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3 11

[LCK] 상대전적-팀 밸런스 우세한 DK, HLE 꺾고 PO 2R 갈까

정규 시즌 후반이 아쉬웠던 DK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에서 살아남는 팀은 누가 될까. 2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9주차에 2연패를 당하며 2위 경쟁에서 4위까지 내려앉은 디플러스 기아(DK)와 1라운드 T1전 승리 외에 정규 시즌 서부권 팀에게 매치승을 따내지 못하며 한계를 보인 한화생명 e스포츠가 맞붙는다. 정규 시즌 끝맛이 좋지 못했지만, DK에게는 다전제라는 믿을 만한 구석이 있어 이번 플레이오프 1라운드 전망이 나쁘지 않다. 특히, DK는 담원 기아 시절부터 다전제에서 패배를 할 때에도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하는 등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경기력을 보여왔기에 이번 플..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김승주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캔디 김승주 선수입니다~! 큰 약점은 없지만 두드러지는 장점이 보이지 않는 미드라이너 제닉스 모즈룩, 대만 MSE 시절 현 삼성의 원딜러인 스티치와 더불어 그럭저럭 준수한 평가를 받아왔던 미드입니다. 캔디의 본명이 김승주라서 스티치 이승주와 더불어 2승주, 모즈룩 당시 경쟁팀이던 프라임 아이티엔조이의 미드라이너인 사신 오승주와 더불어 롤판 3승주라는 개드립이 있었습니다. 스티치가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BJ웃음급 던지기 본능을 고치지 못해 대성하지 못했다면, 캔디는 그런 치명적인 약점은 없지만 확실한 장점도 없습니다. 메카닉이 챌린저스에서도 라인전에서 아무한테나 터져나갈 수준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또 탁월하진 않고, 타 라인에 대한 영향력이 막대한 것도 아니고 변수 창출을 억지로..

소개 2023.03.23

러블리즈 류수정, 자작곡 Love or Hate로 컴백 예고

2023.03.23. 가수 류수정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새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는 23일 공식 SNS를 통해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선공개 크레딧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일상적인 방의 모습을 배경으로, 화장대 위 어지럽게 놓여 있는 화장품과 거울, 벽면을 채운 각종 그림과 액자 등 다양한 소품들로 꾸며진 빈티지한 무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크레딧에 따르면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인 류수정의 선공개 앨범에는 타이틀곡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와 '하루 세 번 하늘을 봐' 등 자신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두 곡이 알차게 수록돼 있다. 러블리즈(Lovelyz) ..

걸그룹 종합 2023.03.23

[LCK] PO 2R 진출한 KT 비디디 "커즈가 또 버스 태워줬으면 좋겠다"

'비디디' 곽보성이 플레이오프 1라운드 리브 샌드박스전 승리의 공을 팀원들에게 돌렸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 kt 롤스터가 리브 샌드박스에게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거두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비디디' 곽보성은 포모스와의 인터뷰에서 오랜만에 치른 다전제에서 승리한 점에 기쁜 듯 웃어 보였다. 곽보성은 "사실 3:0을 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경기력이 불안했다. 경기 중간중간 판단하는 부분이 평소보다 느렸다. 빨리 보완해야 할 것 같다"라며 승리의 기쁨을 드러낸 후 아쉬웠던 점을 털어놓았다. 오랜만의 다전제이기에 긴장했다는 곽보성은 "평소와 다르게 요란하게 입장하면서 ..

VCT 퍼시픽 2023, 25일 개막…DRX, 일본 제타 디비전과 개막전

2023년 첫 선을 보이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 DRX와 T1, 젠지가 첫 경기를 치른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아시아 권역 국제 리그인 VCT 퍼시픽 2023이 3월 25일(토) 오후 6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한국의 DRX와 일본의 제타 디비전의 개막전으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은 새로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ALORANT Champions Tour; 이하 VCT) 구조에 속한 국제 리그인 EMEA, 아메리카스와 함께 세 개의 축을 이루고 있다. 마스터스, 챔피언스 같은 상위 레벨의 국제 대회 출전 자격을 얻을 수 있는 대회로, VCT 퍼시픽 202..

발로란트 2023.03.23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6년간의 주요 기록 공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6년간의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 장을 돌파한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이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업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 왔다. 이외에도 신규 맵과 다양..

배틀그라운드 2023.03.23

[LCK] LSB 잡고 2라운드 진출 KT “누구를 만나든 우리의 플레이 할 것”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을 승리하고 2차전에 진출한 kt 롤스터(이하 KT)가 상대와 상관없이 자신들의 게임을 펼쳐 보이겠다 약속했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 KT가 LSB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기인’ 김기인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 소감으로 “조금 더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으며 남은 경기도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으며 상대 크산테를 뚫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말파이트와 우르곳이 연습 과정에서 몇 번 사용해 봤는데 라인전이나 교전서 나름 괜찮다는 생각을 했고 선택할 만한 찬스가 나와서 기용하게 됐다.”라고 답했..

레인보우식스 시즈, ‘블라스트 R6 메이저’ 4월 24일 덴마크서 개최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BLAST R6 MAJOR’를 4월 24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BLAST R6 MAJOR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BLAST)가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생태계를 새롭게 조성한 이후 진행하는 첫 메이저 대회로, 각 지역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오는 24개 팀이 맞붙는다. BLAST R6 MAJOR의 총상금은 미화 75만 달러 규모이며, 팬들은 새롭게 개편된 리그 구조에 맞게 대회의 마지막 주말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현장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레인보우 식스 2023.03.23

아이브→에이핑크·이채연까지…K팝 소속사, 신나라레코드 '손절' [엑's 이슈]

2023.03.23.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감독 조성현, 이하 '나는 신이다')의 여파가 K팝 아이돌들의 소속사로도 이어지고 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아이브(IVE) 공식 팬카페에 오는 4월 발매되는 아이브의 정규 1집 'I've IVE'의 예약 판매 공지를 게재했다. 공지에는 앨범의 예약 판매 안내와 함께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의 주소가 적혔다. 그러나 음반 판매 업계 강자인 신나라레코드의 링크는 해당 글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그 이유는 신나라레코드가 바로 '나는 신이다'에 등장한 종교단체 아가동산의 교주 김기순이 회장으로 있는 음반 체인점이라는 사실이 주목받았기 때문. 그간 신나라레코드는 아이돌들의 음반 판매는 물론 팬사인회를 진행해..

에이핑크 2023.03.23

[LCK] PO 2R 진출한 KT 최승민 코치 "앞으로 꺼낼 수 있는 카드 더 있다"

KT 최승민 코치가 앞으로의 플레이오프에서 꺼낼 수 있는 카드가 더 준비되어있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에서 kt 롤스터가 리브 샌드박스에게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거두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 티켓을 따냈다. 이번 승리는 KT에게 있어 5년 만의 다전제 승리이자, '에이밍' 김하람의 첫 다전제 승리 등 여러 방면으로 뜻깊은 승리였다. 아래는 최승민 코치와 '리헨즈' 손시우가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다. 오늘 경기는 어떤 식으로 준비했나? 1세트부터 레드 진영을 고르는 것이 의아했는데 최승민 코치: 상대 팀보다 우리 상체가 힘이 세다고 생각해서 주도권을 잡게 되면 리브 샌드박스 스타..

반응형