오픈 토너먼트' 성황리에 마무리

한국과 아시아 퍼시픽 지역 오버워치 컨텐더스 대회 진출을 위한 예선 대회인 오버워치 WDG 오픈 토너먼트가 아시아 전역에서 성황리 종료됐다. 오버워치 오픈 토너먼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월 10일 발표한 오버워치 이스포츠 생태계인 프로로 가는 길 (Path to Pro) 구조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오픈 토너먼트를 거쳐 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에 참가할 수 있다. 나아가 최상위 프랜차이즈 대회인 오버워치 리그™ 팀들과 경쟁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구조는 오버워치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가진 실력자라면 누구나 최고를 향해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오버워치 오픈 토너먼트는 3월 4일부터 3월 12일까지 아시아 전역의 10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15개팀, 712..

오버워치 2023.03.15

[발로란트] 공개된 지역별 국제 리그 로고, ‘퍼시픽’이 인기 최고

3개 지역 국제 리그 로고 중 팬들로부터 가장 좋은 반응을 받은 지역은 퍼시픽 리그인 반면 가장 아쉽다는 반응이 많은 지역은 EMEA 리그였다. 개막을 앞두고 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최상위 리그인 국제 리그의 지역별 로고가 최근 공개됐다. 총 3개 지역 별로 공개된 로고는 각각 퍼시픽 리그는 파도, 아메리카스 리그는 스파이크, EMEA 리그는 X 안에 조준선이 그려진 것을 콘셉트로 삼고 있다. 각 지역의 로고가 공개되자 어느 지역의 로고가 가장 멋진지에 대해 커뮤니티에서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팬들의 반응은 벌써부터 엇갈리기 시작했다. 퍼시픽 리그의 경우 게임과의 적절한 거리감과 참가 국가들 대부분이 바다를 접하고 있다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콘셉트가 로고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

발로란트 2023.03.15

[LCK] "기세 올릴 팀은 어디인가" DRX-광동 프릭스, 선발 라인업 공개

시즌 막바지에 이르러 조금씩 팀워크를 맞춰가고 있는 두 팀이 만난다. 1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1일차 1경기가 DRX와 광동 프릭스의 대결로 진행된다. 최근 조금씩 기세를 올리고 있는 두 팀의 대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DRX 선발로는 '라스칼' 김광희, '주한' 이주한, '페이트' 유수혁, '덕담' 서대길, '베릴' 조건희가 출전한다.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승리 후 다시 연패에 빠졌지만, 그래도 점차 팀 호흡을 맞춰가고 있는 만큼 DRX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광동 프릭스 진영에서는 '두두' 이동주, '영재' 고영재, '불독' 이태영, '태윤' 김태윤, '모함' 정재훈이 경기에 나선다. 젠지를 꺾으며 서..

[LPL] iG 해체분석기

플레이오프서 활용하려던 '교전 전략' 노출 iG의 플레이오프행에 빨간불이 켜졌다. 플레이오프를 앞둔 기드온-도브의 iG가 심상치 않다. 마치 '해체분석'이라도 당한 듯 아쉬운 경기력으로 2연패에 빠졌다. 지난 14일 오후 6시, 중국 2개 지역(상하이-선전)에서 펼쳐진 2023 LPL 스프링 9주 2일차 경기에서는 RA가 UP를 2-0으로, NIP가 iG를 2-1로 제압했다. 1경기에서는 미드라이너를 교체한 UP에게 '돌림판의 저주'가 발동했다. 그러나 2경기에서는 iG가 '돌림판'을 돌린 NIP에 다소 고전하며 패배했다. NIP-iG의 2경기 1세트에서는 초반을 앞서가던 iG가 역전을 허용할 뻔 했으나, 31분 장로드래곤 싸움에서 도브(신드라)-안(자야)의 맹활약 속에 3-5 교전을 승리, 끝내 게임을..

에이핑크, 4월 5일 컴백 확정…1년 2개월 만의 신보

2023.03.15. 미니 10집 'SELF' 발표…강렬 로고 포스터 공개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오는 4월 5일 열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IST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에이핑크의 열 번째 미니앨범 'SELF(셀프)' 발표를 확정하고 로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에이핑크는 오는 4월 5일 'SELF'를 발표한다. 1년 2개월 만의 신보다. 관계자는 "에이핑크의 미니 10집 'SELF'는 '본모습, 자아, 자신'을 뜻하는 단어다. 뜻 그대로, 누군가가 원하는 모습이 아닌 에이핑크의 본모습, 즉 '나 자신' 본연의 존재감을 담아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올해 데뷔 12주년을 맞은 에이핑크는 'Mr C..

걸그룹 종합 2023.03.15

[오피셜] OWL 서울 다이너스티, 보이드-프로펫-크리링-이수민 등 4명 영입

2023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서울 다이너스티가 4명의 선수를 영입하며 새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오버워치 리그 소속 서울 다이너스티는 최근 ‘보이드’ 강준우와 ‘프로펫’ 김현빈, ‘크리링’ 정영훈, ‘이수민’ 이수민 등 4명의 선수가 팀에 합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강준우는 2017년 C9 콩두를 시작으로 콩두 판테라-LA 글래디에이터즈-상하이 드래곤즈 등에서 활동했으며, 상하이 드래곤즈 소속으로 2020년과 2021년 정규 시즌 우승과 2021년 그랜드 파이널 우승 등을 경험했다. 김현빈은 2022년 컨텐더스 코리아 소속 오투 블래스트에서 활동을 시작한 뒤 컨텐더스 코리아의 서머 시리즈 A, B 사이드와 런잇백을 우승하고 퍼시픽 쇼다운서도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정영훈은 2018년 크러셔에서..

오버워치 2023.03.15

[LCK] 젠지에 고춧가루 뿌린 KDF, DRX까지 꺾고 4연승 달리나

광동 프릭스가 젠지전 승리의 여세를 몰아 DRX까지 잡아낼 수 있을까. 1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1일차 1경기가 DRX 대 광동 프릭스의 대결로 펼쳐진다. 최근 젠지까지 잡아내며 3연승을 달리고 있는 광동 프릭스의 질주가 이번 DRX전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대호 감독이 말한 대로 광동 프릭스가 점점 '스텝 업'을 하고 있다. 비록 플레이오프 진출의 꿈은 물거품이 되었지만, 최근 선수들의 경기력이 올라오면서 기어이 2위 경쟁을 하고 있는 젠지의 발목을 잡고 말았다. '패승승' 역스윕의 핵심에는 초반 바텀 라인전이 밀렸음에도 교전을 바탕으로 힘을 키우며 후반에 막강한 화력을 뿜어냈던 '불독' 이태..

가수 문희준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문희준 님입니다~! 서울문정초등학교 - 문정중학교 - 중산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부 연기전공, 대학원 레저스포츠학과 문희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문정동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기타리스트였습니다. 고등학생 시절에 송파구에서 주로 노란 바지를 입고 춤을 추다가, 1996년 H.O.T.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한편, H.O.T.로 데뷔하기 전 남성 2인조 그룹 녹색지대 멤버가 될 뻔했지만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 때문에 불발되었습니다. 2005년 11월 21일에 논산훈련소에 입소하였으며, 운전병으로 복무하다가 2006년에 연예병사에 지원하여 발탁되었으며 2007년 국군방송 FM 〈문희준의 Music Talk Show〉의 DJ..

소개 2023.03.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